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루머: 엔비디아, Gamescom 2018에서 차세대 그래픽카드를 출시할 것?

IT기기/PC Hardware News

by 컴 공 생 2018. 6. 30. 08:01

본문


바쁘신 분들을 위한 요약

wccftech 에 의하면, 엔비디아는 Gamescom 에서 차세대 GPU 라인업을 발표할 것이라고 합니다. 파스칼 기반 지포스 10시리즈의 후속 버전을 출시할 것이며, Gamescom 에서 출시하는 제품이 바로 10시리즈의 후속 버전으로 보여집니다. GTX1180 및 GTX1170 으로 예상합니다.


NVIDIA 의 차세대 GPU의 아키텍처명은 "Turing" 이 될 가능성이 높습니다. 또한, 엔비디아는 암호화 시장에 대한 열정을 가지며 새롭고 강력한 메인스트림 GPU도 후보가 될 것입니다. 성능 면에서, 우리는 GTX1080Ti 보다 두 자릿수의 성능 향상을 기대 가능하며 드라이버에 따라 더 높은 성능향상이 있을 수 있습니다.

본문

우리는 Gamescom 에서 NVIDIA 이벤트의 유출 초대의 세부 사항 및 또다른 주요 유출이 발생하였는데, 이것은 모두가 기다리고 있던 차세대 GPU 라인업 출시와 관련된 이벤트일 것으로 예상됩니다. NVIDIA는 파스칼 아키텍처 기반의 지포스 10시리즈 후속 버전을 출시할 것이며, Gamescom 에서 발표될 제품이 이 제품으로 보여집니다.


엔비디아, Gamescom 2018에서 차세대 지포스 시리즈 출시할 것

이것은 우리 모두가 기다리고 있었던 순간입니다. 8월 21일부터 화요일까지 개최되는 Gamescom 2018에 대한 초대가 존재하며 설정되었습니다. 이것은 며칠 전 공개한 정보와 일치하며, GTX11 시리즈라 불리는 NVIDIA의 새로운 지포스 그래픽카드를 처음 보게 될 때입니다. 라인업은 지포스가 될 것이며, GTX1180 및 GTX1170 이 될 것입니다.


초대장에는 실제 경험을 얻기 위한 이벤트가 많이 공개되어 있지는 않습니다. 하지만, 이것이 독점적이고 보도 전용이며, 일반적인 대륙 출장 여행이 아니라는 것을 알고 있습니다. 이 이벤트에서는 GTX11 시리즈의 FE 버전만 볼 수 있을 것이며, 사용자 정의 버전(비레퍼런스)이 얼마나 빨리 출시될지는 아무도 모릅니다. 그래픽카드가 어떤 프로세스에 있는지에 따라 몇 주, 길게는 한달 이상이 될 수도 있습니다.

NVIDIA의 공식 계정이 지난 몇 주 동안 위대한 컴퓨팅 개척자에게 경의를 표하고 있었습니다. 따라서, GTX11 시리즈의 아키텍처는 "튜링(Turing)" 이 될 가능성이 높습니다. 또한, 우리가 들었던 유출 및 루머들과 관련이 있습니다. 또한, 엔비디아는 암호화폐에 대한 열정을 가지고 있으며 새롭고 강력한 메인스트림 GPU의 가장 가능성 있는 후보가 될 것입니다.


우리가 지금까지 NVIDIA의 차세대 그래픽카드에 대해 알고 있는 것들:

NVIDIA GeForce Add-in-Board 파트너(ex. ASUS, ZOTAC, GIGABYTE 등)가 튜링 아키텍처를 기반으로 하는 NVIDIA의 차세대 그래픽카드를 8월 상순(1~10일 사이)에 출시할 것이라는 확인을 이미 받았습니다.(이 시점에서, 명칭은 확정되지 않았습니다만 아마도 GTX1180 이 되지 싶습니다.) 이것은 이미 2018년 3분기 말에 출시가 확정되었지만 실제 날짜가 처음인 두 번째 타사 소스를 따릅니다.


우리 소스가 우리와 공유한 또 다른 흥미로운 점은, 초기 생산량이 매우 적다는 것입니다. 사실 초기 출하량은 수백개의 칩으로 제한될 것이며 초기에 AIB당 150~300 GPU 정도로 공급될 수 있다고 언급하였습니다. 이들 중 상당수는 AIB에 의해 개발 목적으로 소비될 것입니다. 이것은 대개의 경우, 공급량이 매우 나쁘고 아마존과 같은 소매업체가 엄청난 수요에 대응하기 위해 MSRP 를 펌핑하기 때문에 특히 놀라운 것은 아닙니다. 즉, MSRP 의 가격으로 GeForce GTX1180 F.E.(예상 모델명)를 구매할 수 있다면, 그것은 매우 운이 좋다고 할 수 있습니다.


성능 면에서, 우리는 GeForce GTX1080Ti 보다 두 자릿수의 성능 향상을 기대할 수 있습니다. 또한, 그래픽카드 드라이버에 따라 더 높은 성능 향상을 이룰 수도 있습니다. NVIDIA의 CEO인 젠슨 황이 등장할 날도 얼마 남지 않았을 것입니다.


NVIDIA GTX1180 파운더스 에디션, 7월에 출시될 것

TSMC, 차세대 NVIDIA 7nm GPU 생산 시작

NVIDIA GTX1180 샘플링 6월 15일 시작, 비레퍼런스는 8~9월 출시?

NVIDIA, 12nm 제조공정을 패스하고 바로 7nm로 직행?

루머: NVIDIA GTX 1170 사양, 가격, 성능 및 출시일 유출


※ 본 글은 필자가 직접 작성한 것이 아닌, wccftech 의 원본을 해석한 것입니다.

※ 따라서, 번역에 오류가 있을 수 있고, 이 글의 모든 권리는 필자가 아닌 wccftech 에 있음을 알립니다.

※ 자료 출처: wccftech


ⓒCopyLight 2017. wccftech all rights reserved.

ⓒCopyLight 2017. wccftech all pictures cannot be copied without permission.

<끝>
하단의 '공감' 버튼은 저에게 큰 도움이 됩니다.

"wjdqh6544의 자료창고" 를 검색~!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