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VMWare 에 Mac OS 설치시 발생되는 오류 해결 (VMWare Workstation unrecoverable error: [vcpu-0])

Programs/VMWare

by 컴 공 생 2017. 12. 30. 00:30

본문


필자가 테스트를 위하여 VMWare 에 Mac OS를 설치하려고 시도할 때 입니다. 처음에 VMWare 가상머신을 만들 때 설치하고자 하는 OS 목록에 Mac OS가 존재하지 않아, 별도로 추가해주는 작업을 하고 나서 본격적으로 맥OS를 설치하려고 하였지요.


하지만 설치를 시작하기도 전에, 이름 모를 오류가 발생하게 됩니다. 이 오류가 뜨며 더 이상 설치가 진행되지 않았는데요, 오류 문구로 급히 검색을 해보니 VMWare 의 설정파일에서 문장 한 줄만 추가하여 저장해주면 될 일이었습니다.

VMWare 에 Mac OS 설치시 발생되는 오류 해결 (VMWare Workstation unrecoverable error: [vcpu-0])

그래서 문장을 한줄 입력하여 저장을 해 주었더니 그 오류는 말끔하게 사라졌습니다.


이것이 그 문제의 에러입니다. 위와 같은 에러가 발생되며 더 이상 설치 진행이 되지 않습니다. 그럼 이 문구를 없애기 위해 config 파일에 문장 한줄을 추가할 것입니다.


Win + R 단축키를 이용하여 실행창을 연 뒤, 아래와 같이 입력합니다.

%ProgramData%\VMware\VMware Workstation



그러면 위와 같은 파일들이 표시될 것인데요, 여기에서 수정해야 할 것은 config.ini 파일 뿐입니다. 실행시켜 주시기 바랍니다. 혹시나 연결프로그램을 묻는다면, 메모장으로 하시면 됩니다.


config.ini 파일에 써져 있는 문장들 중 가장 마지막 줄에 다음과 같은 문장을 하나 추가합니다.

smc.version = "0"

그리고 저장을 해주시면 되는데요, 아마 다른 이름으로 저장 창이 출력될 것입니다. 여기에서는 config.ini 파일을 선택하고 저장하시면 됩니다. 당연히 파일을 바꿔야겠지요.


간혹 위와 같은 오류가 뜨며 저장이 되지 않는데요, 이런 경우에는 바탕화면에 config.ini 파일을 먼저 저장 후, 원래 config.ini 파일이 있던 곳에 새로운 파일을 덮어쓰기 해주시면 됩니다.


다시 설치를 시도해보시면, 아까 출력된 문구가 출력되지 않으면서 설치가 진행되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VMWare 가상머신 프로그램에서 기본적으로 Mac OS를 지원하지 않아서 unlocker 을 이용하여 Mac 설치메뉴를 추가해도, 설치가 불가능한 것으로 확인이 됩니다. 그럴 때는 이렇게 문장 한 줄만으로 오류를 해결할 수 있습니다.

VMWare 가상머신에 Mac OS 설치하는 방법

VMWare에 윈도우를 설치하기 위한 준비하기

VT(가상화 기술) 설정 방법을 알아봅시다.

<끝>
하단의 '공감' 버튼은 저에게 큰 도움이 됩니다.

"wjdqh6544의 자료창고" 를 검색~!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