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윈도우10 시작프로그램 직접 추가해보기

운영체제/Windows

by 컴 공 생 2018. 3. 14. 20:36

본문


여러분들은 어떤 방식으로 시작프로그램을 등록하시는가? 윈도우7 까지만 해도 시작 메뉴에 시작프로그램이라는 폴더가 존재하여서, 그리로 자신이 원하는 프로그램의 바로 가기를 넣으면 시작프로그램 등록이 가능했었다.


하지만 윈도우10 으로 올라오면서, 시작 메뉴에서 시작프로그램이라는 폴더는 찾을 수 없도록 변경되었다. 하지만, 방법은 있는 법이다. 지금부터 그 방법을 알아보도록 할 것이다. 방법은 쉬우니, 겁을 지레 먹을 필요는 없으리라 판단한다.

윈도우10 시작프로그램 직접 추가해보기


작업을 시작하기 전, 준비해야 할 것이 하나 있다. 바로 자신이 시작프로그램으로 등록하고자 하는 프로그램의 바로 가기 아이콘인데, 시작프로그램에 실행 파일을 통째로 붙여넣으면 실행되지 않기에 반드시 바로가기 아이콘 을 통해서 등록해주어야 한다. 혹시나 바로가기 아이콘을 만드는 법을 모르는 분들을 위해, 따로 방법을 알려드리도록 하겠다.



먼저, 자신이 시작프로그램으로 등록하고자 하는 프로그램의 설치 경로로 이동하여, 프로그램 실행에 필요한 exe 실행 파일을 먼저 확인한다. 경우에 따라 다르지만, exe 파일들이 여러 개인 경우도 있으므로 이 부분은 잘 확인을 해 보아야 한다. 프로그램 실행에 필요한 파일을 찾아내었다면, 그 파일을 선택하고 우클릭을 한 뒤, 바로 가기 만들기(S) 메뉴를 클릭하여 준다.



그럼, 사진과 같이 exe 파일명 뒤에 '- 바로 가기' 라는 문구가 붙은 ink 파일이 생성됨을 알 수 있다. 작업을 정확하게 할 수 있도록, 저 바로가기 파일을 바탕화면으로 옮겨 두면 조금이나마 혼동을 방지할 수 있겠다.



그 다음으로, Win + R 키를 눌러 실행 창을 오픈한 뒤, 아래의 경로를 입력하고 확인 버튼을 눌러준다. 혹시나 경로 입력이 번거로울 수 있으므로, txt 파일로도 경로를 첨부해두도록 할 것이니 참고하시면 되어 보인다. 파일은 아래쪽에서 다운로드 가능하다. 경로는 아래와 같다.

- %AppData%\Microsoft\Windows\Start Menu\Programs\Startup




아마 정상적으로 경로를 입력하였다면, StartUp 이라는 폴더의 안이 열릴 것이다. 이제 이 곳에 아까 만든 바로가기 아이콘을 여기다가 넣어주기만 하면, 시작프로그램 등록은 끝이 난다. 재부팅을 해 보면 자신이 원하는 프로그램이 시작프로그램으로 등록되었는지 확인할 수 있을 것이며, 혹시라도 자동 시작이 되지 않는다면 바로가기 아이콘을 올바른 경로에 넣었는지 확인해보시기 바란다.


윈도우10 마우스와 키보드가 먹통일때 해결 방법

윈도우10 정품여부 구별하는 법 (불법 윈도우 구별)

Windows 10 라이센스 종류 알아보기


<끝>
하단의 '공감' 버튼은 저에게 큰 도움이 됩니다.

"wjdqh6544의 자료창고" 를 검색~!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