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스팀 프로필의 공개여부를 설정하자

Game/스팀(Steam)

by 컴 공 생 2018. 9. 4. 18:52

본문


오늘은 스팀 프로필의 공개 여부를 설정하는 방법을 알아보도록 할 것이다. 아시는 분들도 계시겠지만, 스팀에도 자신만의 페이지 같은 것이 존재한다. 여기에는 자신이 최근에 플레이한 게임이라던지, 수집한 배지, 구매한 게임, 친구 목록 등을 확인할 수 있다.

 

또한, 스팀 프로필에서는 (공개 설정을 해둔 경우)실명, 거주하는 지역(ex. 서울특별시, 경상북도, 경기도 등등)까지 표시가 되니 문제가 있다고 할 수 있다. 기본값은 비공개로 알고 있지만, 이것을 표시되거나 표시되지 않게 하려면 프로필 설정을 해 주어야 한다. 설정 자체는 크게 어려울 것이 없으니, 누구나 쉽게 하실 수 있을 것이다.

스팀 프로필의 공개여부를 설정하자

유로트럭2 멀티플레이를 하기 위해서도 스팀 프로필을 공개로 해 두어야 한다. 방법을 알아보겠다.

거두 절미하고, 본론으로 넘어가 보도록 하겠다. 스팀 클라리언트 프로그램 실행 후, 상단의 자신의 아이디를 클릭하고 프로필로 들어와 준다. 그러면 프로필 화면이 뜨는데, 다른것은 볼 필요도 없고 우측에 위치한 프로필 수정 버튼을 눌러준다.

그리고 연이어 우측에 있는 나의 공개 설정 버튼을 눌러준다. 그러면 위와 같이 공개할 수 있는 정보/공개 여부들을 선택할 수 있는데, 이 부분은 사용자의 마음대로 하시면 될 것이다. 나에 대한 정보가 공개되는 것이 싫다면, 전부 다 비공개로 하시면 될 것이다. 유로트럭2 멀티플레이를 위한 설정이라면 전부 다 공개로 해 두셔야 한다.

 

이렇게 간단한 방법으로 스팀 프로필에 있는 정보들을 공개하는 방법을 알아보았다. 방법은 쉽지만, 이거 모르시는 분들이 은근히 많으신 것 같아서 포스팅을 해 보았다. 이와 같은 방법으로 공개/비공개 여부를 선택할 수 있으니, 정보 공개가 꺼려지는 사람은 이와 같은 방법으로 비공개를 하시면 될 것이다.

 

스팀게임 실행시 반응이 없거나 실행이 안될때 - 무결성 검사 기능 이용

선물로 게임을? 스팀게임을 친구에게 선물해보자!

스팀게임의 위치를 옮기고 싶다면? - 스팀게임을 옮겨보자!

 

 

 

 

<끝>
하단의 '공감' 버튼은 저에게 큰 도움이 됩니다.
 

"wjdqh6544의 자료창고" 를 검색~!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