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유튜브 동영상을 쉽게 다운로드 해보자! - 4k Video Downloader 사용법

Programs/유틸리티

by 컴 공 생 2018. 1. 2. 00:30

본문


가끔, 유튜브 동영상을 사용하여야 할 때가 있습니다. 그러기 위해서 그 동영상을 다운받거나, 녹화를 하여야 합니다. 하지만 녹화는 시간 면에서도 그렇고 너무 비효율적이지요. 그래서 동영상을 다운로드하여야 합니다.


동영상 다운로드 방법도 여러 가지가 있는데요, 대표적으로 인터넷의 다운로드 사이트를 이용하거나, 프로그램을 이용하는 것입니다. 하지만 인터넷 사이트를 이용하면 각종 악성 광고들이 판을 치고 있는 경우가 있고, 속도도 너무 느려서 프로그램을 사용하는 것이 더 나을 것입니다.

유튜브 동영상을 쉽게 다운로드 해보자! - 4k Video Downloader 사용법

먼저, 프로그램 설치를 하여야 하는데요, 프로그램 설치에 관해서는 하단의 관련 글을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

※ 관련 글: 유튜브 동영상 다운로드 - 4K Video Downloader

동영상을 다운받기 위해서는 프로그램 설치를 먼저 해주시기 바랍니다.


설치하였다면, 다운로드 할 동영상의 주소를 알아내어야 하는데요, 방법은 쉽습니다. 다운하고자 하는 동영상에 대고 우클릭 후 동영상 URL 복사 를 눌러주시면 됩니다.


이제 아까 설치한 프로그램을 실행합니다. 그럼 아마 위와 같은 분석창이 출력될 것인데요, 출력이 안된 경우에는 상단의 링크 복사 버튼을 눌러주세요.


조금 기다리면 위와 같은 창이 출력됩니다. 여기에서 다운로드 형식(오디오/동영상)을 선택하고, 확장자를 선택한 뒤 화질을 선택해주시면 됩니다. 오디오의 경우라면 음질이겠네요. 화질/음질 이 좋으면 용량이 커집니다. 참고하세요.


전부 지정하였다면 하단의 다운로드 버튼을 눌러주세요. 참고로, 다운받는 파일의 경로를 지정 가능합니다. 다운로드 위쪽의 ... 을 누르시면 됩니다. 기본적으로 저장되는 곳은 사용자 계정 폴더 안에 있는 동영상 폴더에 보시면 4K Video Downloader 라는 폴더가 있습니다. 그 안쪽으로 저장되니, 참고하세요.

그럼 위와 같이 다운로드가 진행됩니다. 다운로드가 다 되면 초록색 바는 없어지겠지요.


다운받은 동영상 파일을 실행시킨 모습입니다. 유튜브에 올려진 영상과 비교하였을 때, 화질 변화가 거의 없는것을 확인 가능합니다.


mp3 를 다운받는 경우에는 위와 같이 설정하고 추출하시면 됩니다.

이렇게 유튜브의 동영상을 mp3/mp4 로 다운받는 방법을 알아보았는데요, 유튜브 동영상에는 저작권이 있기 때문에 비상업적인 용도로 사용하시기 바랍니다. 동영상 다운받아서 상업적 용도로 사용하다가 경찰서 가도 필자는 책임 못집니다.

키보드 볼륨조절 프로그램 - Sound Volume Hotkeys

윈도우7 듀얼모니터 작업표시줄 출력 프로그램 - Dual Monitor Taskbar

내 컴퓨터의 사양이 궁금하다면? CPU-Z 이용해보기(다운로드)

<끝>
하단의 '공감' 버튼은 저에게 큰 도움이 됩니다.

"wjdqh6544의 자료창고" 를 검색~!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