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써모렙 트리니티 화이트 LED 팬 및 TF130W 리콜조치

IT기기/PC Hardware

by 컴 공 생 2017. 7. 10. 18:31

본문


출처 : 써모렙 트리니티 공식 홈페이지


안녕하십니까? 고객님 


써모랩의 제품에 관심을 가져 주시고 아껴 주셔서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그리고, 먼저 소중한 고객님께 혼란을 드리게 된 점 깊이 사과 드립니다. 


써모랩에서 2017년 6월 출시한 "트리니티 White LED"는 오랜 기간동안 여러 고객님의 요구사항을 듣고 이를 반영해서 정말 오랜만에 출시된 신제품입니다. 

이에 평소 써모랩을 아껴주시던 고객님들이 반갑게 호응해 주셔서 1달도 안되는 단기간에 다나와와 네이버지식쇼핑에서 쿨러 카테고리에서 1위라는 놀라운 기록을 달성하게 되었습니다.

이런 소중한 고객님의 관심과 마음을 알면서도 긴급하게 "트리니티 White LED" 제품의 생산과 판매를 일시적으로 중지하게 된 점 다시 한번 사과 드립니다. 


LED가 적용된 팬은 일반 팬에 비해 높은 불량률 그리고, 시간이 지나면 점점 어두워지는 밝기 등의 잠정적인 문제가 있습니다. 

따라서, 써모랩은 "트리니티 White LED" 제품을 개발함에 앞서서 오래전부터 LED 팬의 개발을 먼저 진행해 왔습니다. 

하나의 샘플이 개발되면 약 3~6개월 동안 24시간 가혹한 환경에서 테스트를 진행해서 빛의 밝기를 확인하고 변화가 있는 경우, 이를 개선해서 2차 샘플을 진행해서 또 다시 동일한 테스트를 진행하는 등의 이런 까다로운 일련의 과정을 수 회 반복하는 것만으로 2년이 넘는 시간이 소요되었으며, 드디어 안정성에 문제가 없다고 판단되어 "트리니티 White LED"를 출시하게 되었습니다. 


하지만, 제품이 출시된 지 한 달도 되지 않아서 최초로 LED의 불량에 대한 사례가 접수되었습니다. 이에 써모랩에서는 그 원인을 파악하기 위해서 불량 팬의 회수와 동시에 써모랩에서 팬 생산공장, LED 제조업체까지 단계적으로 불량의 원인 파악에 주력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LED 불량 사례는 최초 한 건으로 끝나지 않고 오늘(17년 7월 6일)까지 총 9건이 접수가 되었습니다. 9개라는 수량은 현재 출고된 수량의 약 1%에 해당하는 수량으로(회수된 불량 팬을 기준으로는 현재까지 불량 비율이 약 0.2%입니다.) 고객님은 물론 써모랩의 입장에서도 상당히 심각한 비율이기에 긴급하게 생산의 중단, 그리고, 출하된 제품의 판매 중지와 회수를 결정하게 되었습니다. 

현재로는 회수된 불량 팬의 수량이 적어서 보다 정밀하고 정확한 원인의 파악이 어렵고 다소 시간이 소요되지만 가능한 빠르게 문제의 원인을 파악하고, 개선하기 위해서 써모랩은 전력을 다하고 있습니다. 




고객님들을 실망시켜드린 점 다시 한번 깊이 사과 드리며, 가능한 빠르게 문제를 해결해서 보다 완전한 품질의 "트리니티 White LED"를 제공해드릴 것을 약속 드립니다. 


그리고, 기존에 판매된 "트리니티 White LED"의 LED팬(TF130W)은 전량 교체를 목표로 리콜을 진행하겠습니다. 

"트리니티 White LED"나 “TF130W”를 구입하신 고객님은 써모랩의 홈페이지의 ‘A/S 신청’ 게시판에 제품을 구입하실 때 받으신 영수증이나 온라인으로 구입하신 경우 구매확정 페이지를 캡춰해서 첨부해주시길 부탁드립니다. 다만, 문제의 원인을 파악하고 이를 개선한 팬을 준비하는데는 다소 시간이 소요되므로 써모랩에서는 ‘A/S 신청’ 게시판에 접수된 순서대로 이를 정리해서 개선된 팬이 준비되는 즉시 발송해드리겠습니다. 

LED에 빛이 들어오지 않는 경우, 제품의 불량이 명확하기에 심리적, 감성적으로 불만족스러우시겠지만 냉각성능이라는 제품의 기능적인 부분에는 전혀 문제가 없기에 부디 너그러운 마음으로 보다 완전한 제품이 준비될 때까지 기다려 주시길 간곡히 부탁드립니다. 


1. 리콜 제품 : 트리니티 White LED 팬, TF130W 2종 

2. 리콜 대상 : LED의 불량 여부를 떠나 2017년 7월 20일까지 해당 제품을 구입하신 모든 고객님 

3. 리콜 신청 : 써모랩 홈페이지의 ‘A/S 신청’ 게시판에 제품을 구입하실 때 받으신 영수증 사본이나 온라인으로 구입하신 경우 구매확정 페이지 등의 증빙자료를 첨부 

4. 리콜 방법 : 문제가 개선된 교체용 팬 무상 발송 (제품 및 택배비 무상) 

5. 교체용 팬 발송 시기 : 문제가 개선된 팬의 입고 후 가능한 빠른 일시 


"트리니티 White LED"는 써모랩에서 최선을 다해 오랫동안 준비한 제품이지만 이렇게 불량의 문제로 고객님들께 불편함을 드리게 된 것은 어떠한 변명의 여지도 없이 분명한 써모랩의 실책입니다. 써모랩은 문제가 해결되고 고객님께서 만족하실 때까지 끝까지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


써모렙 사의 트리니티 White LED 팬 및 TF130W 제품에서 결함이 발견되었습니다.

써모렙에 의하면 LED팬에 불량이 생겼다고 합니다. 이에 써모렙에서는 그 원인을 파악하기 위해 불량 팬의 회수와 동시에 팬 생산공장, LED제조업체까지 단계적으로 불량의 원인 파악에 주력하고 있다고 하는데요, 해당 모델(트리니티 White LED, TF130W)을 사용중이신 분들께서는 써모렙의 홈페이지의 'A/S 신청' 게시판에 영수증을 포함, 온라인으로 구입한 경우에는 구매확정 페이지를 캡처해서 첨부, 신청하시면 됩니다.

A/S 신청은 여기에서 하시면 됩니다. 하단에 보시면 Write 버튼이 있는데, 그 버튼을 누른 후 작성해서 신청하면 됩니다. A/S 받을때는 회원 가입이 되어있어야 하니, 가입이 되어있지 않으신 분들은 가입 후 A/S 게시글 작성 하시면 됩니다.

아래는 택배 배송방법, 비용 등 A/S 방법이 기재되어 있습니다.

써모렙 트리니티 White LED 팬 및 TF130W 제품을 사용중이신 분들은 A/S 를 받으시면 되겠습니다.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