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AMD VEGA 20 & VEGA 12 GPUs 가 유출됨

IT기기/PC Hardware News

by 컴 공 생 2018. 5. 7. 00:30

본문


시간이 갈수록 기대가 되는, 튜링(Turing) 아키텍처를 기반으로 하는 엔비디아의 새로운 제품인 GeForce 11 시리즈 그래픽카드가 여름에 나올 것으로 예상됩니다. 그러나, AMD는 새로운 GPU를 개발하고 있는 중이나 아직 출시 준비는 되어 있지 않은 것으로 보입니다. 현재 7nm GPU 개발에 힘을 다하고 있습니다.


TSMC의 최첨단 7nm 공정 기술을 기반으로 하는 차세대 VEGA 20 GPU는 올해 말에 샘플링을 시작할 예정이며, 불과 며칠 전에는 3DMark 의 벤치마크가 유출된 적이 있습니다. 새로운 GPU는 VEGA 12 라고 불리는 새로운 GPU와 함께 최신 LLVM 및 컴파일러 패치에서 누출되었습니다.


AI 용의 GPU는 AMD 7nm VEGA 20

VEGA 20은 이전 그래픽카드들과는 달리 고유한 인공지능과 딥러닝 학습을 지원할 것이며, 2017년 1월에 VEGA 20을 보고하였습니다. AMD는 7nm 제조공정을 기반으로 하는 고성능 베가(VEGA) 칩을 오랫동안 도입하려는 AMD의 계획을 알 수 있습니다. 하지만, 올해 CES 에서 공식적인 발표는 존재하지 않았습니다.


AMD는 올해 초 CES 에서 TSMC의 7nm 제조공정을 사용하여 AI 및 딥러닝 학습을 위한 심층 신경 네트워크에 배치될 새로운 VEGA 칩을 연말에 적용할 예정이라고 발표하였습니다.


이번 패치는 매우 수익성이 좋은 딥러닝 및 인공지능(AI) 시장에 적합한 7nm 베가 칩에 대한 AMD의 이전 발표 및 주장임을 확인합니다. 이 패치는 문제의 7nm 칩이 실제로 회사 이름으로는 언급되지 않았으나, 사실 VEGA 20 인 것을 확인한 셈입니다.


AMD의 VEGA 20 GPU 사양 및 신비한 VEGA 12

현재까지 이용 가능한 모든 정보에 따르면, VEGA 20은 VEGA 10 을 기반으로 합니다. VEGA 20은 배정밀도 연산성능이 VEGA 10에 비해 8배를 제공하도록 설계되었습니다. 또한, 메모리 인터페이스 대역폭도 두 배를 지원하며 최대 4개의 HBM2 스택을 지원할 것입니다.

이를 통해 최대 32GB의 HBM2 VRAM 을 탑재 가능하며, 무려 1TB/s 의 대역폭으로 작동할 수 있을 것입니다. 사실 지난주에 유출된 3DMark 의 벤치마킹 데이터베이스에서 확인된 VEGA 20 GPU의 유출은 32GB VRAM 과 1TB/s 이상의 대역폭을 가졌다는 것을 확인하였습니다.


VEGA 20과 달리 VEGA 12 (GFX904) 는 존재한다는 사실 외에는 거의 알려지지 않았습니다. 어떤 이들은 그것이 엔트리 레벨에서 폴라리스 아키텍처를 대체할 것이라고 추측하지만, 그것은 이 시점에서의 순수한 추측일 뿐입니다.


AMD Polaris 10, VEGA 10 및 VEGA 20 GPUs:


AMD Navi 메인스트림 GPU, GTX1080 의 성능을 제공한다?

AMD RX 600 시리즈 GPU 프로젝트 - "Zen" 상세 정보

엔비디아 지포스 11시리즈는 7월 출시, SK하이닉스 GDDR6 생산일정 발표


※ 본 글은 필자가 직접 작성한 것이 아닌, WccfTech 의 원본을 해석한 것입니다.

※ 따라서, 번역에 오류가 있을 수 있고, 이 글의 모든 권리는 필자가 아닌 WccfTech 에 있음을 알립니다.

※ 자료 출처: WccfTech


ⓒCopyLight 2017. WccfTech all rights reserved.

ⓒCopyLight 2017. WccfTech all pictures cannot be copied without permission.

<끝>
하단의 '공감' 버튼은 저에게 큰 도움이 됩니다.

"wjdqh6544의 자료창고" 를 검색~!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