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AMD, 경쟁사 i9-9900K 와 경쟁하기 위해 AM4 플랫폼 10코어 프로세서 출시?

IT기기/PC Hardware News

by 컴 공 생 2018. 9. 22. 14:21

본문


바쁘신 분들을 위한 요약

AMD는 경쟁사 인텔에서 곧 출시할 i9-9900K 프로세서와 경쟁하기 위해 AM4 소켓 플랫폼과 호환되는, 새로운 10코어 20스레드를 탑재한 프로세서를 개발하고 있습니다. 이 프로세서의 이름은 Ryzen 7 2800X 인 것으로 알려졌으며, 시네벤치 nT 스크린샷을 통해 공개되었습니다.


10코어라는 물리적인 힘으로 인해 12코어 24스레드의 제온 X5650 을 포함한 인텔의 메인스트림급 데스크탑 프로세서와 비교하더라도 AMD 10코어 프로세서가 벤치마크 점수를 능가합니다. 아키텍처는 따로 변경되지 않고, 현재의 Zen+ 를 적용합니다. 이 말은, CCX 구조를 변경하게 된다는 것일 수 있습니다.

본문

AMD는 주식 시장에서 유례없는 상승세를 계속 유지하기 위해, 투자자들이 단기적인 로드맵 수정에 집중적으로 투자하더라도 인텔보다 경쟁력이 있다고 확실히 믿게 하여야 합니다. Elchapuzas Informatico 의 기사에 따르면 AMD는 AM4 소켓 플랫폼을 위한 새로운 10코어 20스레드 프로세서를 개발하고 있으며, 곧 발표될 경쟁사의 8코어 16스레드 프로세서인 i9-9900K 와 경쟁할 것입니다.


이 프로세서는 "Ryzen 7 2800X" 라는 라벨(이름)이 붙어 있으며, 시네벤치(CineBench) nT 스크린샷을 통해 공개되었습니다. 10코어라는 물리적인 힘으로 인해 듀얼 프로세서, 12코어 24스레드의 제온 X5650을 포함한 인텔의 메인스트림급 데스크탑 프로세서와 비교하더라도 AMD 10코어 프로세서가 벤치마크 점수를 능가합니다.

그러나, Elchapuzas Informatico 의 글을 인용한 Forbes 의 기사는 'AMD가 그런 대단한 제품 투자를 할 수 있다는 것' 에 대한 것에 회의적인 태도를 보입니다. 기존의 "Zen+" 아키텍처에서 10코어 다이의 개발은 CCX(Zen Compute Complex)의 재설계를 보증할 수 있다고 믿으며, AMD는 여전히 'Zen2' 아키텍처를 EPYC 제품 라인업에 적용하여 2018년 말에 출시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그러나, 우리는 아직 10코어 "Zen+" 아키텍처의 가능성은 충분하다고 봅니다. AMD의 주요 파운드리 파트너사인 GlobalFoundries 는 7nm 공정을 포기하였으며, AMD는 7nm 로드맵을 실현시키기 위해 TSMC 로 파운드리 파트너사를 교체하였습니다. TSMC 는 이미 Apple, Qualcomn 및 NVIDIA 의 대량 주문 계약을 포함한 7nm 공정을 주문한 고객의 목록을 길게 가지고 있습니다.


AMD EPYC 'ROME' 프로세서 성능 유출?

AMD 는 새로운 7nm 공정의 그래픽카드가 2018년에 출시된다?

AMD 차세대 7nm Zen2 CPU 에 대한 정보


※ 본 글은 필자가 직접 작성한 것이 아닌, TechPowerUP 의 원본을 해석한 것입니다.

※ 따라서, 번역에 오류가 있을 수 있고, 이 글의 모든 권리는 필자가 아닌 TechPowerUP 에 있음을 알립니다.

※ 자료 출처: TechPowerUP


ⓒCopyLight 2017. TechPowerUP all rights reserved.

ⓒCopyLight 2017. TechPowerUP all pictures cannot be copied without permission.

<끝>
하단의 '공감' 버튼은 저에게 큰 도움이 됩니다.

"wjdqh6544의 자료창고" 를 검색~!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