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인텔 14세대 렙터레이크-S "데스크탑" 및 랩터레이크-HX "노트북" CPU 리프레시 출시 확인

IT기기/PC Hardware News

by 컴 공 생 2023. 6. 24. 14:36

본문


인텔이 곧 출시할 14세대 "랩터레이크-S" 데스크탑 리프레시 CPU 및 "랩터레이크-HX" 노트북 리프레시 CPU 의 출시가 인텔 차이나 (Intel China) 에 의해 확인되었습니다. 

인텔, 14세대 랩터레이크-S 및 랩터레이크-HX CPU 리프레시에 14세대 네이밍 규칙을 고수함

사용자들이 새로운 브랜딩과 네이밍 규칙을 이해할 수 있도록, 인텔 차이나는 Weibo 핸들을 통해 전체적인 상황을 설명하였습니다. 우리는 최근 유출된 정보를 통해 인텔 랩터레이크-S 및 랩터레이크-HX 리프레시 CPU 가 인텔 14세대 CPU에 포함될 것이며, 모바일 측면에서는 랩터레이크-U 및 랩터레이크-P 라인업이 포함될 것입니다. 또한 새로운 "코어" 및 "코어 울트라" 브랜딩을 사용합니다.

01

인텔은 14세대 랩터레이크-S "데스크탑" 및 랩터레이크-HX "노트북" 리프레시 CPU 를 실제로 출시할 예정이며, 기존 CPU 의 후속작이 될 것입니다. 인텔 차이나가 게시한 정보에 이러한 내용이 포함되어 있었으며, 인텔이 이러한 내용을 공식적으로 밝힌 것은 이번이 처음입니다.

01

랩터레이크 시리즈 이후 인텔의 행보가 어떠할지에 대한 일반적인 추측이 있습니다. 우선 메테오레이크 시리즈는 "코어 울트라" 브랜딩을 사용하는 첫 번째 SKU 가 될 것이며, 랩터레이크-U 라인업은 'i' 문자가 제거된 형태인 코어 3/5/7 브랜딩을 사용할 것입니다. 랩터레이크-HX / S 리프레시 라인업의 경우 이전에 사용하던 것과 같은 네이밍을 사용할 것입니다.

이러한 인텔의 계획은 대부분의 사용자들이 각 세대를 구분하는 것을 더욱 난해하게 만들었습니다. 아래는 인텔의 차후 CPU 네이밍을 요약한 것입니다.

  • 랩터레이크-S 리프레시 (데스크탑) - 14세대 "코어 i" 브랜딩
  • 랩터레이크-HX 리프레시 (노트북) - 14세대 "코어 i" 브랜딩
  • 메테오레이크-U/H (노트북) - 1세대 "코어 울트라" 브랜딩
  • 랩터레이크-U/H 리프레시 (노트북) - 1세대 "코어" 브랜딩

한 가지 눈여겨보아야 할 것은, "코어 울트라" 브랜딩을 통해 사용자들이 메테오레이크 및 랩터레이크-U 리프레시와 다른 동(𧇌)세대 SKU 를 구분할 수 있다는 점입니다. 브랜딩이 암시하는 것 처럼, "울트라" 라는 단어는 강력한 성능을 연상시키므로 매테오레이크 시리즈에 적절히 사용될 수 있을 것입니다.

랩터레이크-S 데스크탑 및 랩터레이크/메테오레이크 노트북 CPU 를 포함한 모든 리테일 CPU들은 2023년 하반기부터 새로운 네이밍 규칙을 적용받을 것이며, 매테오레이크 CPU 라인업이 새로운 네이밍을 적용받는 첫 번째 SKU 가 될 것입니다. 인텔은 랩터레이크-S 리프레시 데스크탑 CPU 를 2023년 10월에 출시할 것입니다.


해외 매체의 IT기사를 번역하였으며, 일부 의역된 내용도 있습니다. 착오 없으시기 바랍니다.

원문: WCCFTech - Intel 14th Gen Raptor Lake-S "Desktop" & Raptor Lake-HX "Laptop" CPU Refresh Confirmed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