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AMD, 세계 최초로 7nm 공정을 CPU 및 GPU 에 적용함 - CES 2019 에서 발표?

IT기기/PC Hardware News

by 컴 공 생 2018. 10. 5. 14:41

본문


바쁘신 분들을 위한 요약

AMD 의 CEO 인 리사 수(Lisa Su)는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리는 CES 2019 에서 기조 연설을 할 예정입니다. CES 2019는 2019년 1월 9일 오전 9시에 개최되며, 이때 기조 연설을 하여 고성능 컴퓨팅 채택을 가속화하는 방법과 컴퓨팅 기술의 재정의 방법을 소개합니다. 또한, 자사 제품과 세계 최초의 7nm 공정을 채택한 제품을 발표할 예정입니다.


이 7nm 제품에는 CPU 및 GPU가 포함되며, 고성능 컴퓨팅에 대한 많은 강조가 이루어질 것입니다. AMD의 최근 로드맵에 따르면, 첨단 기술로 더 높은 효율을 제공할 수 있을 것으로 판단되어 포트폴리오를 7nm 공정을 사용하는 방향으로 신속히 전환하고 있으며, 이는 컴퓨팅 부문에서의 경쟁력을 강화할 핵심 요소가 될 것입니다.

본문

AMD 의 CEO 인 Lisa Su. 는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리는 CES 2019 에서 기조 연설을 할 예정입니다. CES 2019는 2019년 1월 9일 오전 9시에 개최될 예정이며, 이때 기조 연설을 하여 고성능 컴퓨팅의 채택을 가속화할 수 있는 시각화 및 컴퓨팅 기술의 재정의 방법을 소개할 것입니다.


AMD는 세계 최초로 7nm 공정을 CPU 및 GPU에 적용 - 1월 9일 CES 2019 에서 Lisa Su. 가 연설

AMD는 CES 2019에서 자사 제품과 세계 최초의 7nm 공정을 채택한 제품을 발표함으로서 대담한 발걸음을 옮길 것입니다. 이 7nm 제품에는 CPU 및 GPU가 포함되며, 고성능 컴퓨팅에 대한 많은 강조가 이루어질 것입니다. AMD의 최근 로드맵에 따르면 첨단 기술을 통해 더 높은 효율을 제공할 수 있기 때문에, 제품 포트폴리오를 7nm 공정을 사용하는 방향으로 신속히 전환하고 있으며 이는 컴퓨팅 부문에서의 경쟁력을 강화할 핵심 요소가 될 것입니다.

AMD는 두 가지 주요 부문에 초점을 두고 있으며, 첫 번째는 컴퓨팅 기술이며 이는 서버 및 고성능 데스크톱 시장과 관련이 있습니다. AMD는 최근 Zen 및 Zen+ 기반 제품으로 이 분야에서 많은 발전을 이루었으며, 1세대 에픽(EPYC) 라인업은 이미 인텔의 '제온(Xeon)' 을 대체할 수 있을 정도의 가치가 있음이 입증되었습니다. 또한 곧 출시될 EPYC 'ROME' 7nm 라인업은 성능 및 효율 부문에서 AMD의 선두를 더욱 확고히 할 것입니다.


동시에, Zen2 기반 코어 아키텍처는 EPYC 에만 국한되는 것이 아닌 라이젠 및 스레드리퍼와 같은 일반 소비자용 데스크톱용 프로세서에도 적용될 예정입니다. 그래픽카드에서, AMD는 7nm 공정을 최초로 탑재한 Radeon Instinct Vega 20 GPU 를 출시할 예정입니다.

두 번째는, 게임 및 시각화 기술에 중점을 둡니다. AMD는 자사의 게임용 그래픽카드를 기다리는 소비자들을 위해 새로운 라인업을 발표할 것입니다. 우리는 지금보다 더 많은 것을 들을 수 있으며, 새로운 7nm 프로세스 노드를 기반으로 할 것으로 예상되는 NAVI GPU 에 대한 세부 정보를 들을 수 있을 것입니다. 현재 NVIDIA 의 최고급 GPU 인 RTX 그래픽카드를 메인스트림급 그래픽카드 시장에 출시한 마당에, AMD 가 새로운 그래픽카드를 이용하여 경쟁을 한다는 것은 흥미로운 이야기입니다.

이번 CES 2019 는 AMD에게 정말로 흥미로우며 중요할 것입니다. 내년 1월에 행사가 시작되기 전, AMD CEO 인 Lisa su 로부터 CES 2019 행사에서 발표할 내용을 구체적으로 들을 수 있기를 기대해야 합니다. 또한, 발표에 있어서도 놀라운 일이 있을 수 있기 때문에 이 행사는 분명히 지켜볼 만 할 가치가 있습니다.


AMD 는 새로운 7nm 공정의 그래픽카드가 2018년에 출시된다?

루머: AMD Zen2 샘플이 RTG Labs 에 도착함 - 4.5GHz, 8코어 16스레드?

AMD EPYC 'ROME' 프로세서 성능 유출?


※ 본 글은 필자가 직접 작성한 것이 아닌, WCCFTech 의 원본을 해석한 것입니다.

※ 따라서, 번역에 오류가 있을 수 있고, 이 글의 모든 권리는 필자가 아닌 WCCFTech 에 있음을 알립니다.

※ 자료 출처: WCCFTech


ⓒCopyLight 2017. WCCFTech all rights reserved.

ⓒCopyLight 2017. WCCFTech all pictures cannot be copied without permission.

<끝>
하단의 '공감' 버튼은 저에게 큰 도움이 됩니다.

"wjdqh6544의 자료창고" 를 검색~!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