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AMD, 라이젠 2000번대 시리즈에서는 수랭 쿨러를 기본 제공한다?

IT기기/PC Hardware News

by 컴 공 생 2018. 4. 7. 00:30

본문


AMD CEO 인 Lisa Su 는, 라이젠 2000번대 시리즈 제품군에 수랭 쿨러를 기본으로 제공할 수 있을 것 같다고 하였습니다. AMD가 이전에 고성능 CPU에 수랭 쿨러를 기본으로 제공하였던 적이 있습니다.


FX 시리즈는 여러 수랭 쿨러 패키지로 배송되었으나, 라이젠 시리즈에서는 수랭 쿨러를 기본으로 제공하는 일을 보지 못했습니다. 하지만, 이번에는 수랭 쿨러를 기본으로 제공하는 것을 볼 수 있을 듯 합니다.


라이젠 2000번대 시리즈는 패키지 내부에 공랭 쿨러가 번들로 출하됨을 이미 확인하였습니다. 새로운 라이젠 프로세서의 번들 쿨러인 레이스 쿨러 시리즈의 냉각 성능은 뛰어납니다. 그러나, 이번에 AMD는 105W 의 TDP 를 가진 라이젠 2700X 프로세서를 출시할 예정이며 2700X 프로세서의 초기 테스트에서 전력 소비 및 온도가 이전 세대 제품군보다 약간 높다는 것을 보여주었습니다.


이 프로세서와 함께 수랭쿨러를 번들로 동봉하게 되면 사용자에게 XFR 2.0을 이용한 안정적인 클럭 및 높은 오버클럭킹을 제공할 수 있어서 더욱 적합합니다.


리사 수 박사는 트위터에서 '새로운 장난감을 시험하는 중이다', 'AMD 라이젠 2세대가 곧 다가오니 기대하길 바란다' 라고 언급한 적이 있습니다. 해당 트윗으로 이동하려면 여기를 클릭하시면 됩니다.


하지만 방심하면 안될 이유가 있습니다. 작년에 출시한 스레드리퍼 패키지에도 일체형 수랭 쿨러가 번들로 제공된다는 루머가 떠돌았기 때문인데, 실제로 스레드리퍼에는 수랭쿨러가 아닌 수랭쿨러를 스레드리퍼에서 사용 가능하도록 만들어 주는 브라켓만 제공되었기 때문입니다.


AMD 라이젠 2000번대 시리즈는 4월 19일에 출시되니, 정확한 사실은 출시가 되면 알려질 것으로 보입니다.


AMD Ryzen 7 2700X, 벤치마크 및 오버클럭 결과 발표(유출)

4.2GHz 의 클럭으로 작동하는 AMD 라이젠 7 2700X 이 발견되었습니다.

AMD, 현재 판매되는 라이젠 프로세서 가격 추가 인하?

AMD Ryzen 7 2700X / 2600 벤치마크 유출


※ 본 글은 필자가 직접 작성한 것이 아닌, WccfTech 의 원본을 해석한 것입니다.

※ 따라서, 번역에 오류가 있을 수 있고, 이 글의 모든 권리는 필자가 아닌 WccfTech 에 있음을 알립니다.

※ 자료 출처: WccfTech


ⓒCopyLight 2017. WccfTech all rights reserved.

ⓒCopyLight 2017. WccfTech all pictures cannot be copied without permission.

<끝>
하단의 '공감' 버튼은 저에게 큰 도움이 됩니다.

"wjdqh6544의 자료창고" 를 검색~!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