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ASUS, 새로운 ROG 하이엔드 파워서플라이 라인업 발표

IT기기/PC Hardware News

by 컴 공 생 2018. 9. 28. 18:24

본문


바쁘신 분들을 위한 요약

ASUS 에서 ROG Thor 1200W Platinum 및 ROG Thor 850W Platinum 하이엔드 파워서플라이를 출시하였습니다. ASUS 는 ROG Thor 시리즈가 첨단 냉각장치, 고급 구성 요소 및 맞춤형 LED조명을 가진 고급 PSU 를 필요로 하는 애호가들을 위해 특별히 설계된 것이라고 하였습니다.


여기에는 커스텀된 방열판, 자사 특허 제품인 Wing-blade팬, 0dB 기술, 풍압 증가, IP5X 방진, OLED 전력 디스플레이(리소스 실시간 모니터링 가능), 아우라싱크 지원 RGB LED (우라싱크 지원 메인보드 필수) 정도가 탑재되었습니다. ROG Thor 1200W Platinum 및 ROG Thor 850W Platinum은 9월 말에 전 세계에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1200W 모델은 250USD/EUR (작성일 기준 한화 약 28만/32만) 이며 850W 는 아직 발표된 것이 없습니다.

본문

ASUS 는 ROG 브랜드가 하이엔드 파워서플라이(PSU) 시장으로 진출하였음을 발표하였습니다. ROG Thor 1200W Platinum 및 ROG Thor 850W Platinum 파워서플라이는 ROG 브랜드에 새로운 제품 구분을 추가합니다. ASUS 는 ROG Thor 시리즈가 첨단 냉각장치, 고급 구성 요소 및 맞춤형 LED조명을 가진 고급 PSU 를 필요로 하는 애호가들을 위해 특별히 설계된 것이라고 하였습니다.


ASUS, OLED 디스플레이 및 어드레싱이 가능한 RGB를 탑재한 새로운 ROG Thor PSU 출시

파워서플라이에서 가장 중요한 부분 중 하나는 열 효율을 최적화하는 데 도움이 되는 구성요소 방열판의 품질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ROG Thor 1200W Platinum 은 표준 설계보다 2배 많은 표면적을 자랑하는 커스텀된 ROG 방열판이 탑재되었으며 ROG Thor 850W 에도 이와 유사한 방열판이 장착되어 있습니다. 보다 큰 히트싱크 및 기타 프리미엄급 부품을 사용한다면 부품에 부하가 덜 걸리며, 이에 따라 주요 부품의 수명 연장 및 낮은 RPM 으로 팬이 돌아 조용하게 작동할 수 있음을 의미합니다.


PSU 시리즈의 내부는 시소닉(Seasonic) 사의 설계를 기반으로 하지만, 구성 요소 및 방열판은 ASUS 가 직접 최적화(재설계)하였습니다. 고사양 3D게임 등으로 인해 시스템에 부하가 걸릴 때, 시스템의 팬들은 RPM이 높아지며 최대한 빨리 열을 식히려고 하지만 PSU의 경우 소음 추가 없이 부품을 빠르게 냉각시키려면 잘 설계된 냉각솔루션이 필요할 것입니다. ROG Thor 시리즈에는 특허를 획득한 135mm 의 Wing-blade 팬 디자인을 적용하였으며 이것은 일부 하이엔드 ASUS 그래픽카드에서도 볼 수 있는 디자인입니다.


이것은 기존의 팬보다 낮은 RPM 으로 동작하여도 부품을 효율적으로 냉각할 수 있게끔 정압(풍압을 말하는 듯 합니다.)을 증가시켰으며, IP5X 방진 인증을 획득하여 긴 수명을 보장합니다. 뒤쪽에 장착된 0dB 스위치를 작동시키면, PSU 의 온도가 낮을 때 PSU 의 팬이 멈추게 될 것입니다. 80PLUS Platinum 인증, 100% 일본산 커패시터 및 기타 프리미엄 요소를 갖춘 ROG Thor 시리즈는 알맞는 작업을 효율적이고 저소음으로 수 년간 할 수 있게끔 설계되었습니다.


- 고유한 ROG 방열판 및 IP5X 방진, 특허된 Wind-Blade 팬으로 부품 수명 증가 및 0dB 작동 가능

- 고급 일본산 커페시터 및 프리미엄 부품으로 80PLUS Platinum 인증

- 실시간 전력 소비 모니터링을 위한 통합된 OLED 전력 디스플레이 탑재 - 세계 최초의 소비자용 PSU

- 아우라싱크가 호환되는 ASUS 마더보드로 조명 제어를 위한 설정이 가능한 RGB LED (아우라싱크 호환 LED)


ASUS 는 최근 임베디드 디스플레이를 ROG 마더보드 및 CPU쿨러, PSU 에 적용하였습니다. ROG Thor 은 전체 시스템 전력 소모량을 실시간으로 표시하는 통합 OLED 전력 디스플레이를 갖춘 최초의 소비자용 PSU 시리즈이므로 사용자는 별다른 소프트웨어 유틸리티 없어도 시스템이 얼마나 많은 전력을 사용하는지 쉽게 모니터링할 수 있을 것입니다.


열광적인 현대의 PC는 일반적으로 빌더의 사용자 정의 작업뿐만 아니라 내부의 부품 요소를 과시(화려한 LED)할 수 있도록 설계되었습니다. ROG Thor 시리즈는 모든 각도에서 봐도 예술적으로 만족스러운 디자인으로 제작되었습니다. 전면의 ROG 로고를 밝게 하도록 별도로 지정이 가능한 RGB LED 는 아우라싱크 기술이 지원 가능한 ASUS 마더보드와 소프트웨어를 통해 제어가 가능합니다.


프리미엄 슬리빙케이블 및 케이블 타이가 구성품으로 포함되어 있어서 컴퓨터 조립자가 쉽게 컴퓨터를 조립할 수 있습니다. PSU 에 대한 필자(원문 작성자)의 생각은, 시소닉 Prime 모델에 비해 경쟁력이 있어야 한다는 것입니다. RGB 패널만큼이나 OLED 패널이 좋아 보입니다만, 가격 역시 상당히 높을 수 있을 것입니다. 850W 가 (가성비나 성능 면에서)괜찮게 출시된다면, RGB감성을 원하는 많은 컴퓨터 조립자들의 아주 좋은 PSU 가 될 것입니다. 제원을 보려면 아래의 접은 글을 펴서 보십시오.



가격 및 가용성

ROG Thor 1200W Platinum 및 ROG Thor 850W Platinum은 9월 말에 전 세계에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1200W 모델은 약 250USD 이며 850W 는 아직 발표된 것이 없습니다.


스파클텍 GPM600S 80PLUS Standard 230V EU

마이크로닉스 Classic II 500W +12V Single Rail 85+

ASUS PRIME X370-PRO 의 바이오스를 업데이트 해보자


※ 본 글은 필자가 직접 작성한 것이 아닌, WCCFTech 의 원본을 해석한 것입니다.

※ 따라서, 번역에 오류가 있을 수 있고, 이 글의 모든 권리는 필자가 아닌 WCCFTech 에 있음을 알립니다.

※ 자료 출처: WCCFTech


ⓒCopyLight 2017. WCCFTech all rights reserved.

ⓒCopyLight 2017. WCCFTech all pictures cannot be copied without permission.

<끝>
하단의 '공감' 버튼은 저에게 큰 도움이 됩니다.

"wjdqh6544의 자료창고" 를 검색~!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