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컴퓨터 사운드 및 자신의 목소리를 녹음해보자 - 곰녹음기

Programs/유틸리티

by 컴 공 생 2018. 5. 5. 00:30

본문


여러분들은 각자 자신의 목소리 혹은 컴퓨터의 사운드를 녹음할 때 사용하는 프로그램이 하나씩은 있을 것이다. 각 프로그램마다 장단점은 있겠지만, 필자는 개인적으로 곰녹음기 라는 프로그램을 사용한다.


필자는 필자의 목소리보다 컴퓨터의 사운드를 녹음할 일이 많은데, 곰 녹음기로 아주 간편하게 사운드 녹음 및 저장을 할 수 있기 때문이다. 녹음 프로그램을 결정하지 못해 프로그램을 알아보고 있는 경우라면, 곰녹음기 프로그램을 한번 써보시는 것도 좋을 듯 하다.

컴퓨터 사운드 및 자신의 목소리를 녹음해보자 - 곰녹음기

먼저, 프로그램 다운로드 링크를 걸어 두도록 할 것이다. 여기를 클릭하여 설치파일을 다운로드 받아도 되고, 혹은 아래의 다운로드 이미지를 클릭하여 설치파일을 다운받아도 관계가 없다. 파일은 동일하기 때문에 편하신 대로 하시면 되시는 부분이다.

설치 과정은 매우 쉬워서 별다로 설명할 필요가 없다고 판단하여, 프로그램 설치는 알아서 해주시면 될 것이다. 프로그램 설치 정도는 컴퓨터를 잘 모르더라도 간편하게 가능하니 말이다.


프로그램을 설치하고 실행해 보면, 위와 같은 창이 출력될 것이다. 이게 곰녹음기의 기본 인터페이스 창인데, 보시다싶이 군더더기 없이 간편한 것을 알 수 있다. 녹음은 상단의 네모 박스 쳐둔 부분을 눌러주면 녹음이 시작된다. 하지만 처음에는 컴퓨터 사운드가 녹음되는 것이 아니고, 마이크를 통한 자신의 목소리가 녹음되니 이 점은 잘 확인하셔야 한다.


자신의 목소리 녹음을 원하시는 분들은 마이크를 통한 녹음을 진행하시면 되겠으나, 컴퓨터 사운드를 녹음하시려는 분들은 환경설정에서 한 가지 설정을 해 주어야 한다.


상단의 톱니바퀴를 눌러 설정에 진입 후, 환경설정 상단의 녹음 장치 탭에서 녹음 대상을 PC사운드 로 설정해 주시기 바란다. PC사운드로 설정 후 다시 녹음을 시도해보면 컴퓨터의 사운드가 녹음된다.


녹음 진행 후 다시 녹음 버튼을 눌러 녹음을 종료하게 되면 녹음한 파일을 이름 설정 후 저장할 것인지, 아니면 삭제를 할 것인지 선택이 가능하다. 여기서 삭제를 누르게 되면, 자신이 녹음한 파일이 바로 삭제되니 잘 선택하셔야 한다.


녹음 파일을 저장하였다면, 그 파일은 위 경로에 저장이 된다. Win+R 키를 이용해서 실행 창을 연 뒤, %userprofile%\documents\GOMRecorder 를 입력하고 OK(확인)을 눌러주시면 저 경로로 진입이 가능하다. 이 경로에서 자신이 녹음한 파일을 확인 및 꺼내올 수 있다.


기본적인 기능은 이정도가 전부이지만, 한가지 편리한 점이 있다. 이 기능 때문에 필자가 곰녹음기를 쓰는 이유도 있다. 곰녹음기 프로그램의 녹음 버튼을 드래그하면 위 사진과 같이 작은 녹음 아이콘이 생긴다. 이것을 더블클릭하면 녹음 아이콘 뒤의 버튼이 눌림과 동시에 사운드 녹음이 시작된다. 따라서, 녹음을 좀 더 편리하게 하고 싶다면 녹음 버튼을 자신이 원하는 위치로 드래그하여 더블 클릭으로 녹음을 편리하게 하시면 될 것으로 보인다.


참고로, 저 아이콘을 클릭하기만 하면 녹음이 되지 않으니 반드시 더블 클릭 을 하여 녹음을 진행하여야 하니 참고하시기 바란다.


이렇게 곰녹음기 프로그램을 알아보았는데, 이 프로그램은 진짜 녹음에만 충실한 프로그램이라고 볼 수 있다. 자신이 원하는 만큼 녹음 후, 그것을 바로 저장하는 기본 기능에 충실한 프로그램이라고 할 수 있다. 광고도 별도로 없어서 가볍게 사용할 수 있을 것이다.


그래픽 드라이버를 완벽히 삭제해보자 - DDU (Display Driver Uninstaller)

유튜브 동영상을 쉽게 다운로드 해보자! - 4k Video Downloader 사용법

키보드 볼륨조절 프로그램 - Sound Volume Hotkeys


<끝>
하단의 '공감' 버튼은 저에게 큰 도움이 됩니다.

"wjdqh6544의 자료창고" 를 검색~!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