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윈도우10 모니터의 해상도를 바꾸어 보자

운영체제/Windows

by 컴 공 생 2018. 8. 2. 14:06

본문


간혹가다 모니터의 해상도가 맞지 않아 화질이 흐려 보이는 경우가 있다. 그 원인은 다양하다. 그래픽카드 드라이버가 업데이트되며 해상도가 바뀌거나, 혹은 새 모니터를 구매하여 장착하였는데 해상도가 맞지 않는 경우도 있다. 이 외에도 다양한 원인이 있을 수 있다.

필자도 가끔 그래픽 드라이버를 업데이트하면 모니터 해상도가 바뀌어버리는 경우가 발생한다. 물론 해상도를 다시 바꾸어 주면 잘 작동하니 큰 문제는 되지 않을 것이다. 원인은 잘 모르지만 말이다. 하여간 모니터 해상도를 바꾸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다. 아주 쉽게 변경이 가능하다. (덕분에 글 분량도 안나온다)
윈도우10 모니터의 해상도를 바꾸어 보자


서두는 이쯤에서 접고, 본론으로 넘어가겠다. 해상도를 변경하는 방법은 크게 두 가지가 있는데, 필자는 쉬운 방법으로 알려드릴 것이다.
먼저 바탕화면에서 마우스 우클릭을 한 뒤 디스플레이 설정으로 진입하자.

그 후 모니터 해상도 부분을 변경해주시면 된다. 필자는 영어 버전을 사용중인지라 Resolution 으로 표시되는 부분이며, 이것이 해상도 변경 부분이다. 여기서 해상도는 자신의 모니터가 지원하는 최대 해상도이다. 예를 들어 필자의 모니터는 1920x1080(FHD) 해상도를 지원하므로 해상도 설정에서 이에 맞는 최대 해상도로 변경하시면 된다. 이부분은 모니터마다 최대 해상도가 다르므로 각자 확인을 하셔야 할 부분이다.


해상도를 올바르게 변경하셨다면, 깨끗한 화질로 표시되는 화면을 보실 수 있을 것이다. 만약 해상도 변경이 안되거나, 변경을 해도 화질이 좋지 않은 경우라면 모니터 케이블을 변경하거나 그래픽 드라이버를 재설치 해보시기 바란다. 그래픽 드라이버 재설치는 아래의 관련 글을 참고하시기 바란다.
    ※관련 글: 그래픽 드라이버를 완벽히 삭제해보자 - DDU (Display Driver Uninstaller)


블로그 유입 키워드 중 해상도 변경이라는 키워드가 은근히 많이 들어와서, 글을 한번 작성해 보았다. 방법은 엄청나게 쉽지만 그래픽 드라이버를 설치하면 자동으로 해상도를 잡아주니 별도로 설정할 필요가 없고, 그래서 해상도 변경 방법을 잘 모르시는 것으로 보여진다. 이 글로 인해 한 가지라도 더 알아가시면 좋겠다. 글을 마친다. (막상 쓰고보니 너무 간단하다.)


윈도우10 표시 언어 변경해보기

엔비디아 그래픽카드의 드라이버를 설치해보자

그래픽 드라이버를 완벽히 삭제해보자 - DDU (Display Driver Uninstaller)


<끝>
하단의 '공감' 버튼은 저에게 큰 도움이 됩니다.

"wjdqh6544의 자료창고" 를 검색~!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