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한컴타자연습 멀티플레이 해보기

Programs/한컴오피스 한글

by 컴 공 생 2017. 11. 15. 00:30

본문


여러분들은 컴퓨터 자판을 익힐 때 무슨 프로그램을 사용하시나요? 아마도 다양한 프로그램들이 있을 것입니다. 필자는 한컴 타자연습 프로그램을 사용하였은데요, 아마 많은 분들이 한컴 타자연습 프로그램을 사용하리라 생각됩니다. 그만큼 널리 알려져 있으니까요.


그런데 이 프로그램에 멀티플레이 기능이 있다고 하면 믿으시겠습니까? 멀티플레이로 할수 있는 것이 몇개 없지만 그래도 멀티플레이가 있습니다. 하지만 멀티플레이 기능이 있음에도 불구하고 멀티플레이를 하지 못하시는 분들이 생각 외로 많았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한컴타자연습 멀티플레이를 하는 방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한컴타자연습 멀티플레이 해보기

먼저, 프로그램이 컴퓨터에 설치되어 있지 않으신 분들은 하단의 관련 글에서 다운로드 받아주시기 바랍니다.

※ 관련 글: 한글과컴퓨터 한컴타자연습 무료다운 해보기

멀티플레이의 기능은 몇가지 없습니다. 필자가 알기로는 해상구조SOS의 게임 플레이와 순위(랭킹)조회가 끝인것으로 알고있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멀티플레이 로그인을 하려면 당연하게도 계정이 있어야겠지요. 여기에서 회원가입을 할 수 있습니다.


입력할 부분은 입력하고 절차를 진행하시면 됩니다.


가입을 완료하였다면, 한컴 타자연습 프로그램을 실행시킨 뒤 초기 화면에서 ID와 비밀번호를 입력하고 로그인을 하시면 됩니다.


그럼 어느 서버에 접속할것이냐 묻는데요, 한컴 타자연습의 멀티플레이어 수가 그리 많지 않습니다. 그나마 많은 서버 1로 들어가시면 됩니다.


로그인을 하고 난 모습입니다. 오프라인으로 진행할 때와 다른 것이 없습니다. 위에서 말했다싶이 멀티플레이의 기능이 순위조회와 해상구조SOS 멀티플레이가 전부인데요, 순위는 하단의 순위보기 를 누르면 순위 조회가 가능합니다.


한컴타자연습 프로그램에서 순위가 열리는 것이 아니고, 별도의 인터넷 창으로 조회됩니다.


또한 해상구조SOS 도 플레이 가능한데요, 상단의 해상구조SOS 를 눌러주세요.


그 뒤 하단의 온라인 대전 입장하기 를 눌러주시면 됩니다.


그러면 또 서버를 선택하라고 하는데요, 멀티플레이 인원이 없다보니 자유방1 로 들어가세요. 다른데는 텅텅 비었을 가능성이 높습니다.


그나마 사람 많은 서버1도 이모양입니다. 플레이는 단순히 빈방에 들어가면 됩니다. 암호가 걸려있는 경우도 있는데 이런 경우는 암호를 모르면 못합니다.


들어가면 위와 같은 창이 뜨는데요, F2 혹은 준비하기 버튼을 눌러 준비하세요. 방장의 경우에는 상대가 준비하면 게임 시작을 할 수 있습니다.


방장이 게임을 시작하면 본격적으로 플레이가 가능합니다. 이것은 컴퓨터와 하는것이 아닌 사람vs사람이기에 난이도가 어려울 수도, 혹은 쉬울수도 있습니다. 잘만 하면 전부 다 이길수 있다는 것이지요. 막상 써놓고 보니 멀티플레이의 기능이 진짜 없네요. 이런 이유로 멀티플레이를 더 하지 않는 것일 수도 있다는 생각이 문득 듭니다. 어찌되었건, 멀티플레이 기능 잘 이용하시기 바랍니다.

한컴오피스 한글 단축키 총정리

<끝>
하단의 '공감' 버튼은 저에게 큰 도움이 됩니다.

"wjdqh6544의 자료창고" 를 검색~!



'Programs > 한컴오피스 한글' 카테고리의 다른 글

한컴오피스 한글 단축키 총정리  (0) 2017.11.12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