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채굴 성능 측정: AMD RX Vega 64 VS. NVIDIA TiTAN V

IT기기/PC Hardware

by 컴 공 생 2017. 12. 24. 00:30

본문



암호 해독 마이닝은 GPU판매량을 측정하려고 할 때 중요한 데이터 포인트가 되고 있습니다. 비트코인이나 이더리움 등의 가상화폐 채굴로 인하여 그래픽카드 산업은 또다른 호황을 누리며 절대 해싱 성능은 이러한 광부(가상화폐 채굴러)들의 구매 결정에 영향을 미치는 주요 요인 중 하나로 작용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NVIDIA 의 새로운 TiTAN V의 출시는 아직까지 채굴 시장에서 큰 차이는 없었습니다.


그래서 준비하였습니다. 이 테스트는 독자들에게 매우 흥미로운 테스트가 될 것인데요, AMD의 RX Vega 64와 새로 출시된 NVIDIA의 TiTAN V의 채굴 성능을 비교하였습니다.


필자는 AMD나 NVIDIA가 공식적으로 채굴용 그래픽카드를 시장에 내놓지는 않았으나, 채굴에 좋은 그래픽카드들은 사람들이 결국에는 테스트를 진행할 것이기 때문에 이 테스트를 진행합니다. 이미 Etherium 에서 NVIDIA TiTAN V의 채굴 능력이 77MH/s 의 속도를 넘길 정도로 뛰어난 채굴 성능을 가지고 있다는 것을 들었습니다. 하지만 AMD의 제안에 최선을 다해 기회를 제공하기를 원하고, 이것이 바로 CryptoNight를 기반으로 한 XMR Monero 가 등장하기에 이릅니다.


먼저, 시스템 구성부터 시작하겠습니다.

CPU

 Intel Core i7-6700K (Skylake)

RAM

 Corsair DDR4 32GB PC4-19200 Vengeance

PSU

 Thermaltake ToughPower Grand 1200W 80PLUS GOLD

SSD

 Samsung 850EVO 250GB

Miner Program

 NVIDIA: XMR-Stak 2.1

 Radeon: XMR-Stak-AMD 1.4

Driver Version

 NVIDIA: 388.59

 Radeon: 17.30.1029 + Device Reset


더 이상 고민하지 않고 테스트를 진행하였는데요, 그 결과는 아래와 같습니다.

※ 계산법: 해시(H/s)@ 월 전기료(W) = $ 이익 / 월

다음은 미국 편집자인 Keith May가 Vega 64 그래픽카드를 이용하여 2055H/s 이상의 속도를 내는 장면을 캡처한 것입니다.


따라서 Vega 64는 하루 수익성 측면에서는 NVIDIA TiTAN V를 이길 수 있을 뿐 아니라 전기요금도 걱정이 되지 않습니다. 또한 이 그래픽카드에 대한 관심사가 적다면, 당신은 수익 측면에서 좋은 선택이 될 것입니다.

AMD의 RX Vega 64는 CryptoNight 마이닝 알고리즘을 기반으로 한 XMR Monero를 사용하는 TITAN V보다 여전히 수익성이 높습니다.


- AMD RX Vega 64 로 채굴할 때 월 수익성 (최적) : $176

- AMD RX Vega 64를 3장으로 연결하여 채굴할 때 월 수익성(최적): $542.18

- NVIDIA GTX TiTAN V로 채굴할 때 월 수익성(최적): $130


간단히 말하면, RX Vega 의 블록체인 드라이버는 CryptoNight 를 기반으로 만든 채굴 프로그램을 사용하는 경우에는(CryptoNight 기반 코인을 채굴하는 경우) 그래픽카드의 수익성에 대해서는 경의롭다고 할 수 있습니다. (RX Vega 64가 더 좋습니다)

BIOSTAR, VGA 12 개 탑재 가능한 마이닝 전문 메인보드 등장

i9-7980XE 등장! 인텔 코어 X-시리즈 i9 프로세서 성능 분석

엔비디아, 볼타(Volta) 칩셋 공개 및 타이탄V 발표

※ 본 글은 필자가 직접 작성한 것이 아닌, wccftech의 원본을 해석한 것입니다.

※ 따라서, 번역에 오류가 있을 수 있고, 이 글의 모든 권리는 필자가 아닌 wccftech에 있음을 알립니다.

※ 자료 출처: wccftech


ⓒCopyLight 2017. wccftech all rights reserved.

ⓒCopyLight 2017. wccftech all pictures cannot be copied without permission.

<끝>
하단의 '공감' 버튼은 저에게 큰 도움이 됩니다.

"wjdqh6544의 자료창고" 를 검색~!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