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최신 인텔 로드맵 유출, 다음 코어-X는 '캐스케이드레이크-X'

IT기기/PC Hardware News

by 컴 공 생 2017. 12. 7. 00:30

본문


인텔의 데스크톱 클라리언트 플랫폼 로드맵이 유출되어 다음에 출시될 제품 라인업의 이름과 일정이 밝혀졌습니다. Intel은 2018년 4분기에 코어-X HEDT(High-End DeskTop) 프로세서인 "캐스케이드 레이크-X"(Cascade Lake-X) 프로세서를 준비중입니다. 이것은 Cascade Lake 마이크로아키텍처의 첫 번째 제품입니다. 인텔은 Mesh Interconnect (예를 들자면 SkyLake-X)를 사용하는 Ringbus 기반 멀티 코어 프로세서(예를 들자면 커피레이크, 카비레이크)와의 차별화를 두고 있습니다.


다음으로 인텔은 메인스트림 데스크탑 프로세서가 8코어인지에 대한 언급은 없이 6코어 및 4코어, 2코어 커피레이크 프로세서의 두번째 라인업을 2018년 중으로 출시할 예정입니다. 이 프로세서와 함께 H370, B360, H310과 같은 300시리즈의 칩셋이 새로 공개됩니다. 날짜는 2018년 5월에 출시한다고 합니다. 또한 인텔은 펜티엄 실버 및 셀러론 브랜드로 4코어 및 2코어 SoC를 갖춘 새로운 제미니레이크를 출시함으로써 저전력 프로세서 라인업을 추가한다고 합니다.


한줄요약: 메인스트림 프로세서에 8코어가 들어가는 광경은 2018년에 볼 수 없고, 코어-X 시리즈 프로세서인 "캐스케이드 레이크-X" 를 출시한다. 캐스케이드 레이크느 스카이레이크-X 의 후속작이라 봐도 무방하다. 또한 새로운 300번대 칩셋은 2018년 2분기 쯤에 공개된다.


※ 본 글은 필자가 직접 작성한 것이 아닌, TechPowerup의 원본을 해석한 것입니다.

※ 따라서, 번역에 오류가 있을 수 있고, 이 글의 모든 권리는 필자가 아닌 TechPowerup에 있음을 알립니다.

※ 자료 출처: TechPowerup


ⓒCopyLight 2017. TechPowerup all rights reserved.

ⓒCopyLight 2017. TechPowerup all pictures cannot be copied without permission.

<끝>
하단의 '공감' 버튼은 저에게 큰 도움이 됩니다.

"wjdqh6544의 자료창고" 를 검색~!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