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윈도우10 시스템 정보에 OEM 로고 및 정보 넣기

운영체제/Windows

by 컴 공 생 2018. 3. 20. 00:30

본문


여러분들은 시스템 정보 창에 부품 제조사 로고와 전화번호 등이 적혀있는 것을 본 적이 있는가? 이것은 완제품 컴퓨터를 구매 시, 제조업체에서 넣어주는 일종의 정보이다. 하지만 이것은 윈도우를 포맷하게 되면 없어지는데, 레지스트리를 수정만 해주면 다시 넣을 수 있다.


물론 들어갈 정보는 직접 입력하여야 겠지만, 입력할 내용이 별로 없어서 큰 어려움은 없을 것이다. 또한, 제목은 윈도우10 이라고 써두었으나 이 방법은 윈도우7 이상의 버전에서 응용이 가능하니 참고하면 좋겠다. 윈도우 비스타(Vista) 이하의 버전에서는 이 방법이 안 통할 수 있다.

윈도우10 시스템 정보에 OEM 로고 및 정보 넣기


글을 시작하기 전, 이것은 굳이 할 필요는 없다. 이것을 하지 않는다고 해서 성능이 하락되는것도 아니고, 그냥 일종의 기념(이라 해야하나?)이라고 생각하시면 되기에 설정하실 분만 설정하시면 된다. 먼저, 사진 하나를 보시겠다.

위 사진은 레지스트리 수정을 하기 전, 원본 상태의 시스템 정보 창이다. 보시다싶이 윈도우10 로고만 있을 뿐이지 제조업체 로고따위는 보이지 않는다. 이제, 레지스트리 수정을 통하여 제조업체 로고와 각종 정보들을 넣어 보겠다. 물론 무조건 제조사와 관련된 정보만 입력할 필요는 없다. 이 부분은 자유롭게 설정하면 되는데, 보통은 제조업체와 관련된 내용들을 기재한다.


작업 전 미리 말씀드리겠는데, 여기에 넣을 제조업체 로고는 직접 구해야 한다. 직접 만들던지, 아니면 인터넷에서 구하면 되겠다. 어떻게 해서든지 구하기만 하면 된다. 이때, 확장자는 BMP 여야만 하며 사이즈는 200x200 정도가 적당한 것으로 보인다. 확장자의 경우 BMP 가 아니면 인식이 안되기에 필히 BMP 로 하여야 하며, 사이즈는 200x200 이상으로 올려도 200x200 으로 강제 하향되는 것으로 보인다.


넣을 사진이 준비되었다면, Win+R 키를 눌러 실행창을 호출한 뒤, regedit 를 입력하여 레지스트리 편집기를 실행하자. 작업 표시줄에 있는 검색 기능으로는 진입이 안되는 것으로 보이니, 그냥 윈도우+R 키를 이용하는게 편할 것이다.


레지스트리 편집기가 열리면, 아래 경로로 진입하여야 한다. 이때, 일일이 입력하는것은 번거롭고 오타의 가능성도 있으니 사진에 있는 빨간 박스에 있는 곳의 문장을 지우고, 아래 경로를 붙여넣기 해주면 편하실 것이다. 경로는 아래 TXT 파일로 남기도록 하겠다.


그럼 아마 키 값이 없는 곳으로 이동될 것이다. 여기에서, 마우스 우클릭 후 새로 만들기 → 문자열 값 순으로 들어가주자. 그럼 레지스트리를 생성할 수 있는데, 이름은 아래 표를 참고하여 만들도록 하자. 이름에 따라 시스템 창에 표시되는 정보가 다르고, 잘못 입력하면 표시가 안되니 주의를 요하는 부분이다. 오타만 안내면 된다.


 레지스트리 이름

 기능 

 Logo

 본인이 원하는 이미지를 설정하여 표시 가능하다. (단, BMP 파일만 인식하므로 주의하자.) 

 Manufacturer 

 제조사 등의 명칭을 표시할 수 있다. 회사 이름이 될 것이겠다. 

 Model 

 제품의 모델명이나 모델 번호를 입력할 수 있다. 

 SupportHours 

 회사의 영업시간을 표시 가능하다. 

 SupportPhone 

 회사의 연락처를 표시 가능하다.

 SupportURL

 원하는 사이트 주소를 링크로 바로 진입할 수 있다. 보통은 제조사 홈페이지를 링크로 걸어둔다. 


이런 식으로 메뉴들을 만든 뒤, 각 메뉴들을 더블 클릭하여 키 값을 수정 가능하다. Logo 부터 수정해보도록 하겠다.


더블 클릭하면 위와 같이 편집 가능한 창이 뜨는데, 여기에서 값 데이터 항목만 수정해주면 된다. Logo 의 경우 이미지를 넣는 것이라 BMP 파일 경로를 입력해야 하여서 경로를 입력해 주었다. 경로를 입력하기 쉽도록 C 드라이브의 루트경로(C:\)에 넣어 주면 경로입력이 용이할 것이다. 이것은 BMP 파일의 경로는 중요하지 않으며, 여기에 기재해 둔 경로의 사진만 지우지 않으면 시스템 정보 창에 계속 표시된다.


이 외의 값도 각 메뉴들에 맞게 값을 입력하면 된다. 한글도 지원 되니, 마음대로 입력하셔도 무방할 것이라 생각된다. 수정을 다 하였다면 레지스트리 편집기를 닫아버려도 무방하다.


각 메뉴들을 최종적으로 수정한 뒤, 시스템 정보 창을 확인한 모습이다. 위와 같이 제조업체 로고, 모델명, 전화번호 등이 자신이 입력한 대로 기재되어 있음을 확인할 수 있다.


이것을 필히 하지 않아도 사용상의 제약은 없지만, 이런 것들을 해두지 않으면 허전할 때가 가끔 있다. 그럴때 이렇게 설정을 해두면 허전함이 조금은 없어질 것 같다. 다시 한번 말하지만, 이거 안하실 분들은 안해도 무방하니 굳이 할 필요는 없다.


윈도우10 시작프로그램 직접 추가해보기

윈도우10 마우스와 키보드가 먹통일때 해결 방법

윈도우10 정품여부 구별하는 법 (불법 윈도우 구별)


<끝>
하단의 '공감' 버튼은 저에게 큰 도움이 됩니다.

"wjdqh6544의 자료창고" 를 검색~!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