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ETS2] 유로 트럭 시뮬레이터2 1.30 오픈 베타 시작

Game/Truck Simulator

by 컴 공 생 2017. 11. 19. 00:30

본문


본 글은, 2017년 11월 16일부로 SCS Software 공식 블로그에 올라온,

Euro Truck Simulator 2 Update 1.30 Open Beta 글의 해석본입니다.

원문 보러가기 / 참고 사이트 : 반쪽날개의 환상누각


※ 제작자의 의도와 다르게 오역/잘못된 부분이 있을 수 있습니다.


***



여러분을 위하여 유로트럭 시뮬레이터2 1.30 버전에 대한 오픈 베타를 준비하였습니다.

가장 먼저, 우리가 버전 번호 1.29를 뛰어넘은 이유를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우리의 플래그십 트럭 시뮬레이터 모두 대규모 맵 확장 DLC를 준비 중이었기 때문에 두 게임에 대한 테스트를 병렬로 진행할 수 밖에 없었습니다.

유로트럭 시뮬레이터2의 코드와 데이터를 "동결"한 상황에서 수 주 후 이미 "방향을 잡은" 아메리칸 트럭 시뮬레이터 1.29 버전을 발표하기에 이릅니다.


결론적으로 유로트럭 시뮬레이터2는 1.29버전을 건너뛰고 바로 1.30으로 넘어가게 되었으며,

아메리칸 트럭 시뮬레이터는 유로트럭 시뮬레이터2의 업데이트가 끝이 난 후

이른 시일 내에 1.30버전의 코드 베이스를 이용하여 동일 버전으로 업데이트 할 예정입니다.


어찌 되었건, 유로트럭 시뮬레이터2 1.30 버전은 우리가 이야기하고 싶은 새롭고 멋지며 (당연히?) 무료로 제공되는 것들을 다양하게 가지고 있습니다.

※ 주요 기능

- 지도 개선

- 이탈리아의 밀라노(Milano)를 포함한 이탈리아의 북부지방을 새롭게 리메이크 하였습니다. 우리는 조만간 발표될 이탈리아 DLC에 더 자연스럽게 융화될 수 있도록 기본 지역에 포함된 이탈리아 지역을 새롭게 고쳤습니다. 이탈리아 DLC가 어떤 모습으로 발표될 수 있을지 대충 살펴볼 수 있을 것입니다.

- 길 안내 알고리즘 대폭 개선

- 새로운 길 안내 코드는 이미 아메리칸 트럭 시뮬레이터에 적용되었으며, 이는 대규모 작업을 통한 큰 변화와 동시에 기존 프로그래밍 방식을 크게 개선한 주요 프로그래밍 작업입니다. 이제 내비게이션은 필요한 경우에 이미 지나왔던 도로를 다시 돌아가도록 안내할 수 있습니다. 자칫 사소해 보일 수 있는 부분이지만 이 기능을 구현하기 위하여 기본 데이터 구조 전체를 다시 설계하여야 했습니다. 새롭게 구현된 이 기능에 대한 여러분의 피드백을 기다리고 있는 중입니다.

- 표준 시간대 구현

- 이제 유로트럭 시뮬레이터2도 표준 시간대를 지원하며, 이는 차후 지도 확장 작업 시에 도움이 됩니다. 유로트럭 시뮬레이터2의 경우 영국을 제외한 나머지 국가는 모두 동일한 시간대에 있기 때문에 영국만 다른 시차가 적용됩니다.


※ 부수적인 기능

- 차기 DLC를 위해 모든 트럭에 ZF-16 변속기 지원

- 올바른 투영법을 통해 지도 재배치 (좀 더 정확한 환경) 및 지도 패닝 옵션 추가

- 멀티 토크 엔진 지원 (2017년 DAF 엔진에 사용 중)

- 빠른 작업(Quick Job) 내에서 트럭 아이콘에 마우스 커서를 오버하면 엔진 및 변속기 정보 표시

- 국가별 운행 제한이 있는 트레일러를 견인하는 경우 운행이 허가된 국가 내에서만 견인 서비스가 제공됩니다.

