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인텔, 커피레이크-S 기반 8코어 Xeon-E 프로세서 출시 예정

IT기기/PC Hardware News

by 컴 공 생 2018. 6. 21. 00:30

본문


바쁘신 분들을 위한 요약

인텔은 메인스트립급 시장에 커피레이크 기반 제품군을 공급할 계획입니다. 커피레이크-S 기반의 새 제품군에는 4~6코어 범위가 포함되지만, 8코어도 포함됩니다.


8세대 커피레이크-S 제품군에 대한 인텔의 웹사이트에서 Xeon-E 커피레이크-S 라인업을 확인 가능합니다. 또한, 목록에 현재 "ES" 상태로 존재하는 것으로 보여지는 8코어의 Xeon-E 프로세서에 대한 언급이 있습니다. 하지만, 이것이 소비자 중심의 프로세서인지 아니면 서버 중심의 프로세서인지는 알 수 없습니다.

본문

인텔의 커피레이크-S 패밀리는 메인스트림급 프로세서의 코어를 6개로 늘인 최초의 제품이었습니다. 우리는 인텔이 메인스트림급 플랫폼에 새로운 코어를 추가하기 위해 노력하는 것을 알고 있습니다. 코어 수는 8개가 될 것이지만, 이 부분에 대한 정보는 아직까지 많지 않습니다.


인텔 Xeon-E 메인스트림 서버 플랫폼, 8코어 CPU - LGA1151 소켓 마더보드와 작동

7세대 카비레이크 제품군의 일부인, 마지막 Xeon E3 v6 제품군이 출시된지 1년이 넘었습니다. 인텔이 8세대 커피레이크 제품군을 기반으로 모바일 Xeon 프로세서를 출시한 동안, 우리는 아직 새로운 Xeon-E v7 버전을 확인하지 못하였습니다. 인텔이 커피레이크 제품군에서 모바일 Xeon-E 프로세서를 출시하였을 때, 그 프로세서들은 Xeon-E 2186M 과 Xeon-E 2176M 의 6코어 프로세서였습니다.


이제 인텔은 메인스트림급 시장에서 제온(Xeon) 서버에 커피레이크(Coffee Lake) 제품군을 공급할 계획입니다. 새로운 제품군에는 4~6코어 범위의 커피레이크 칩이 포함됩니다만, 8코어도 포함됩니다. 인텔의 8코어 프로세서가 제온의 메인스트림급 플랫폼에서 처음 도입될 것이라는 루머가 있었으며, 최근 인텔의 웹사이트 목록에 의하면 이를 확인할 수 있다고 소문이 났습니다.

인텔의 웹사이트에서 8세대 커피레이크-S 제품군에 대한, Xeon-E Coffee Lake-S 라인업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또한, 목록에 현재 "ES(Engineering Sample)" 상태에 있는 것으로 보이는 8코어 제온-E 프로세서에 대한 내용도 있습니다. 이미 다양한 벤치마크 데이터 기반의 8코어 프로세서 목록을 보았지만, 소비자 중심의 프로세서인지 인텔 제온 버전인지는 알 수 없습니다.


인텔이 8코어를 메인스트림급에 적용시키려는 가장 큰 목적은, 이미 시장에 출시된 라이젠7 1800X 의 생산성 및 마니아들을 위한 더 빠른 8코어 솔루션을 제공하는 AMD에 대한 대응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인텔은 X470 플랫폼과 다음 세대 7nm 공정의 CPU가 적용되기 전까지는 라이젠7 2700X 프로세서를 겨냥할 것입니다. 인텔의 8코어 프로세서는 95W 및 80W의 SKU 를 보유하게 될 것이며, 코어 i9 브랜드로 출시되며 가격은 400달러 이상으로 출시될 수 있습니다.


인텔 300시리즈 카비레이크 리프레시 및 캐논레이크 PCH 기능:


제온-E 메인스트림급 제품군은 7월 말 경에 시장에 출시될 예정입니다. 또한, 기존 Z370 플랫폼에서 크게 업그레이드되지 않은 인텔 Z390 플랫폼과 함께 2018년 3분기에 출시될 8코어 프로세서의 성능 잠재력을 한눈에 볼 수 있을 것입니다.


인텔, 22코어 LGA2066 및 8코어 LGA1151 프로세서 출시 준비

인텔, 8코어 커피레이크 프로세서를 9월에 출시?

인텔, 28코어 56스레드 CPU 를 올해 4분기에 출시한다?


※ 본 글은 필자가 직접 작성한 것이 아닌, WCCFTech 의 원본을 해석한 것입니다.

※ 따라서, 번역에 오류가 있을 수 있고, 이 글의 모든 권리는 필자가 아닌 WCCFTech 에 있음을 알립니다.

※ 자료 출처: WCCFTech


ⓒCopyLight 2017. WCCFTech all rights reserved.

ⓒCopyLight 2017. WCCFTech all pictures cannot be copied without permission.

<끝>
하단의 '공감' 버튼은 저에게 큰 도움이 됩니다.

"wjdqh6544의 자료창고" 를 검색~!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