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NVIDIA, GTX1060 재고를 전부 판매하려면 2분기 정도의 시간이 걸릴 것

IT기기/PC Hardware News

by 컴 공 생 2018. 11. 18. 12:37

본문


바쁘신 분들을 위한 요약

NVIDIA가 넘쳐나는 GTX1060 의 재고를 판매하는 데 상당한 어려움을 겪고 있으며, 이에 따라 GTX1060 이 전부 판매될 때 까지는 GTX1060 라인업에 해당하는 중급 튜링 GPU는 출시되지 않을 것입니다. 너무 기대하지 마십시오. NVIDIA는 가상화폐 채굴 붐이 지속되고, GPU의 재고가 채굴업자에게 고가로 판매된다고 예측하며 인기 좋았던 GTX1060 을 단순 무식하게 너무 많이 만들었습니다.


하지만, 예측과는 달리 가상화폐 채굴 붐이 예상보다 너무 빠르게 시들었으며, 채굴업자들도 장비를 처분하고 가상화폐 시장에서 발을 빼는 상황에 이르렀습니다. NVIDIA의 예측에 따르면 파스칼 GTX1060 재고 정리는 최대 1~2분기의 시간이 걸릴 것입니다.

본문

NVIDIA가 GTX1060 재고를 완판하려면 최대 2분기가 걸릴 수 있습니다.

NVIDIA가 과도하게 넘쳐나는 GTX1060 의 재고를 판매하는 데 상당한 어려움을 겪고 있습니다. 이에 따라 GTX1060 이 전부 판매될때까지는 GTX1060 라인업에 해당하는 중급 Turing(튜링) GPU는 출시되지 않을 것입니다. 너무 기대하지 마십시오.


왜 이런일이 발생하였을까요? NVIDIA는 가상화폐 마이닝(채굴) 붐이 오래 지속되고, 모든 GPU의 재고가 가상화폐 마이너(채굴업자)들에게 높은 가격으로 판매될 것으로 예측하면서 미드레인지급 파스칼 그래픽카드인 GTX1060 을 단순 무식하게 너무 많이 만들었습니다. 하지만, NVIDIA의 예측과는 달리 가상화폐 마이닝 붐이 예상보다 너무 빠르게 시들었으며, 채굴업자들도 장비를 중고로 처분하고 가상화폐에서 발을 빼는 상황에 이르렀습니다.


이에 따라 NVIDIA가 엄청난 타격(손해)를 입어 마이닝 관련 GPU의 판매량이 급격히 떨어짐과 동시에, 상점 선반에는 미처 판매되지 못한 GTX1060 그래픽카드가 아직까지도 판매되고 있습니다. 이것은 대다수가 가상화폐 마이닝 붐이 일어났을 때 무식하게 많이 만들어둔 제품일 것입니다.

이로 인해 NVIDIA는 파스칼 기반 그래픽카드의 가격 책정을 조정하여 경쟁사 AMD의 라데온 시리즈 그래픽카드와 경쟁할 것입니다. 만약 이런 상황에서 중급 튜링GPU 기반 그래픽카드를 출시한다면, 기존에 있던 수많은 GTX1060 의 재고는 판매되지 않을 것입니다. 이에 따라 GTX1060 라인업에 해당하는 중급 튜링GPU 기반 그래픽카드는 당분간 나오지 않을 것입니다.


추후 실시한 논평에서 엔비디아 CEO 인 젠슨 황(Jensen Huang)은 "메인스트림급" 시장을 위한 "미래의 튜링 제품" 이 존재할 것이라고 확인하였습니다. 또한, 그는 미드레인지급 파스칼 그래픽카드의 재고가 "2018년 4분기가 끝날 때 정상화 되는 것"을 보고 싶다고 말하였습니다. 이것은 중급 튜링GPU 는 기존의 중급 파스칼 그래픽카드가 정리될때 까지 출시되지 않는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엔비디아는 마이닝 붐이 더 오래 지속될 것이라는 일종의 베팅을 하였습니다. 하지만, 이들의 베팅은 보기좋게 완전히 빗나가며 과도한 파스칼 아키텍처 그래픽카드 재고를 남겼습니다. 이로 인해 엔비디아는 중급 튜링 그래픽카드를 출시하기 전에 이 재고들을 완전히 정리하여야 하므로 지금으로서는 엄청나게 까다로운 상황에 놓여지게 되었습니다. 만약 중급 튜링 그래픽카드를 출시해버린다면 지금의 재고들은 판매되지 않을 가능성이 높습니다.


GTX1060이 경쟁사의 RX580 및 새로운 RX590 그래픽카드와 경쟁하기 위해 판매가격을 하락하고, 그래픽카드 구매시 게임 코드를 함께 제공하는 방법으로 AMD와 경쟁하고 있습니다. AMD는 엔비디아가 GTX1060 재고를 매각하기 위해 이러한 조치들을 취하는 것에 있어 자사의 그래픽카드 판매에 상당한 장애물이 될 수 있습니다. NVIDIA의 예측에 따르면 파스칼 GTX1060 재고 정리는 최대 1~2분기의 시간이 걸릴 것입니다.


엔비디아, GDDR5X 기반의 GTX1060 을 출시한다?

엔비디아 지포스 10시리즈는 연말까지 계속 판매될 것

루머: NVIDIA GTX2060 5GB 의 3DMark 점수가 유출됨

GTX1080Ti 의 생산 중단, 가격 상승?

AMD Radeon RX590, 11월 15일 출시 - 약 300달러


※ 본 글은 필자가 직접 작성한 것이 아닌, OverClock3D 의 원본을 해석한 것입니다.

※ 따라서, 번역에 오류가 있을 수 있고, 이 글의 모든 권리는 필자가 아닌 OverClock3D 에 있음을 알립니다.

※ 자료 출처: OverClock3D


ⓒCopyLight 2017. OverClock3D all rights reserved.

ⓒCopyLight 2017. OverClock3D all pictures cannot be copied without permission.

<끝>
하단의 '공감' 버튼은 저에게 큰 도움이 됩니다.

"wjdqh6544의 자료창고" 를 검색~!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