- DAF, Volvo 그리고 Scania 트럭이 좀 더 개선되었습니다.

- 기본 지역 및 DLC지역의 수많은 부분 수정

- 새롭게 등장한 럭셔리 요트(Luxury Yacht) 화물


※ MOD 제작

- 배경 조명 및 날씨 설정을 위한 새로운 대화형 도구(편집기에 포함)

- 트래픽 동작 및 규칙 디버그를 위한 새로운 대화형 도구(편집기 포함)

- 새로운 장면 미리 보기 도구 (편집기 포함)

- 맵 데이터에 새로운 내비게이션 파라미터 추가

- 이코노미(경제) 데이터에 지원 서비스 추가

- 경제 데이터에 트력 규모 중량 비용 추가


우리는 오픈 베타를 진행할 준비가 되었으며 여러분의 의견을 기다리고 있습니다.

칭찬 또는 지적 등의 모든 사안을 우리에게 보내주시면 우리의 능력 내에서 게임을 향상시키기 위해 최선을 다할 것입니다.

오픈 베타를 위해 도움 및 참여해주신 모든 여러분께 깊은 감사 말씀을 드립니다.


오픈 베타 테스트를 진행하는 동안 우리는 새로운 기능을 안전히 테스트하기 위해 World of Truck 전용 사이트를 운영 중에 있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World of Trucks Open Beta 웹 사이트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아울러, MODDING WIKI를 통하여 MOD제작에 대한 세부 정보를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오픈 베타에 참가하는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스팀 클라리언트 ▶ 라이브러리 ▶ Euro Truck Simulator2 에서 우클릭 ▶ 속성  ▶ 베타 탭 클릭 ▶ Public_Beta ▶ 1.30 Public_Beta 선택

오픈 베타에 참가하기 위하여 비밀번호를 입력할 필요가 없습니다.


이전에 발표된 모든 오픈 베타와 마찬가지로 이번 버전은 정식 버전을 출시하기 전 앞서 발표하는 베타(테스트)버전임에 유의하십시오!

이 버전을 설치하면 게임이 불안정해지거나 버그 발생, 데이터가 꼬이는 문제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만약 최종 발표를 원한다면 조금만 더 기다리십시오.

하지만 오픈 베타 적용 후 발생하는 문제를 우리에게 피드백해주기를 원한다면 발견한 문제점을 포럼에 알려주셨으면 합니다.

여러분은 이곳에서 일반 토론에 참여할 수 있고 이곳에서 문제점을 제보할 수 있습니다.

여러분의 피드백에 감사드립니다.


아, 깜빡 잊고 있었네요.

2016년형 스카니아 S와 R 역시 이번 업데이트의 일부입니다!

약 2년에 걸쳐 새로운 차량 모델을 구축하고 올해 초부터 게임상에 구현하기 시작한 이 트럭은,

지금까지 우리가 제작한 트럭 중 역대 최고의 디테일을 자랑합니다.

새롭게 단장한 이탈리아 북부지방과 마찬가지로 새로운 스카니아 트럭 역시 무료로 제공됩니다.


오픈 베타를 즐기는 동안 문제로 인해 제보해야 할 상황이 있다면 우리의 포럼에 방문해주시기 바랍니다.

MOD를 제거한 상태와 MOD를 적용한 상태에서 이 게임을 테스트하며 MOD적용 시 "오리지널" 버전과 어떻게 다른지를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1.30버전을 업데이트할 준비가 되어있지 않으면 언제든지 이전 버전으로 되돌릴 수 있게 프로필을 백업하시기 바랍니다.

[ETS2] 유로 트럭 시뮬레이터2 새로운 스카니아 S 와 R, 마무리 단계에 접근 중

<끝>
하단의 '공감' 버튼은 저에게 큰 도움이 됩니다.

"wjdqh6544의 자료창고" 를 검색~!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