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어도비 프리미어 프로 CC 2018 언어 변경 해보기

Programs/Premiere Pro

by 컴 공 생 2018. 9. 6. 19:48

본문


프리미어 프로를 사용하다 보면, 간혹 프로그램의 표시 언어를 변경해야 하는 경우가 존재한다. 프리미어 프로는 초기 설치시에 언어를 윈도우에서 사용중인 언어로 지정하기에, 보통의 경우라면 프리미어 프로를 설치한 직후에는 한국어로 표시될 것이다. 다만, 이것을 바꿔야 편한 경우는 존재한다.


개인마다 다르지만, 영어가 더 편해서 변경하는 경우도 있고 인터넷으로 적용 방법을 보는데 인터넷에서 설명하는 것은 영어 버전인데 그 효과를 한국어로 했을 때 어떤 것인지 몰라서 영어로 변경하는 경우일 수도 있다. 하지만 프리미어 프로는 일반적인 설정창에서는 언어 변경이 불가능하고, 설정이 아닌 다른 곳으로 가 주어야 한다.

어도비 프리미어 프로 CC 2018 언어 변경 해보기

인터넷을 찾아보니 프리미어 프로의 설치 폴더로 들어가서 파일을 수정하는 방법도 있는 것 같은데, 그 방법은 오늘 설명드리는 방법보다 실수할 가능성이 높다고 판단되어 조금이나마 쉽다고 생각되는 방법을 알려드리려고 한다. 먼저, 프리미어 프로를 실행시켜 주자.

그 후, Ctrl+F12 단축키를 이용하여 콘솔창을 열어 준다. 그 후 콘솔창 상단에 있는 삼선(?)아이콘을 눌러준 뒤 Debug Database View 버튼을 눌러 준다. 잘 모르겠다면, 상단에 있는 사진을 적극 참고해보는 것이 좋고 빠를 것이다.

그리고 상단의 검색창에서 언어를 뜻하는 단어인 language 를 입력하여 준다. 그럼 바로 아래에 언어를 변경할 수 있는 곳이 나온다. ApplicationLanguage 항목을 건들여 주시면 되는데, 이 항목 옆에 있는 박스 안에 변경하고자 하는 언어를 입력해 주면 된다. 영어의 경우 en_US 를 입력해 주시면 되고, 한국어의 경우 ko_KR 을 입력해 주시면 된다. 이때, 대소문자 구분이 안되면 오류가 난다고 하니 왠만하면 맞춰 주는 것이 좋을 것이다.


입력을 완료한 뒤, 별다르게 저장할 필요는 없고 창을 닫으시면 된다. 철차 대소문자 구분하여 적었는지 확인하고 창을 닫으신 뒤, 프리미어 프로를 껐다가 켜 주시면 된다.

껐다 키시면 위와 같이 언어가 영어로 변경됨을 알 수 있을 것이다. 한국어로 설정하신 경우에는 한국어가 표시될 것이다. 이와 같은 간단한 방법으로 언어를 변경할 수 있다. 이 방법을 모르시는 분들이 은근히 많은 것으로 보여서 포스팅을 남긴다.


윈도우에서 어도비 프리미어 프로(Adobe Premiere Pro) 설치해보기

Mac OS 에서 어도비 프리미어 프로(Adobe Premiere Pro)를 설치해보자

윈도우에서 어도비 포토샵(Adobe Photoshop) 설치해보기


<끝>
하단의 '공감' 버튼은 저에게 큰 도움이 됩니다.

"wjdqh6544의 자료창고" 를 검색~!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