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스팀게임의 프레임(FPS)을 간단히 확인하여 보기

Game/스팀(Steam)

by 컴 공 생 2017. 11. 4. 00:30

본문


필자는 게임을 그렇게 많이 하지는 않지만 가끔 게임을 하다 보면 게임의 프레임(FPS)을 확인하고 싶을 때가 있습니다. 넥X 게임 등의 온라인 게임이라면 프레임을 표시하여 주는 프로그램을 별도로 설치하였을 것입니다. 물론, 게임 자체의 설정에서 프레임을 표시하는 옵션이 있다면 프로그램을 설치하지 않아도 되겠지요.


하지만 스팀 게임의 경우라면 이야기가 달라집니다. 스팀 게임에는 기본적으로 프레임 표시 기능이 내장되어 있기 때문인데요, 게임 설정에서 하는 것이 아닌 스팀 클라리언트 자체의 설정에서 표시 여부를 결정해 주어야 표시가 됩니다. 그래서 이 기능을 모르시는 분들이 많고, 프레임을 확인하기 위해 번거롭게 프로그램을 설치하는 경우도 허다하지요.

스팀게임의 프레임(FPS)을 간단히 확인하여 보기

위에서 언급하였다 싶이 스팀 클라리언트 자체의 설정에서 프레임 표시 여부를 설정해주어야 한다고 하였는데요, 말만 거창하지 실제로 설정할 것은 많지 않고, 아주 쉬운 방법으로 설정이 가능합니다.

스팀 클라리언트를 실행한 뒤, 상단의 메뉴바에서 Steam 을 선택한 후 설정에 들어갑니다. 그러면 설정 창이 뜰 것인데요, 좌측의 메뉴에서 게임 중 탭으로 진입한 뒤 중간쯤에 있는 게임 내 FPS 카운터를 활성화시켜 주시면 됩니다. FPS를 화면 어디쪽에 표시할 것인지도 설정이 가능한데요, 위치는 게임 창 모퉁이 4곳 중 한곳을 선택하여 표시할 수 있습니다. 필자의 경우에는 좌측 상단을 선택하였습니다. 지정한 후에는 저장을 눌러주셔야 합니다.

설정을 마치고 게임에 진입한 모습입니다. 필자의 경우에는 FPS를 우측 상단에 표시할 것이라고 설정을 하여서, 우측 상단에 표시가 됩니다. 이 외의 다른 위치로 설정하셨다면 각각에 맞는 위치에 표시가 되겠지요. 참고로 FPS표시 위치 하단의 고대비 색상 옵션은 FPS 표시 색상이 고대비 색상으로 전환되어 표시되는 기능입니다. 기능 설정을 해 두면 FPS 표시가 회색이 아닌 초록색 계열의 색으로 변경됩니다. 전 고대비 색상은 조금 걸리적거려서 회색으로 설정하였습니다.


방법이 원체 쉽다 보니 게시글이 많이 간단합니다. 그래도 설명드릴 것은 다 드렸네요. 이제 스팀 게임의 프레임은 불필요하게 프로그램을 설치하지 마시고 아주 쉬운 방법으로 프레임을 알아보시기 바랍니다.

'배틀그라운드' 테스트서버 및 여러 패치사항

[ETS2] 유로 트럭 시뮬레이터 2 영국맵 한글화 모드 배포

스팀에 게임을 등록해보자! - 제품 키 등록해보기

<끝>
하단의 '공감' 버튼은 저에게 큰 도움이 됩니다.

"wjdqh6544의 자료창고" 를 검색~!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