본 글은 2017년 6월 29일부로 SCS Software 공식 블로그에 올라온
Better light flares for vehicles (차량을 위한 향상된 조명 효과) 글의 해석본입니다.
원문 보러가기 (제작자의 의도와 다르게 번역될 수 있음을 알립니다.)
현재 우리는 유로트럭 시뮬레이터2와 아메리칸 트럭 시뮬레이터의 차기 버전에 대한 오픈베타 테스트를 진행하기 전 알려진 오류들을 해결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차기 업데이트 소식이 궁금할것 같아 업데이트 내역 중 일부를 공개하고자 합니다.
우리는 전부터 차량 조명(vehicle lights) 표시 방식이 썩 마음에 들지 않았고, 이에 유로트럭2의 차량 조명 효과를 개선하는 것이 수많은 목표 중 하나였습니다. 우리의 프로그래머 들은 이미 오래전에 기본 시스템을 개선해두었고, 마침내 이 시스템을 통해 실제 조명의 플레어(flare)효과를 정의하는 스프라이트(sprite) (사이다 아닙니다) 그래픽을 수정하는데 활용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게임상에서 조명 플레어 효과는 실제보다 크게 표현되어 헤드라이트 형태나 라이트 주번을 가렸습니다.
우리의 목표는 밤이든 낮이든 과도한 효과 없이 있는 그대로의 자연스러운 형태의 램프 마스트(lamp mask)를 볼 수 있게 하는 것입니다.
조명 플레어 효과를 수정한 만큼 원거리에서도 조명이 사라지지 않도록 시스템을 정비해야 하고,
실제 사람의 눈으로 보이는 것처럼 먼 거리의 작은 광원도 식별할 수 있도록 해야 합니다. (밤 시간대에)
아래 올려둔 스크린샷을 통해 우리가 노력한 결과를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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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로트럭 시뮬레이터나 아메리칸 트럭 시뮬레이터를 하다보면 차량 전조등 및 후미등 드으이 이펙트도 과하게 큰 감이 있습니다.
하지만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모든 차량(AI, 트럭 포함)의 조명 효과를 자연스럽게 처리하려는 듯 보입니다.
야간 운전을 하게되면 미러가 잘 안보이는데,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서 이 점도 수정되면 좋겠네요.
다음 업데이트에는 더블 트레일러도 업데이트 한다고 했으니, 하루빨리 업데이트가 발표되어 업데이트 후 플레이 해봐야겠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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