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블루스택3 [BlueStacks 3] 설치해보기

운영체제/안드로이드 & 가상머신

by wjdqh6544 2017. 10. 2. 00:30

본문


어느날, 문득 휴대폰 게임을 컴퓨터에서 하고싶다는 생각이 들고는 합니다. 하지만 일반적인 방법으로는 휴대폰 어플을 컴퓨터에 설치할 수는 없는데요, 그래서 방법을 알아보던 중 에뮬레이터 프로그램을 이용해야 한다고 알아내었습니다. 추가적으로, 에뮬레이터 프로그램으로는 블루스택, 녹스, 미뮤, 모모 앱플레이어 등이 있었습니다. 수많은 프로그램 중 최근 블루스택이 3으로 업데이트 되었다 하여 사용해 보려고 합니다.


블루스택이 업데이트 전에는 많이 무거워 다른 프로그램을 사용하라고 한 적이 있었는데요, 과연 업데이트된 블루스택3는 어떨지 한번 확인해봅시다. 물론, 저는 컴퓨터가 좋지 않아 거기서 거기라 생각됩니다. 써보신 분들은 제보 부탁드립니다.

블루스택3 [BlueStacks 3] 설치해보기

우선, 자신의 컴퓨터가 VT(Virtualization Technology, 가상 기술)를 지원하고, 작동되고 있는지에 대한 여부부터 살펴보아야 합니다. 이것은 가상머신(에뮬레이터) 프로그램에 있어서 가장 중요한 부분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PC의 운영체제가 윈도우(Windows)가 아닌 안드로이드(Android)가 설치되지 않는 이상, 대부분 블루스택을 윈도우나 맥(Mac)의 환경에서 실행해야 하는 상황인데, 이때 안드로이드의 명령어를 잘 수행하기 위해 반드시 VT를 필요로 하게 됩니다. 물론 VT를 사용하지 않아도 구동은 가능합니다. 하지만 VT 사용 유무에 따라 성능이 천지차이이니, 반드시 VT를 활성화 해두는것이 좋겠지요. 아래 관련글은 자신의 컴퓨터가 VT를 사용 가능한지 확인해보는 글입니다. 꼼꼼히 읽어보도록 합시다.

※ 관련 글: VT(가상화 기술) 설정 방법을 알아봅시다.


아래의 다운로드 이미지를 클릭하면 링크로 연결됩니다. 거기서 로봇이 아닙니다에 체크를 하고 광고 건너뛰기를 하시면 다운로드가 시작됩니다. 열기/저장을 해주세요.


2017:09:30 12:02:09

여기는 설치 창인데, 별거 없으니 넘어가도록 하겠습니다. 사용자 설치를 할 수 있는데 그냥 지금 설치 버튼을 누르세요. (사용자설치는 일일이 지정해야해서 매우 귀찮습니다)

2017:09:30 12:05:48

조금 기다리면 이렇게 설치가 완료되어 창이 호출되는걸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건 그냥 블루스택에 관련된 내용이니, 한번 읽어보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물론, 읽지 않으실 분들은 창 닫기 버튼을 이용하시면 됩니다.


2017:09:30 12:07:01
좀 기다리시면 위와 같은 내용이 뜨는데요, 위치에 관련된 내용입니다. 사용자의 취향에 맞게 선택하시면 됩니다.

2017:09:30 12:07:17

이 창 역시 사용자의 취향에 맞게 사용하시면 됩니다. 위치 액세스 관련 내용입니다.

2017:09:30 12:07:25

그렇게 되면 위와 같은 화면이 뜨는데요, 한국어로 지정하고 넘어가세요.

2017:09:30 12:07:38

Google Play 스토어에서 프로그램을 설치하려면 구글 계정은 필수적으로 등록해두어야 합니다. 로그인 하여야겠지요.

2017:09:30 12:07:59

아이디와 비밀번호를 입력하고 넘어가세요. 계정이 없으신 분들은 여기에서 새로 만들어 주셔야 합니다.

2017:09:30 12:08:55

이건 그냥 천천히 읽어보시면 됩니다.

2017:09:30 12:18:20

이렇게 블루스택3 의 설치가 완료되었습니다. 설치 과정에서부터 사용자의 편의성을 고려하였다는 것을 느낄 수 있었습니다. 왼쪽 상단에 카테고리 4개가 존재하고, 각각 나의 앱/인기게임/사전예약 및 쿠폰/고객지원으로 구성되어 있는데요, 이 부분에서 점수를 좀 주고 싶습니다. 별거 아니지만 초창기에 비하면 좋아졌다고 하는데요, 초창기에는 스마트폰 화면을 배껴두어서 조작도 어렵고 설정도 어렵고 다운받은 게임도 찾기 어려웠다고 하는데, 블루스택3에서는 게임 찾아 해메는 일이 없을 듯 합니다.


또한 예전의 블루스택에서는 한글 지원이 되지 않아서 Go키보드 라는 어플리케이션을 별도로 설치하여야 한글입력이 된 반면 블루스택3는 별도의 어플리케이션 설치 없이도 한글 입력이 가능하였습니다. 한글/영어 전환은 윈도우에서와 같이 한/영 키입니다. 한번 해보세요. 진짜로 됩니다. 덕분에 귀찮게 Go키보드를 설치하지 않아도 됩니다.


설정도 대충 보니 간편한 것 같았습니다. 무엇보다도 VT 활성 여부가 없는 것 같은데요, 블루스택에서 VT기능이 자동으로 켜지는 것 같습니다. 만약 많이 버벅거리고 끊김이 심하다면, 위의 관련글을 참고하여 바이오스(BIOS) VT 활성화 여부를 의심해 볼 만 하지만, 그 경우가 아니라면 그냥 윈도우가 꼬여버린 것이므로 포맷을 권장드립니다.


상단 탭을 보면 브라우저처럼 x를 눌러 별도로 끌 수 있고, 편리하게 이동이 가능할 뿐더러, 탭으로 표시가 되어 깔끔하고 편리합니다. 또한 블루스택 전용 계정이 새로 생겼다고 하는데 그렇게 되면 광고없이 블루스택을 이용할 수 있겠습니다.(자동으로 설치되는 앱이 있는데, 그게 광고를 해서 그런겁니다) 하지만 이 서비스는 당연하게도 유료서비스로 매달 3.33달러, 한화 약 5천원 정도면 프리미엄 회원으로 전환되어 광고없이 이용도 가능합니다. 이런말 하기 좀 부끄럽습니다만 '나는 정말 광고가 극혐이야' 하시는 분들은 유료서비스를 이용해 보도록 합시다. 왜 부끄러운지는 아실겁니다.


안드로이드 VM 프로그램은 녹스, 미뮤 등 다른 프로그램들도 많이 존재합니다. 하지만 이번 블루스택을 설치하게 되었는데 생각보다 너무 좋아져서 다른 건 사용할 필요가 없게 되었습니다. 잠시 건들여보았는데 끊김이 없으며 프레임도 나름대로 잘 뽑아주는 것 같습니다. 이방법 말고도 컴퓨터의 OS를 윈도우와 안드로이드로 듀얼 OS구성을 하여 활용도 가능합니다. 이 방법에 대해서는 나중에 따로 다루어 보도록 하겠습니다.

<끝>

"wjdqh6544의 자료창고" 를 검색~!




★ 추천글 ★

★ Tenping ★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