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음악 CD를 쉽게 복사해보자 - 윈도우 미디어 플레이어 이용

운영체제/Windows

by 컴 공 생 2018. 5. 19. 22:00

본문


음악을 CD로 듣는 분들이라면, 한번쯤은 자신의 음악 CD를 파일로 만들어서 컴퓨터나 휴대폰으로 듣고자 한 경우가 있으실 것이다. CD 복사는 윈도우 탐색기 상에서 단순히 복사를 이용하여 음악을 복사하려 시도한다면, 복사가 되지 않는다. 따라서 일반적인 복사 방법과는 조금 다르게 하여야 한다.


음악CD 복사를 위해 별도의 프로그램을 설치하여 복사를 진행하는 경우도 꽤 있는데, CD복사를 자주 해야 하는 경우라면 프로그램을 이용한 복사도 괜찮다 보지만, 보통의 경우에는 그렇게 자주 CD복사를 하지 않기에 별도의 프로그램까지 설치할 필요는 없어 보인다. 무엇보다, 윈도우에서 기본으로 제공하는 미디어 플레이어로 CD 복사가 가능하기에 프로그램을 설치할 필요가 없다.

음악 CD를 쉽게 복사해보자 - 윈도우 미디어 플레이어 이용

윈도우 미디어 플레이어는 별도로 설치하지 않아도, 윈도우에서 자체적으로 지원하는 프로그램이다. 따라서, CD 복사를 위해 별도로 설치하여야 하는 프로그램이 필요 없으며, 그렇기 때문에 CD 복사 시간이 단축될 수 밖에 없다. 윈도우10 이라면, Win+S 를 이용해 검색 창을 연 뒤 윈도우 미디어 플레이어(Windows Media Player) 를 검색하면 아마 검색이 되실 것이다.


윈도우 미디어 플레이어를 켜고, CD-ROM 에 복사하고자 하는 CD를 삽입해 두어야 한다.

CD 삽입 후, 미디어 플레이어 초기 화면 좌측에서 자신이 복사할 CD를 선택하고, 중간쯤에서 복사할 노래들을 체크한다. 그리고 상단의 CD 복사를 눌러주시면 된다. 필자는 영어버전을 사용중이어서 Rip CD 로 출력이 된다.

참고로, CD를 복사할 때 옵션을 지정할 수 있다. CD복사를 하여 나오는 파일의 확장자, 음질 정도가 있으며 이 외의 것들은 사용할 필요가 없다. 복사 설정에서 파일 확장자와 음질을 설정할 수 있으니 참고하자.

옵션 설정 후 상단의 Rip CD 를 눌러주면 위와 같이 CD 복사가 진행이 되는데 이때 컴퓨터에 설치된 CD-ROM 에 든 CD가 높은 RPM 으로 작동하기에 CD-ROM 에서 굉음이 날 수도 있다. 절대 CD-ROM 고장이 아니므로 걱정하지 않으면 좋겠다.

CD 복사가 완료되었다면, Win+R 키를 이용하여 실행 창을 연뒤 아래 경로를 입력해 준다.

%userprofile%\music

이것을 입력하면 바로 복사한 CD 파일이 있는 경로로 이동이 될 것인데, 위 경로 진입 후 복사한 CD에 해당하는 폴더에 진입하면 위와 같이 파일들이 있음을 확인하실 수 있을 것이다. 이 파일들을 이제 원하는 곳에 복사/잘라내기하여 사용하시면 되겠다.


CD파일 복사라는 게 이름은 아주 거창하지만, 실제로 알고 보면 진짜 별거 아니라고 할 수 있다. 이렇게 편리한 방법으로 CD 를 복사하는 방법을 알아보았는데, 음악 CD 를 복사하여 불법 공유는 하지 말도록 하자.


윈도우10 최신 버전의 ISO 파일을 다운받아 보자

윈도우10 표시 언어 변경해보기

인터넷 익스플로러의 즐겨찾기를 백업/복구하자

<끝>
하단의 '공감' 버튼은 저에게 큰 도움이 됩니다.

"wjdqh6544의 자료창고" 를 검색~!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