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RTX2080Ti 가 고장나다? - GPU 고장이 보고됨

IT기기/PC Hardware News

by 컴 공 생 2018. 10. 30. 18:57

본문


바쁘신 분들을 위한 요약

NVIDIA의 신제품 중 하나인 RTX2080Ti 가 고장났다는 것이 포럼에 올라왔습니다. 포럼에 따르면, 2~3주동안 사용한 3개의 RTX2080Ti 그래픽카드 중 2개는 고장났습니다. 다른 사용자는 고장난 그래픽카드를 증거로 제시했으며 또다른 사용자는 RTX2080Ti 를 게임용으로 사용했으며, 사용시간은 단 "9시간" 밖에 되지 않았음에도 불구하고 고장났다고 합니다.


출시된지 얼마 되지 않았고 짧은 기간동안 연속으로 많은 고장발생 건수를 보는 것은 문제가 있습니다. RTX2080Ti 에 탑재되는 GPU의 수율에 문제가 있을 수 있으며, 실제로 예전에 그래픽카드의 GPU다이 수율에 대한 보고서가 올라온 적이 있습니다. 거기에 쓰여진 문제와 현재 발생하는 문제가 일치한다고 합니다.

본문

RTX2080Ti 가 고장나다? - GPU 고장이 보고됨

RTX2080Ti 가 우리에게 우려점을 제공하였던 것은, 그래픽카드가 한달 넘게 소매업자들의 손에 있다는 것은 절제된 표현입니다. 반면 엔비디아 지포스 포럼에서는 이 그래픽카드를 이용하는 작업 프로그램의 이상 및 충돌에 대한 경험들이 계속 올라오는 중입니다.


한 사용자가 보고한 바에 따르면, 3개의 RTX2080Ti 를 불과 2~3주밖에 사용하지 않았지만 3개 중 2개의 그래픽카드가 고장났으며, 다른 사용자는 그래픽카드를 게임용으로 사용한 지 "9시간" 만에 그래픽카드에 문제가 생겼다고 주장하였습니다. 또다른 사용자는 이미 고장난 그래픽카드를 증거로 제시하였습니다.


죽어가는 그래픽카드에 대한 보도가 새로운 것은 아닙니다. 하지만, 출시된지 얼마 되지 않았고 짧은 기간동안 연속으로 이렇게 많은 고장 발생 건수를 보는 것은 상당히 이상합니다. 특히, 이러한 그래픽카드가 레이 트레이싱 및 AI/텐서 기술과 같은 고급 RTX기능을 사용하지 않는다는 점을 고려하면 더욱 이상합니다.

이러한 문제들은 RTX2080Ti 에 탑재되는 NVIDIA의 GPU 코어가 가지는 수율에 문제가 있다고 주장하는 보고서에서 제공하는 문제와 일치합니다. NVIDIA 포럼의 일부 사용자들은 NVIDIA가 RTX시리즈 그래픽카드의 QA를 완벽하게 검증하지 못하였다고 주장하기도 합니다. 레이 트레이싱 및 DLSS 를 게임에 적용하였을 때, RTX그래픽카드가 장애를 일으키지는 않습니까?


NVIDIA 포럼에서 신속히 조사한 결과, 우리는 RTX2080Ti 사용자의 그래픽카드가 RMA 처리되기 직전에 발생한 몇 가지 경우를 확인하였는데, 이는 NVIDIA RTX2080Ti 에 탑재되는 GPU다이에 문제가 있음을 암시합니다. 즉, RTX2080Ti 시리즈 그래픽카드를 사용하는 경우 중 문제가 발생한 PC 게이머들은 높은 가격과 RTX브랜딩의 위상을 감안할 때, 일반 소비자보다 문제에 대한 목소리를 더 크게 낼 것입니다. 1000파운드(한화 약 145만)가 넘는 고가의 제품을 구입한지 1주일도 되지 않아서 고장난다면, 불평하지 않는 사람은 얼마나 되겠습니까?


비록 이것이 NVIDIA가 상상한 RTX의 미래가 아니긴 하지만, 이 상황은 추가적으로 발생할 가능성이 높으므로 몇 주 동안 꾸준히 문제에 대해서 관찰하여야 할 것입니다. 엔비디아 포럼의 내용 중 대다수가 NVIDIA의 F.E.(Founder's Edition) 그래픽카드에 초점을 두긴 하지만, NVIDIA AIB 회사들이 제작한 RTX2080Ti 도 문제가 있다는 내용이 있긴 합니다.


RTX2080Ti 에 이상이 발생한 경우, 그 즉시 그래픽카드의 제조업체 또는 그래픽카드를 구입한 구입처에 문의를 해야 합니다. 이것은 초기 불량에 해당하므로 즉시 그래픽카드를 교체받아야 합니다. 여러분들의 그래픽카드는 불량이 아니길 바랍니다!


Ebay 에서 수많은 가짜 NVIDIA 그래픽카드가 유통된다?

엔비디아 지포스 RTX2080Ti 파운더스 에디션의 출시가 1주일 연기되었다?

NVIDIA RTX2080Ti 및 RTX2080 '공식' 성능 발표

독점: 엔비디아 RTX 의 MSRP 가 관세 부과로 인해 받는 경향은 얼마나 됩니까?


※ 본 글은 필자가 직접 작성한 것이 아닌, OverClock3D 의 원본을 해석한 것입니다.

※ 따라서, 번역에 오류가 있을 수 있고, 이 글의 모든 권리는 필자가 아닌 OverClock3D 에 있음을 알립니다.

※ 자료 출처: OverClock3D


ⓒCopyLight 2017. OverClock3D all rights reserved.

ⓒCopyLight 2017. OverClock3D all pictures cannot be copied without permission.

<끝>
하단의 '공감' 버튼은 저에게 큰 도움이 됩니다.

"wjdqh6544의 자료창고" 를 검색~!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