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라이젠 사용시 전원 옵션에서 AMD Ryzen 메뉴가 알 수 없는 언어로 표시될 때 해결 방법

운영체제/Windows

by 컴 공 생 2018. 5. 25. 00:30

본문


저번에 필자가 라이젠 프로세서로 교체를 하였던 사실을 아시고 있는 분들도 계실 것이다. 프로세서 벤치마크를 위해 전원 옵션을 AMD 밸런스 모드로 맞추기 위해 제어판의 전원 옵션에 진입하였는데, AMD 메뉴의 언어가 영어가 아닌, 알 수 없는 언어로 표시되어 있었다. 필자가 영어 윈도우 버전이라 폰트가 깨지나 생각했는데, 검색 좀 해보니 필자만 그런게 아니었더라.


대충 보니 러시아어(?)인것 같기는 한데, 이 언어가 러시아어로 설정되어 있어도 사용상의 큰 문제는 없다. 하지만, 그냥 두면 좀 찜찜하기에 이참에 언어를 영어로 변경해 버렸다. 영어로 바꾸니 보기가 낫다. 방법은 쉬우니 걱정하지 말고 따라오시라.

라이젠 사용시 전원 옵션에서 AMD Ryzen 메뉴가 알 수 없는 언어로 표시될 때 해결 방법

글 시작 전에 하나 안내말씀 드리겠다. 전원 옵션의 라이젠 밸런스 옵션은, AMD 홈페이지에서 라이젠 전용 칩셋 드라이버를 설치하였을 때 새 메뉴가 만들어진다. 라이젠 칩셋 드라이버를 설치하지 않은 상태라면 저 메뉴가 없으므로, 혹시라도 저 메뉴가 없다면 자신의 컴퓨터에 라이젠 칩셋 드라이버를 설치하셨는지부터 확인을 해 보셔야 할 것이다.


또한, 라이젠은 공식적으로 윈도우10 만 지원하기에 당연히 윈도우10 을 기준으로 포스팅 하였으며, 윈도우7 에서 이 방법이 통할지는 의문이다. 윈도우7 을 사용중이시면, 이 방법이 통하지 않아도 따지면 안되신다.

제어판의 시스템 및 보안 탭에서, 전원 관리 탭을 들어가 보시면 이렇게 러시아어 비스무리한 언어로 AMD 라이젠 밸런스 모드가 위치해있음을 알 수 있다. 이것을 영어로 변경하여 볼 것이다. 사실 변경 안해도 상관은 없지만 눈에 거슬린다.

아래 경로로 이동하면, 위와 같이 AMDPPMSetting.exe 파일이 있을 것이다. 이 파일은 라이젠 칩셋 드라이버 설치시 함께 생성된 파일이다. 이 파일을 우클릭 후 관리자 권한으로 실행 하여 주어야 한다. 일반 권한으로는 변경되지 않는다. 경로는 아래와 같다.

%programfiles(x86)%\amd\ryzenppm

이 경로를 Win+R 로 실행창을 열어 입력해주시면 된다.

관리자 권한으로 실행 후 다시 전원 옵션에 와 보면, 이렇게 AMD 밸런스모드가 영어로 정상 표시됨을 확인할 수 있다. 이것을 하지 않아도 큰 관계는 없지만, 눈에 거슬리기에 간단히 영어로 변경해 보았다. 한국어로 변경되는지는 잘 모르겠다.


AMD 라이젠 2700으로 업그레이드

음악 CD를 쉽게 복사해보자 - 윈도우 미디어 플레이어 이용

ASUS PRIME X370-PRO 의 바이오스를 업데이트 해보자


<끝>
하단의 '공감' 버튼은 저에게 큰 도움이 됩니다.

"wjdqh6544의 자료창고" 를 검색~!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