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엔비디아의 차세대 '튜링' GPU 출시?

IT기기/PC Hardware News

by 컴 공 생 2018. 2. 15. 00:30

본문


'암페어(Ampere)' 코드명이 등장한 지 며칠 만에, 우리는 또 하나를 가지고 있으며 이번에는 매우 믿을만한 Reuters에서 정보가 공개되었습니다. 특힉 흥미로운 점은 Ampere 코드명이 유출되어 매우 흥미로운 소문과 추측에 빠져들 때가 다름을 알리는 것입니다. 이것은 Ampere 뉴스가 잘못되었거나 그 GPU가 완전히 다름을 의미하는지는, NVIDIA 만이 알고 있습니다.


로이터: 엔비디아, '튜링' GPU 출시

엔비디아가 암페어 루머 덕분에 다음달에 새로운 차세대 그래픽 아키텍처를 출시 할 것이라는 말을 이미 들었습니다. 하지만, 추측은 추측일 뿐 정확한 근거는 없습니다.


Reuters에 따르면, 새로운 엔비디아 튜링 GPU가 다음달에 출시될 예정이라고 합니다. 즉, 엔비디아가 대규모 리브랜딩 캠페인을 진행중이거나 볼타가 소비자용 그래픽카드로 출시되지 않을 것임을 의미합니다.  아마도 엔비디아는 아키텍처를 최적화하여 게이머들을 위한 그래픽카드를 출시할 것입니다.


어찌 되었건, 우리가 더 가기 전에 Turing 에 대한 짧은 소개를 하자면, 코드명 튜링(Turing)은 현대 컴퓨팅의 아버지로 여겨지는 알란 튜링(Alan Turing)과 에니그마(Enigma) 머신의 창시자입니다. 또한, 그는 복잡한지의 여부는 상관없이 모든 알고리즘을 시뮬레이션할 수 있는 가상 장치인 튜링 기계 개념의 배후에 있는 사람이라 할 수 있습니다. 이 장치를 시뮬레이션할 수 있는 프로그래밍 언어를 Truing Complete Languages(튜링 컴플리트 랭귀지)라고 합니다.


제가 보기에는, 두 가지 가능성이 존재합니다.


첫째는, 엔비디아가 암페어(Ampere) 코드명을 출시하기로 결정하거나 다가올 아키텍처를 암페르와 튜닝이라는 두 가지의 코드명으로 출시하는 것입니다. 하지만 두 번째 방법으로 엔비디아가 소비자들을 위해 용도를 분리하여 암페어와 튜링이라는 각각의 코드명으로 출시할 수 있습니다. 두 가지 가능성은 엔비디아가 단순히 유출 장면을 의심하기 위해 과거에 이런 식으로 언급한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지포스 GTX 800 시리즈를 기억하시는지요?)


마이닝에 초점을 맞춘 제품이 떠돌고 있다는 소문이 있었기 때문에 튜링 GPU가 실제로 엔비디아가 채굴용 제품으로 판매할 것이라는 의미일 수 있습니다. 알렌 튜링은 암호 작업에 대한 연구로 잘 알려졌기에 이 루머는 상당히 설득력이 있습니다. 엘런 튜링의 암호화 기반이 새로운 신제품에서 실제로 존경받는다면 엔비디아가 가상화폐에 대해 매우 진지해지고 있다는 것을 의미할 수 있습니다.


물론 Reuters 가 이 점에 대해 단순히 잘못된 것이라는 가능성은 여전히 남아 있으며, 결국 실제로는 암페어라고 불리는 GPU 뿐일 수 있습니다.

엔비디아 지포스 GTX20 시리즈 그래픽카드는 채굴 기능 차단?

엔비디아 GTX1080Ti 그래픽카드 생산 중단? 차세대 앙페르 4월 출시?

엔비디아, 게이머용 그래픽카드 확보를 위해 소매업체에 요구

※ 본 글은 필자가 직접 작성한 것이 아닌, WccfTech 의 원본을 해석한 것입니다.

※ 따라서, 번역에 오류가 있을 수 있고, 이 글의 모든 권리는 필자가 아닌 WccfTech 에 있음을 알립니다.

※ 자료 출처: WccfTech


ⓒCopyLight 2017. WccfTech all rights reserved.

ⓒCopyLight 2017. WccfTech all pictures cannot be copied without permission.

<끝>
하단의 '공감' 버튼은 저에게 큰 도움이 됩니다.

"wjdqh6544의 자료창고" 를 검색~!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