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NVIDIA 초기 버전의 RTX2060 파이널판타지 XV 벤치마크 유출

IT기기/PC Hardware News

by 컴 공 생 2018. 11. 23. 19:07

본문


바쁘신 분들을 위한 요약

NVIDIA RTX2060 으로 보여지는 그래픽카드의 대략적 성능이 파이널판타지 XV 벤치마크 DB를 통해 유출되었습니다. 현재 이것은 데스크톱용인지, 노트북용인지는 확실치 않으며, 만약 이게 노트북용이라면 꽤 좋은 성능을 가지지만 데스트톱용이라면 그렇게 좋지는 않습니다.

RTX2060 은 GTX1070 Max-Q 보다 조금 높은 순위에 위치합니다. RTX2070 비레퍼보다 낮은 2589 점을 기록하며, 이것 때문에 유출된 RTX2060 이 노트북용이라고 생각합니다. 이번에 유출된 성능은 이전에 유출된 성능(GTX1070을 완전히 이김)과는 완전히 반대되는 결과입니다. 이것은 단순히 초기 벤치마크에 불과하며, 공식적인 벤치마크 결과가 나오기 전까지는 구매 결정을 미뤄야 하는 것이 좋습니다.

본문

NVIDIA의 GeForce RTX2060 으로 보여지는 그래픽카드의 대략적인 성능이 파이널판타지 XV 벤치마크 데이터베이스를 통해 유출되었습니다. 현재 이 그래픽카드는 데스크톱용인지, 노트북용인지는 확실하지 않습니다. 만약 이게 노트북용 그래픽카드라면 꽤 좋은 성능을 보여줍니다만, 데스크톱용 그래픽카드라면 별로 흥미롭지 않습니다.


NVIDIA RTX2060(노트북용?) 그래픽카드가 파이널판타지 XV 벤치마크 DB를 통해 유출됨

여기를 클릭하면 벤치마크 DB에 액세스할 수 있으며, 그래픽카드들은 높은 성능을 가진것부터 차례대로 정렬됩니다. RTX2060 은 GTX1070 Max-Q 변형보다 한단계 높은 순위에 위치하며, RTX2070 비레퍼런스보다 낮은 2589 점을 기록합니다. 이 낮은 점수가 이번에 유출된 RTX2060 이 노트북용이라고 생각하는 이유 중 하나입니다.

RTX2060 은 AMD VEGA 56의 성능을 뛰어넘으며 VEGA 보다 수백 포인트 정도 높은 점수를 제공합니다. RTX2060 은 레이 트레이싱 및 AI 가속 기능(?)을 지원하지 않는 튜링 칩이 탑재될 것이며, 매우 최적의 가격이 책정될 것입니다. 사실, 가격으로 인해 우리가 노트북용 그래픽카드에서 강자로 데뷔하는 것을 볼 수 있었던 이유 중 하나이기도 합니다. 이번에 유출된 성능은 이전에 유출된 RTX2060 의 성능(GTX1070을 가뿐히 뛰어넘음)과는 완전히 반대되는 결과입니다.


XX60 라인업 그래픽카드는 항상 경제적으로 작업하고 적은 가격에 괜찮은 품질을 원하는 게이머들에게 인기가 많습니다. 특히 GTX1060 은 완전히 히트를 쳤으며, 이로 인해 RTX2060 에 많은 기대가 걸려있는 상황입니다. 흥미로운 점은, NVIDIA가 RTX2060 에 사용한 브랜딩이라는 것입니다. 그래픽카드가 레이 트레이싱을 지원하지 않으면 'R'TX 접두사를 사용하지는 않을 것입니다.


이것은 단순히 초기 벤치마크에 불과합니다. 따라서 우리는 이것을 심각하게 고민하며 생각을 충분히 하여야 합니다. 또한, 공식적인 벤치마크 결과가 나오기 전까지는 구매 결정을 미뤄야 하는 것이 좋습니다.


엔비디아 지포스 10시리즈는 연말까지 계속 판매될 것

NVIDIA, GTX1060 재고를 전부 판매하려면 2분기 정도의 시간이 걸릴 것

NVIDIA, 튜링 기반 그래픽카드의 문제 발생 확인 - "큰 문제는 아님"

Ebay 에서 수많은 가짜 NVIDIA 그래픽카드가 유통된다?


※ 본 글은 필자가 직접 작성한 것이 아닌, WCCFTech 의 원본을 해석한 것입니다.

※ 따라서, 번역에 오류가 있을 수 있고, 이 글의 모든 권리는 필자가 아닌 WCCFTech 에 있음을 알립니다.

※ 자료 출처: WCCFTech


ⓒCopyLight 2017. WCCFTechall rights reserved.

ⓒCopyLight 2017. WCCFTech all pictures cannot be copied without permission.

<끝>
하단의 '공감' 버튼은 저에게 큰 도움이 됩니다.

"wjdqh6544의 자료창고" 를 검색~!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