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윈도우10 표시 언어 변경해보기

IT기기/PC Hardware News

by 컴 공 생 2018. 10. 23. 20:19

본문


영어 공부를 위해, 프로그램간 호환을 위해, 혹은 다른 이유로 인하여 윈도우의 기본 언어를 변경해야 하는 경우가 있다. 필자도 영어 공부를 위해(;;) 윈도우10 의 기본 언어를 영어로 변경하였다. 막상 영어로 바꾸고 조금 사용해보니, 확실히 어렵다.


방법은 쉽다. 제어판에서 언어 팩을 다운로드 후, 그 언어를 기본으로 설정해 주기만 하면 끝이 난다. 초보자 분들도 쉽게 따라하실 수 있으실 것이다. 마지막 부분에서 영어가 나올 수 있으나, 기본적 메뉴 구성은 한글판과 동일하기에 놀랄 필요가 없으시다.

윈도우10 표시 언어 변경해보기

이 작업을 하려면 인터넷이 연결되어 있어야 한다. 언어 팩을 인터넷으로 다운받아야 하기 때문이다. 별도로 다운받을 것은 없고, 그냥 인터넷만 연결해 두시면 된다. 또한, 이 글은 윈도우10 을 기준으로 한 글이다. 윈도우10 아닌 다른 버전에서는 이 방법이 통하지 않을 수 있으므로 주의하자. 잡담 없이 바로 본론으로 가겠다.

시작 메뉴를 열고 설정을 열어서, 시간 및 언어 → 지역 및 언어 로 진입하면 중간쯤에 언어 추가 버튼이 있을 것이다. 이것을 눌러주도록 하자.

그럼 이렇게 윈도우10 에서 지원하는 언어들이 쭉 나열되는데, 필자는 영어를 추가 할 것이다. 목록에서 English 를 찾아서 들어갔다.

여러분이 아시는 대로 영어는 국가에 따라 조금씩 다르다. 필자는 그 중, 미국 영어를 선택하였다. 자신이 원하는 언어를 선택해 주면 되니, 어려울 것이 하나도 없다.

그럼 이렇게 자신이 추가한 메뉴가 표시될 것인데, 필자는 포스팅을 위해 영어에서 다시 한국어로 변경한 것이라 언어팩을 다운로드하지 않지만, 처음 추가하시는 분들의 경우 언어팩을 다운로드해 주어야 한다. 물론 인터넷만 연결되어 있으면 윈도우에서 알아서 다운받아주니, 다운로드 버튼을 누르고 기다리시기만 하면 된다.


언어팩을 다 다운받았다면 기본값으로 설정버튼을 눌러준다.

그리고, 제어판에서 시간, 언어 및 지역(메뉴가 정확하지 않을 수 있다)에 들어가서 언어로 들어가준다. 그럼 위와 같은 화면이 출력되는데, 여기서 좌측의 고급 설정 으로 들어가준다.

여기서, 가장 상단의 Windows 표시 언어에 대한 재설정 부분에서 메뉴 바를 열고 자신이 추가한 언어로 변경해 주어야만 언어 적용이 된다. 필자는 영어를 추가하였으므로, 영어를 선택하고 저장을 눌러주었다.


저장을 누르면 로그오프 하라는 창이 뜰 것인데, 로그오프를 해 주어야 언어변경이 이루어지니 반드시 로그오프를 해 주길 바란다.

로그오프 후 다시 로그인해보면 이렇게 언어가 변경되었을 것인데, 한 가지 더 해줄 것이 남았다. 여기까지만 하면 윈도우 암호 설정 창의 언어는 변경되지 않고, 새로 추가되는 계정의 언어는 자신이 지정한 언어가 아니다. 따라서 그것들까지 지정한 언어로 해주어야 한다.


제어판에 진입하여 아까 나왔던 경로로 진입하되, 이번에는 지역 을 눌러주어야 한다.

지역을 누르면 나오는 창에서 3번째 관리자 설정 탭으로 가서, 설정 복사 메뉴를 눌러준다. 이해가 잘 되지 않는다면 사진을 참고하도록 하자. 언어만 다르지 진입해야 하는 메뉴는 같다.

여기에서 빨간 네모박스 쳐둔 체크박스 두개를 전부 체크하고 OK 를 눌러주시면 모든 게 끝난다. 이때, OK 를 눌러주면 재시작하라는 문구가 뜰 것인데, 재부팅을 해 주어야 적용이 되니 반드시 적용하도록 하면 좋겠다.


재부팅을 해보시면, 부팅 화면부터 언어가 변경되어 있을 것이다. 이렇게 해서 언어를 변경하는 방법을 알아보았는데, 이 작업을 하고 나서 키보드로 한글 타이핑을 시도하면 한글이 안 써지는 경우가 있다. 그럴 때는 윈도우키 + 스페이스를 함께 눌러 입력 언어를 변경해주시면 한글이 정상적으로 입력된다.


윈도우10 인터넷 속도 올려보기 - DNS 캐시 삭제하기

인터넷 익스플로러의 즐겨찾기를 백업/복구하자

윈도우10 시스템 정보에 OEM 로고 및 정보 넣기

<끝>
하단의 '공감' 버튼은 저에게 큰 도움이 됩니다.

"wjdqh6544의 자료창고" 를 검색~!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