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어도비 프리미어 프로 CC 2018 프로젝트 자동저장 시간 변경하기

Programs/Premiere Pro

by 컴 공 생 2018. 10. 8. 20:09

본문


오늘은 프리미어 프로의 프로젝트 파일을 자동 저장하는 방법을 알아보도록 할 것이다. 원래 프리미어 프로 CC 2018 에서는 프로젝트 자동 저장 기능을 기본으로 지원하고 있다. 필자의 기억으로는, 15분마다 자동 저장되며 최대 20개의 자동저장 파일이 생기며, 20개를 넘어설 경우 가장 먼저 생성된 자동저장 파일에 덮어쓰기한다.


하지만, 이 기능을 딱히 원하지 않으시는 분들도 계실 것이고, 15분이라는 자동 저장 시간이 너무 길거나 짧게 느껴지시는 분들도 계실 것이다. 또한, 20개라는 자동 저장 파일의 갯수를 수정하고 싶으신 분들도 계실 것이다. 다행히도 프로그램 설정에서 셋팅이 가능하며 방법도 간단하니, 아주 쉽게 변경이 가능하다. 너무 간단해서 글 분량이 나오지 않을 정도니 말 다했다.

어도비 프리미어 프로 CC 2018 프로젝트 자동저장 시간 변경하기

먼저, 프리미어 프로를 실행한 뒤 상단의 Edit 탭에서 Preferences - Auto Save 탭으로 진입하여 준다. 한국어 버전의 경우 편집 - 환경 설정 - 자동 저장 정도가 될 것이다.

올바르게 진입하였다면 바로 환경설정의 Auto Save 탭으로 넘어올 것이며, 여기가 아니더라도 좌측의 탭에서 Auto Save 를 눌러 진입하시면 된다. 자동저장을 원치 않는 분들은 Automatically Save Projects 의 체크박스를 헤제해 주시면 될 것이고, 시간 변경은 Automatically Save Every: 옆에 있는 숫자를 원하시는 시간으로 변경해 주시면 된다.


단위는 분(minute)이니 잘 참고해서 입력해주시면 된다. 잘 모르겠다면 사진을 적극 참고하도록 하자. 필자는 5분 정도로 설정했다. 자동저장 시간을 너무 짧게 해두면 프로그램이나 저장장치에 부하를 줄 수 있으며 심각한 경우 에러가 발생할 수 있으니 적당히 설정해주시면 된다.


파일 저장 갯수는 시간 설정 바로 아래에 있는 Maximum Project Versions 를 수정해 주면 된다. 이 부분에 숫자를 적은 만큼 자동저장 파일 이 생성되며, 여기에 써진 숫자 이상으로 저장파일이 만들어진다면 가장 처음 만들어진 파일에 새로이 만들어지는 자동저장 파일이 덮어쓰여진다. 이 부분 역시 작업 시간에 따라 적절히 조정해주시면 될 것으로 보여진다. 모든 설정을 적용하였으면, 확실히 적용시키기 위해 프로그램을 재시작 해 주면 좋다.


이 기능 역시 잘 모르시는 분들이 꽤 많다. 필자도 시간 설정까지는 잘 몰랐는데 최근들어 컴퓨터 파워 전력 문제로 자주 꺼져버려서, 자동저장 시간을 줄이기 위해 검색하다 찾은 내용들이고 모르시는 분들이 있겠다 싶어서 포스팅을 한다. 물론, 지금은 파워를 시소닉사의 SSR-650FX 로 교체하였기 때문에 꺼지는 일이 없다. 조만간 SSR-650FX 도 리뷰를 간단히 해볼 예정이다.


어도비 프리미어 프로 CC 2018 언어 변경 해보기

윈도우에서 어도비 프리미어 프로(Adobe Premiere Pro) 설치해보기

어도비 포토샵 CC 2018 최근 작업 내용 삭제하기 (내용 안보이게 하기)


<끝>
하단의 '공감' 버튼은 저에게 큰 도움이 됩니다.

"wjdqh6544의 자료창고" 를 검색~!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