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AMD Zen2 설계 디자인 완료, 차세대 EPYC 은 7nm 직행

IT기기/PC Hardware News

by 컴 공 생 2018. 2. 5. 00:30

본문




2017년 4분기 실적 조사에서 AMD는 차세대 Zen2 코어 프로세서의 설계가 완료되었으며, 2018년 말에 샘플링의 준비가 완료됨을 확인하였습니다.


AMD, 젠(Zen)2 코어 설계 완료 - 올해 후반 샘플링 가능, 2019년 예상 CPU 제품군에 배치 예정

AMD는 소비자 및 서버 시장으로의 1세대 Zen 전환을 완료했지만, 이미 Zen+ 및 Zen2 를 포함한 작업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수익 조사에서 AMD는 Zen2 의 설계 디자인이 완료되었으며 샘플링을 시작할 것임을 확인하였습니다. AMD CEO인 리사 수(Lisa Su)는 차세대 Zen2 기반 서버 플랫폼 개발에 중요한 이정표를 완료하였다고 발표하였습니다.

※관련 글: 다양한 AMD Ryzen "레이븐 릿지" 모델 성능이 3DMark 를 통해 전달(추신. 레이븐릿지로 배틀그라운드 플레이 가능?)


서버 시장에서 우리는 주요 클라우드 공급 업체 및 OEM 업체와 긴밀히 협력하여 차세대 Zen2 기반 서버 플랫폼에서 핵심 개발 이정표를 완료함과 동시에 1세대 EPYC 기반 시스템을 강화합니다. Zen2 디자인은 이제 완성되었으며, 올해 말 고객에게 샘플을 제공할 예정입니다. - AMD CEO 인 Lisa Su


차세대 Zen2 기반 서버 플랫폼에서 AMD가 의미하는 것은 Zen 기반의 EPYC 프로세서의 후속 제품입니다. 우리는 EPYC이 1세대 Zen코어를 기반으로 하며 가장 인상적인 서버 프로세서 제품 중 하나임을 알고 있습니다. EPYC 프로세서는 서버 시장에서 인텔 x86 프로세서의 지배력을 붕괴시켰으며, 최근의 보안 악용(멜트다운/스펙터)은 현재 AMD의 서버 제품으로 전환하려는 서버 시장에서 인텔에 더욱 많은 압력을 가할 것입니다.

※관련 글: 인텔 CPU 보안 결함 발견? 보안패치하면 성능 저하? (멜트다운 버그)


AMD의 첫 번째 12nm Zen+ 와 7nm Zen2 는 차세대 EPYC 프로세서 적용

앞에서 AMD는 Zen2 코어가 Zen+ 가 아닌 실리콘 변화를 구현함으로서 잠재적인 모든 스펙터 익스플로잇을 해결할 것이라 이미 발표하였습니다. 이는 보안이 AMD에 가장 큰 관심사임을 보여주고 고객을 위해 보안 문제를 해결할 것입니다. AMD의 차세대 서버 프로세서 또는 EPYC 후속 제품이 7nm 공정을 특징으로 하는 최초의 CPU제품이 될 것입니다.

※관련 글: AMD 의 분기 실적에서 알 수 있는 점


라이젠 및 라이젠 스레드리퍼를 포함한 AMD의 데스크탑 라인은 올해 Zen+ 로 업데이트될 예정이지만, Zen2는 2018년에 출시되지 않습니다.

※관련 글: AMD, CPU/VGA 2018~2020년 로드맵 발표


차세대 7nm 서버 프로세서의 경우 이전 보고서에서 'StarShip'으로 알려졌으며, 다양한 SKU에서 최대 48코어 96스레드를 제공합니다. 이 SKU는 32W 에서 최대 180W 의 TDP로 EPYC과 유사하지만, 더 높은 코어 수와 빠른 클럭 속도 및 우리가 볼 수 없는 개선된 아키텍처 설계로 인해 엄청난 성능 향상이 이루어질 것입니다. EPYC Rome 시리즈에는 xHMI 및 PCIe Gen 4.0 지원과 같은 기술을 지원할 예정입니다.

AMD, CPU/VGA 2018~2020년 로드맵 발표

AMD 의 분기 실적에서 알 수 있는 점

다양한 AMD Ryzen "레이븐 릿지" 모델 성능이 3DMark 를 통해 전달(추신. 레이븐릿지로 배틀그라운드 플레이 가능?)

※ 본 글은 필자가 직접 작성한 것이 아닌, Wccftech 의 원본을 해석한 것입니다.

※ 따라서, 번역에 오류가 있을 수 있고, 이 글의 모든 권리는 필자가 아닌 Wccftech 에 있음을 알립니다.

※ 자료 출처: Wccftech


ⓒCopyLight 2017. Wccftech all rights reserved.

ⓒCopyLight 2017. Wccftech all pictures cannot be copied without permission.

<끝>
하단의 '공감' 버튼은 저에게 큰 도움이 됩니다.

"wjdqh6544의 자료창고" 를 검색~!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