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스마트폰] 삼성전자 A8 2018 SD카드 장착하는 방법

IT기기/기타 IT기기

by 컴 공 생 2018. 12. 14. 18:25

본문


오늘은 삼성전자 A8 2018 스마트폰에 SD 카드를 장착하는 방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요즘 휴대폰을 조금 만질줄 아시는 분들에게는 SD카드 장착이 아주 기본적이고 쉬운 내용일 것인데요, 초보자분들에게는 쉬운 것도 어렵게 느껴질 수 있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SD카드 장착을 알아볼 것입니다.


예전에는 휴대폰의 뒷판 뚜껑을 열면 배터리가 있고, 배터리 주변으로 SD카드를 장착하는 공간이 있어 그곳에 밀어 넣기만 하면 되는 방식이었습니다. 하지만 요즘 휴대폰들은 대다수가 일체형으로 구성되어 뒷판을 뜯을 수가 없게 되었고, 그로 인해 SD카드는 장착 방법이 달라지게 되었습니다.

[스마트폰] 삼성전자 A8 2018 SD카드 장착하는 방법

요즘 휴대폰들은 아까 말했다싶이 일체형으로 나옵니다. 다른 휴대폰은 몰라도 삼성전자 휴대폰은 말이죠. 따라서 SD카드 장착부 역시 휴대폰 옆면으로 옮겨지게 되었는데요, 위치가 옮겨지면서 SD카드를 장착하기 위해서는 구멍 안에 있는 스위치(?)를 눌러 주어야 한다는 것입니다. 이에 따라 준비물이 하나 생겼습니다. 바로 얇은 철사같이 구멍 안에 넣어서 눌러줄 수 있을만한 물건이 필요하지요.

요즘 휴대폰들은 거의 다 이런 형식일 것입니다. 위와 같이 구멍에 무언가를 넣어서 안에 있는 장치(?)를 건들여야 하지요.

만약 일체형 스마트폰을 구입하였다면, 구성품으로 위와 같은 물건이 있을 것입니다. 이름은 잘 모르겠는데, 저것을 구멍 안에 넣고 휴대폰 쪽으로 눌러주면, SD카드 가이드가 튀어나옵니다. 이때, 각도는 스마트폰과 수직이 되어야 합니다. 조금 비스듬하면 휴대폰이 파손될 수도 있기 때문입니다. 사진상의 저 물건이 없다면 얇은 철사 등을 이용하셔도 됩니다만, 휴대폰이 파손되면 무상AS는 힘드니 조심하시기 바랍니다.

SD카드 가이드를 빼면 저렇게 생긴게 나옵니다. 사진상에서, 네모박스 쳐둔 곳에 SD카드를 장착하시면 됩니다. 모양을 맞추어 끼워주시면 됩니다.

이런 식으로 말이죠. 모양이 맞지 않으면 장착이 되지 않습니다. 모양을 맞추어 잘 끼워주셔야 합니다.

끼워주셨다면, 다시 휴대폰에 장착해주시면 됩니다. 장착하는 법은 빼는 방법의 역순으로 하시면 됩니다. 이때는 그냥 구멍의 위치를 맞추어 눌러주기만 하면 장착이 됩니다. SD카드를 가이드와 맞추어서 장착하셔야 휴대폰이 고장나지 않습니다. 또한, 구멍의 위치도 잘 맞추시기 바랍니다.

장착 후 확인을 해 보면, 위와 같이 잘 인식됨을 알 수 있습니다. 만약 인식이 되지 않는다면 SD카드/휴대폰 자체의 문제이거나, 장착이 올바르게 안되었을 수 있으니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SD카드 가이드를 빼낼 때 쓰는 물건의 이름을 몰라서 조금 길게 쓴 감이 있긴 합니다. 물건의 이름을 알아낸다면 게시글에 반영하도록 하겠습니다. 휴대폰의 용량이 부족하시다면 SD카드를 추가하셔서, 사진/동영상 등을 SD로 이동하여 용량 확보를 하시기 바랍니다.


AMD 라이젠7 3700X 및 라이젠5 3600X, 최초의 Zen2 기반 7nm 데스크탑 프로세서

바람의 노래 (조용필/듣기/가사)

루머: AMD NAVI RX3080, 2019년 중반 출시, RTX2080과 경쟁?

인텔, Sunny Cove CPU 아미텍처 및 차세대 로드맵 발표


<끝>
하단의 '공감' 버튼은 저에게 큰 도움이 됩니다.

"wjdqh6544의 자료창고" 를 검색~!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