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키보드 볼륨조절 프로그램 - Sound Volume Hotkeys

Programs/유틸리티

by 컴 공 생 2017. 12. 16. 00:30

본문


인터넷 웹서핑을 하거나, 유튜브 시청, 음악 청취 등을 할때 볼륨을 조절해야 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평소에 듣는 것과 다르게 소리가 크거나 작은 경우, 사용자는 원활하게 소리를 듣기 위해 윈도우의 볼륨 믹서를 조절합니다. 혹은 동영상 플레이어의 볼륨 바를 조절하겠지요. 하지만 마우스로 조절하기에는 매우 불편합니다. 아는 분들은 아실 것입니다. 키보드 사용 중 마우스로 볼륨을 조절하는 것이 귀찮다는 것을요.


키보드가 조금 비싸 볼륨 조절 가능 키가 따로 붙어있는 경우라면 이 프로그램이 필요 없습니다. 왜냐하면 이 프로그램은 키보드에 볼륨조절 가능키가 없는 키보드를 사용중인 분들에게 필요한 프로그램이기 때문입니다.

키보드 볼륨조절 프로그램 - Sound Volume Hotkeys

위에서 서술하였다싶이 마우스로 볼륨을 조절하기에는 매우 귀찮습니다. 짜증도 나고요. 불편합니다. 그래서 검색을 해보았는데요, 어떤 대단하신 분이 볼륨조절 가능키가 없는 키보드에서도 볼륨 조절이 가능하게 만드는 프로그램을 개발하셨습니다. 이분도 키보드에 볼륨조절키가 없으셨나 봅니다. 그 프로그램의 이름이 뭐냐 하면, Sound Volume Hotkeys 입니다. 상세 설정은 불가능하나, 볼륨 조절이라는 제 기능을 착실히 수행하는 프로그램이지요. 음소거 따위는 없지만, 볼륨을 최대로 낮추면 됩니다.


프로그램 사용을 위하여 설치 파일을 다운받아 줍니다. 하단의 다운로드 이미지 클릭 후 로봇 인증을 하시면 됩니다.

파일을 다운받으셨으면, 진행하세요.


SoundVolumeHotkeys.exe 라는 이름을 가지고 있는 설치파일이 있을 것입니다. 그것을 실행합니다.


Next 로 진행합니다.


설치 경로 지정인데요, 기본값으로 두시면 됩니다. Next 를 누르세요.


Next 를 누르세요.


마지막으로 Install 을 누르면, 설치가 시작됩니다.


설치가 완료되었습니다. Finish 를 눌러 설치를 마무리합니다.


설치가 다 되면, 작업 표시줄에 위와 같은 아이콘이 생길 것입니다. 아이콘을 더블글릭하면 환경설정창이 오픈되는데, 따로 환경설정에서 할 것은 없습니다.


환경설정은 그저 볼륨화면 설정, 볼륨 조절창 불투명도, 작업표시줄 아이콘 표시유무 정도만 있습니다. 단축키 관련된 설정은 없습니다. 기본값으로 쓰시면 되겠네요.



볼륨 조절이 가능한 단축키는 Ctrl 과 화살표 상/하 키를 이용합니다.

- 볼륨 높이기: Ctrl + ↑(위쪽)

- 볼륨 낮추기: Ctrl + ↓(아래쪽)

볼륨 조절을 해보면 볼륨창이 위와 같이 잠깐 오버되었다 사라집니다.


이게 끝입니다. 좀 허무하네요. 뭔가 많은 것을 바라고 설치했건만...

단축키를 변경할 수는 없어서 다른 키를 사용하고 싶거나, 프로그램 단축키가 프로그램끼리 충돌되어도 어쩔 수 없습니다. 세부 설정은 불능하나, 마우스로 볼륨을 조절해야 하는 귀찮음에서 해방되기 위해 이 프로그램을 설치하여서, 프로그램의 설치 목적은 충족한 것 같네요.

이제 좀 편해질 수 있겠습니다.

내 컴퓨터의 사양이 궁금하다면? CPU-Z 이용해보기(다운로드)

uTorrent(유토렌트) 다운로드 속도 올려보기

윈도우7 듀얼모니터 작업표시줄 출력 프로그램 - Dual Monitor Taskbar

<끝>
하단의 '공감' 버튼은 저에게 큰 도움이 됩니다.

"wjdqh6544의 자료창고" 를 검색~!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