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구글 기프트카드를 구글에 등록하는 두가지 방법

Game

by 컴 공 생 2019. 1. 1. 16:18

본문


오늘은 구글 기프트카드를 등록하는 방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평소에 휴대폰 게임을 많이 즐겨 하시면서 약간의 현금 과금도 하시는 분들, 혹은 모바일용 유료 프로그램을 사용하시는 분들 정도가 구글 플레이스토어에 결제를 많이 하시는데요, 기프트카드는 신용카드를 보유하고 있지 않은 분들이 사용하는 방법입니다.


물론 해외결제가 가능한 신용카드를 보유하고 계신 분들이라면 굳이 기프트카드를 구매할 필요 없이 바로 결제를 하시면 됩니다. 하지만 미성년자나, 해외 결제 가능 신용카드를 보유하지 않는 경우라면 대다수가 기프트카드를 이용할 것이라고 생각을 해 봅니다.

구글 기프트카드를 구글에 등록하는 두가지 방법

시작에 앞서, 기프트카드 구매 방법은 꽤 다양합니다. 오프라인의 경우, 보통 편의점(xU, Gx25, 7일x븐 등)을 많이 이용하시구요. 온라인 구매처는 다양합니다. 전문적으로 문화상품권 및 기프트카드를 판매하는 곳이 있으며, 일부는 할인도 하니 그곳을 검색하시셔 이용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필자같은 경우는 많이 구매하는 편이 아니지만, 필요할 일이 있으면 토스를 이용하여 구매하는 편입니다.


그럼, 본격적으로 구매한 기프트카드를 구글에 등록하는 방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방법은 크게 2가지인데, 컴퓨터에서 할 수 있고 모바일에서도 할 수 있습니다. 필자는 두가지 방법 모두 소개드릴 것이니 필요하신 부분만 확인하셔도 큰 문제가 없을 것 같습니다. 사실 이렇게 글을 쓰지 않아도, 메뉴만 잘 살펴보면 충분히 알 수 있을 정도로 쉬우니 걱정은 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 https://play.google.com/store

먼저, 컴퓨터에서 등록하는 방법부터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구글 플레이 스토어에 접속을 해 주셔야 하구요, 당연히 구글 계정에 로그인을 해 주셔야 합니다. 구글 계정에 로그인을 하신 뒤, 우측의 메뉴를 보시면 코드 사용 이라는 항목이 있습니다. 그곳에 접속을 해 봅시다.

그럼 이렇게 코드를 입력하는 칸이 있는데요, 미리 준비해 둔 기프트카드 코드를 위 칸에 입력을 하시면 됩니다. 그리고 하단의 코드 사용 을 눌러주시면 됩니다.

올바른 코드를 입력하였다면, 위와 같이 확인을 합니다. 여기서 확인 을 눌러주면 됩니다.

그런데, 구글 기프트카드를 처음 등록하거나 결제를 한번도 하지 않았던 경우에는 위와 같이 이름과 우편번호를 입력하셔야 합니다. 자신의 상황에 맞게끔 입력해주시고 하단의 계속 을 눌러주시면 됩니다.

그럼 이렇게 잔액이 업데이트 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다음은, 모바일에서 등록하는 방법입니다.

모바일도 컴퓨터에서 하는 것과 같이 매우 쉽습니다. 휴대폰은 구글 플레이 스토어 어플리케이션 상에서 등록하시면 됩니다. 플레이스토어 어플리케이션을 실행하시고, 좌측 상단의 메뉴를 여신 뒤 조금 내리면 코드 사용 이라는 항목이 있습니다. 그것을 눌러주시구요.

그리고는 기프트 코드를 입력해주시면 됩니다. 입력을 하시고 코드 사용 을 눌러주시면 됩니다.

그럼 확인 차원에서 창이 하나 뜰 것입니다. 확인 을 눌러주시면 되며, 결제를 한번도 하지 않은 경우라면 컴퓨터에서와 같이 추가 정보를 입력해야 할 것입니다.

확인 버튼을 눌러주시면 위와 같이 잔액이 업데이트되면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등록 방법은 매우 쉽습니다. 등록하셨다면, 이제 쇼핑하시면 됩니다.


컴퓨터를 이용하여 원격으로 휴대폰에 어플리케이션을 설치해보자 (Play 스토어)

성능만큼은 확실, 삼성전자 860EVO 500GB 사용기

[벤치마크 자료] 성능만큼은 확실, 삼성전자 860EVO 500GB 사용기

NVIDIA RTX2060, 1월 15일 349달러로 출시될 것


<끝>
하단의 '공감' 버튼은 저에게 큰 도움이 됩니다.

"wjdqh6544의 자료창고" 를 검색~!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