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윈도우10 F8로 안전모드 진입해보기 (F8 활성화)

운영체제/Windows

by 컴 공 생 2017. 12. 26. 00:30

본문


윈도우10 으로 업그레이드 하고 난 뒤에 일입니다. 안전모드에 진입하기 위해 부팅시 F8을 연타하였는데도 불구하고, 안전모드로 진입할 수 없었습니다. 타이밍을 놓쳤나 싶어서 다시 한번 시도해 보았으나, 여전히 진입은 불가능하였지요.


그래서 바로 검색해보았는데요, 처음에는 악성코드에 감염되었나 하는 생각도 들었으나, 윈도우10 부터는 F8로 안전모드를 진입하는 것이 불가능한게 정상이었습니다. 그래서 F8 로 안전모드 진입이 가능하게 하는 방법은 없나 검색해보았더니, 방법은 있었습니다. 역시 검색만 잘 하면 안되는 것은 없나 봅니다.

윈도우10 F8로 안전모드 진입해보기 (F8 활성화)

이번 문제의 경우에도 명령어 한 줄만 입력함으로써 문제를 해결할 수 있습니다. 서론은 접어두고, 바로 본론으로 가도록 합시다.


먼저, cmd를 관리자 권한으로 실행하여 줍니다. Win + S 키를 눌러서 검색창을 연 뒤, cmd를 입력하고 우클릭하여 관리자 권한으로 실행하시면 됩니다.

그럼 프롬프트 창이 열리는데요, 여기에 아래와 같은 명령어를 입력해줍니다.

bcdedit /set {default} bootmenupolicy legacy

위 명령어가 F8을 활성화시켜주는 명령어입니다. 비활성화 방법도 있는데요, 비활성화 명령어는 아래와 같습니다.

bcdedit /set {default} bootmenupolicy standard

명령어 입력이 어려우신 분들을 위해, txt파일에 명령어를 적어두었습니다. 다운받아 사용하시면 되겠습니다.

F8 명령어.txt

실제로 부팅할 때 F8을 연타하여 보면, 이렇게 안전 모드로 진입이 가능합니다. 윈도우7 까지는 이 기능이 활성화되어 있는데, 윈도우8 부터 비활성화된 것으로 알고있습니다.

어쨌건, 이렇게 안전모드를 활성화하여 편하게 안전모드로 부팅해봅시다.

물론 msconfig로도 진입 가능하지만, 표준모드 부팅이 되지 않을 때는 사용하지 못하기 때문에 이 방법을 활성화해두는 것이 좋겠지요.

윈도우10 닷넷 프레임워크 3.5 설치 오류 해결방법 (0x800F081F)

키보드 볼륨조절 프로그램 - Sound Volume Hotkeys

보안을 위하여~! 윈도우10 최신 버전으로 업데이트 해보기

<끝>
하단의 '공감' 버튼은 저에게 큰 도움이 됩니다.

"wjdqh6544의 자료창고" 를 검색~!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