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독점: 엔비디아 RTX 의 MSRP 가 관세 부과로 인해 받는 경향은 얼마나 됩니까?

IT기기/PC Hardware News

by 컴 공 생 2018. 9. 24. 14:47

본문


바쁘신 분들을 위한 요약

최종 관세율은 10% 정도이며, 오늘(9/24)부터 시행됩니다. AIB 파트너사들은 자사의 제조/조립을 타국(대만이 될 가능성이 높음)으로 옮기거나 관세를 지불하여야만 합니다. 말할 필요도 없이, 두 가지 경우 모두 즉각적으로 실행될 수 없기 때문에 관세가 인상되면 일시적으로 가격이 올라갈 것입니다.


RTX2080Ti 는 약 75~80달러, RTX2080은 50달러의 가격 인상이 예상될 것입니다. 이미 대만에 시설을 보유하고 있는 주요 AIB의 경우, 가격 상승 후 다시 정상으로 되돌아 올때까지는 약 2개월 정도가 걸립니다. 다만 ZOTAC 과 같은 소형 AIB는 아직 대만에 제조 공장이 없는 상태이기 때문에 상당한 손해를 당하고 혼란을 겪을 것입니다.

본문

우리는 NVIDIA 그래픽카드의 가격이 중국에서 만들어진 2000억 달러 상품에 부과된 관세의 영향으로 가까운 시일 내에 RTX의 가격이 얼마나 올라갈 것인지에 대한 업데이트를 가지고 있습니다. 이전에 많은 세부 사항에서 이것을 논의하였으며, 독자는 상황을 봐 가면서 이것을 먼저 읽어야 할 수 있습니다. 간단히 말하면, RTX에 적용되는 관세는(번역글 작성 기준) 오늘인 9월 24일부터 시행될 것입니다.

대만에 제조공장을 갖춘 대규모 AIB는 1~2개월 내에 높은 가격의 관세를 징수할 것이며, ZOTAC 과 같은 작은 AIB들은 비용을 흡수해야 한다.

실질적으로 모든 PC의 구성 부품은 CPU, 마더보드, RAM, GPU 및 HDD 를 포함하며, 이 부품들은 관세에 의해 가격이 변경될 수 있습니다. 다만 SSD는 예외입니다. 주변 장치의 경우에도, 키보드 및 마우스는 서버를 포함한 완제품(사전 조립된 시스템) 및 노트북과 마찬가지로 면제됩니다. 최종 관세율은 10% 정도이며, 오늘(9/24)부터 시행됩니다. AIB 파트너사들은 자사의 제조/조립을 타국(대만이 될 가능성이 높음)으로 옮기거나 관세를 지불하여야만 합니다.




즉, 고객에게 관세가 포함된 가격으로 제품을 판매하거나 마진을 줄여야 할 것입니다. OEM 등은 멕시코 자유무역지역(또는 대만)과 같은 장소로 어셈블리(공장)를 이동하는 옵션이 있습니다. 말할 필요도 없이, 두 가지 경우 모두 즉각적으로 실행될 수 없기 때문에 관세가 인상되면 일시적으로 가격이 올라갈 것입니다.

그래픽카드는 현재 중국이 전 세계 제조 중 상당량을 차지하고 있기 때문에 대만과 같은 대안 국가로 공장을 옮기거나, 관세를 그대로 적용할 수 있는 두 가지 선택지에 직면해 있습니다. 아쉽지만 우리는 독자들이 어떤 종류의 비용인상이 판매가격에 대한 좋은 아이디어를 줄 수는 없습니다.


우리가 받은 정보를 토대로, RTX2080Ti 는 약 75~80달러, RTX2080은 50달러의 가격 인상이 예상됩니다. 이미 대만에 시설을 보유하고 있는 MSI, GIGABYTE 와 같은 주요 AIB의 경우, 가격 상승 후 다시 정상으로 되돌아 올 때 까지는 약 2개월 정도가 걸립니다. 다만 ZOTAC 과 같은 소형 AIB는 아직 대만에 제조 공장이 없는 상태이기 때문에 상당한 손해를 당하고 혼란을 겪을 것입니다.


그들은 가격 책정을 동일하게 유지하면서 관세를 지불하고 그들의 마진을 줄이거나, 혹은 고객들에게 판매하는 가격에 관세 비용을 더하여 판매하는 경우가 생길 것입니다. 이것은 주요 AIB가 다시 정상 가격으로 돌아갈 때 소형 AIB들은 가격을 정상으로 돌리지 못하니 경쟁력을 확보할 수 없습니다.


예: 미국 트럼프 대통령의 관세 부과 후 MSI 의 NVIDIA RTX 라인업의 새로운 가격

- RTX2080Ti Gaming X Trio: $1231 ~ $1310

- RTX2080Ti DUKE 11G OC: $1212 ~ $1290

- RTX2080Ti VENTUS 11G OC: $1203 ~ $1280

- RTX2080 Gaming X Trio: $849 ~ $900

- RTX2080 DUKE 8GB OC: $840 ~ $890

- RTX2080 VENTUS 8GB OC: $830 ~ $880


내일부터 관세가 적용됩니다만, 관세 적용 전의 재고품을 가지고 있는 많은 소매업자들은 아마도 그 재고품이 없어질 때 까지 원래의 가격을 유지할 것입니다. 그래서 만약 이것들을 구매하고자 한다면, 지금 구매하거나 혹은 가격이 다시 정상으로 돌아올 때 까지 적어도 3개월 이상을 기다릴 준비를 하여야 할 것입니다.


한편, 이미 나눠진 파스칼 GTX10 시리즈 재고는 이러한 관세의 영향을 받지 않아야 하며 게이머들에게 더 나은 거래가 될 수 있습니다. 이 상황에서 흥미로운 부작용은, ZOTAC 과 같은 소형 AIB들이 대만 이외의 제조 시장에서 받는 불이익을 극복하기 위해 미국이 아닌 타국에서 판매할 제품/새로운 시장을 개발할 수 있다는 것입니다.


NVIDIA RTX2080Ti 및 RTX2080 '공식' 성능 발표

NVIDIA RTX2080Ti 는 1080Ti 보다 35% 성능이 높다

엔비디아 지포스 10시리즈는 연말까지 계속 판매될 것

엔비디아 하위 등급의 20시리즈에는 RTX 기술이 적용되지 않는다


※ 본 글은 필자가 직접 작성한 것이 아닌, WCCFTech 의 원본을 해석한 것입니다.

※ 따라서, 번역에 오류가 있을 수 있고, 이 글의 모든 권리는 필자가 아닌 WCCFTech 에 있음을 알립니다.

※ 자료 출처: WCCFTech


ⓒCopyLight 2017. WCCFTech all rights reserved.

ⓒCopyLight 2017. WCCFTech all pictures cannot be copied without permission.

<끝>
하단의 '공감' 버튼은 저에게 큰 도움이 됩니다.

"wjdqh6544의 자료창고" 를 검색~!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