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윈도우10 MS계정에 등록된 제품키로 정품인증을 해 보자

운영체제/Windows

by 컴 공 생 2018. 1. 1. 00:30

본문


저번 게시글에 이어서 이번 게시글 역시 계정 정품인증 관련 글이네요. 저번 게시글에서 윈도우10의 제품키를 등록하였다면, 이번 게시글은 등록한 윈도우10 제품키를 이용하여 정품 인증을 하는 방법이 되겠습니다. 혹시라도 MS(마이크로소프트, Microsoft)에 제품 키를 등록하지 못하였다면, 게시글 하단의 관련 글을 참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MS계정에 등록해 둔 제품키로 정품인증을 하는 것 역시, MS계정에 제품키를 등록하는 것 만큼이나 쉽습니다. 하지만, 이 방법은 미리 윈도우를 설치하여 정품인증한 상태로 MS에 등록해두지 않으면 사용이 불가능한 방법이기에 미리 등록해두는 것이 좋겠지요.

윈도우10 MS계정에 등록된 제품키로 정품인증을 해 보자

그럼 등록은 어떻게 하나고요? 하단의 관련 글을 참고하여 제품키를 MS에 등록해두시기 바랍니다. 이때, 라이센스 종류(FPP,DSP 등)는 상관이 없습니다. 하지만 불법으로 크래킹 된 툴을 이용하거나, 윈도우를 인증하지 않은 상태에서는 당연하게도 등록이 되지 않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관련 글: 윈도우10 정품인증 키를 MS계정에 연동시키는 방법


지금부터는 미인증 윈도우10을 MS계정으로 인증시키는 방법입니다. 지금부터, 시작합니다.


일단, 진입해야 하는 경로는 윈도우를 등록하는 곳과 같습니다. 설정▶업데이트 및 보안 탭으로 진입합니다.


좌측의 정품 인증 탭으로 이동하게 되면, 우측으로는 Windows 정품 인증을 받지 않았습니다 라는 문구와 함께 윈도우 정품인증을 유도하는 문구가 있는데요, 다른건 건들지 마시고 하단의 문제 해결 을 눌러주시기 바랍니다.


누르고 조금 기다리다 보면 위와 같은 창이 출력될 것입니다. 상단의 문구는 다를 수 있으니, 달라도 걱정하실 필요는 없습니다. 이 창이 출력되면, 최근에 이 디바이스의 하드웨어를 변경했습니다. 를 눌러주시기 바랍니다.


누르게 되면 위와 같은 화면으로 연결됩니다. 하지만 윈도우에 MS로그인을 하지 않은 상태라면, 로그인 창이 출력되니 그 창에서 먼저 MS에 로그인하시면 됩니다. 그럼 이리로 연결되는데, 여기에서 자신이 인증하고자 하는 윈도우10의 제품 키를 선택 후 정품 인증 을 눌러주세요. 선택은 해당 제품키 하단에 있는 지금 사용 중인 디바이스입니다 의 체크박스에 체크하시면 됩니다.


조금만 기다리시면 이 Windows 복사본이 정품 인증되었습니다 라는 문구와 함께 정품인증이 완료됩니다. 무언가 더 있을 것 같지만 없습니다. 닫기 를 눌러 창을 닫아주시면 됩니다.


다시 정품 인증 탭에 보면 Windows 정품인증을 받지 않았습니다 라는 문구에서 Windows가 Microsoft 계정에 연결된 디지털 라이선스를 사용하여 정품 인증되었습니다 라는 문구로 변해 있는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런 방법으로 윈도우10의 제품키를 잃어버려도, MS계정을 이용하여 정품인증이 가능합니다. 여러분들도 제품키를 분실할 것을 대비하여 MS계정에 키를 등록하고, 필요할 때 마다 인증하시기 바랍니다.

윈도우10 정품인증 키를 MS계정에 연동시키는 방법

윈도우 파일(폴더) 숨김/숨김헤제 처리하기, 숨겨둔 파일 표시되게 해보기

윈도우10 닷넷 프레임워크 3.5 설치 오류 해결방법 (0x800F081F)

<끝>
하단의 '공감' 버튼은 저에게 큰 도움이 됩니다.

"wjdqh6544의 자료창고" 를 검색~!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