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NVIDIA GeForce RTX2080 파헤치기 - 쿨러, 오버클럭, PCB, 사양 등

IT기기/PC Hardware News

by 컴 공 생 2018. 8. 21. 19:57

본문


바쁘신 분들을 위한 요약

모든 F.E. 제품에는 90MHz 오버클럭이 기본적으로 적용되며, 이는 2080Ti/2080/2070에 적용됩니다. 이것은 엔비디아의 테스트를 거치며, 3년 보증입니다. 더 높은 성능을 원한다면 수동 오버클럭도 가능합니다. 팩토리 오버클럭된 2080은 225W 의 전력을 사용하며, 높은 오버클럭을 한 경우에는 280W 정도 소비합니다. 전원 커넥터는 8핀 듀얼을 사용할 것입니다.


지금까지 F.E. 모델에는 블로어 팬이 적용되었지만, 지금은 우수한 냉각성능을 제공학 위해 듀얼팬 쿨링시스템을 사용합니다. RTX2080Ti 에는 13페이즈의 전원부를 탑재합니다. 또한 RTX 는 지포스 10시리즈와 다른 디자인을 사용합니다. RTX2080/2080Ti 로고가 측면에 위치하며, 작동중일 때는 LED가 점등됩니다. 슈라우드는 백플레이트 역할을 하며 깔끔합니다. 

본문

NVIDIA는 메인스트림급을 포함한 최신 지포스 RTX20 시리즈 그래픽카드를 발표하였습니다. RTX2080Ti 와 RTX2080, RTX2070 모델을 발표하였는데, 출시 후 몇시간만에 엔비디아에서 지포스 RTX2080 그래픽카드 및 쿨링솔루션, PCB를 포함한 구성 요소를 모두 공개하였습니다.


엔비디아 지포스 RTX2080 파운더스 에디션 슈라우드, 쿨러 및 PCB - 오버클럭을 위해 설계된 시원하며 저소음으로 작동되는 쿨러 - 공장에서 오버클럭되어 출시

새로운 Turing(튜링) 기반의 지포스 RTX20 시리즈 라인업을 통해 엔비디아는 두 가지의 중요한 것을 제공하였습니다. 첫번째는, 새로운 이중 쿨러 기반 냉각솔루션이며 다른 하나는 공장에서 오버클럭되어 출고된 것입니다. NVIDIA는 오버클러킹 가능성을 고려한 빌트인 다이와 함께, 출하되고 있는 레퍼런스 그래픽카드를 팩토리 오버클럭하여 출시할 것입니다.

NVIDIA 지포스 RTX20시리즈 공식 사양:

NVIDIA 파운더스 에디션 그래픽카드 - 이제 90MHz 가 오버클럭되어 출고됨!

모든 파운더스 에디션 그래픽카드는 공장에서 90MHz 를 오버클럭하여 출고됩니다. 이것은 RTX2080Ti, RTX2080 및 RTX2070 가 해당되는, 오늘 발표된 3개의 지포스 RTX20 시리즈 그래픽카드에 해당됩니다. 모든 그래픽카드는 NVIDIA에서 테스트를 거치며, 3년의 보증이 제공됩니다.

그러나 더 높은 성능을 원한다면, 수동적으로 오버클럭을 할 수 있으며, 그래픽카드를 직접 컨트롤하여 얻을 수 있는 성능상의 이점도 있습니다. 공장에서 오버클럭되어 출고된 RTX2080 은 225W 의 전력을 사용하며, 과한(높은) 오버클럭을 하였을 경우에는 280W 의 전력을 사용합니다. (전력량은 정확하지 않습니다!)


듀얼 팬 냉각 솔루션 및 정숙한 작동!

NVIDIA는 이전 세대까지 사용하였던 블로어 스타일의 쿨러에서 벗어나 더욱 우수한 냉각 성능을 제공하는 강력한 두 개의 팬 시스템을 사용합니다. 쿨러는 열 파이프 기술을 통해 여러 개의 알루미늄 핀과 상호 연결로 이루어진 대형 방열판 쪽으로 차가운 공기를 주입하는 이중 팬으로 구성됩니다. NVIDIA는 3단계 모니터링을 사용하여 진동 소음을 개선하고, 그래픽카드에 부하가 걸려도 보다 조용하게 GPU를 작동하게 합니다.

쿨러는 구리 베이스를 사용하여 GPU 및 VRAM과 같은 주변의 칩으로부터 효과적으로 열을 방출하는 후드 아래에 고성능 증기 챔버를 갖춥니다. NVIDIA는 쿨러가 이전의 파운더스 에디션 그래픽카드보다 10도 낮으면서도 20% 정도 낮은 소음을 유발한다고 말합니다.

팩토리 오버클럭된 지포스 RTX2080 파운더스 에디션 그래픽카드는 최대의 오버클러킹을 위한 차세대 전원공급장치 및 초 저소음, 높은 성능을 위한 새로운 증기 챔버와 결합된 이중 블레이드 팬을 특징으로 합니다. - NVIDIA


NVIDIA RTX20 시리즈 레퍼런스 PCB - 오버클럭커는 기뻐하십시오!

NVIDIA의 지포스 RTX2080 파운더스 에디션은 225W 의 전력을 소모하고, 최대 280W 의 전력을 소모한다고 말합니다. 또한, 새로운 13페이즈 iMON DrMOS 전원부를 사용하며 전체 전력공급 시스템이 지포스 RTX 파운더스 에디션 그래픽카드용으로 재구성되었습니다. 특히, 낮은 작업 부하에서 전력소모를 대폭 감소하여 전력 효율을 크게 향상시키는 위상을 전환할 수 있는 새로운 기능이 있습니다.

우리는 지포스 RTX 그래픽카드의 커패시터 수를 늘여 전압 노이즈를 줄임으로서 낮은 전압에서 높은 성능을 보일 수 있게 하였습니다. 이 모든 것을 제어하는 것은 새로운 다이나믹 전력관리 시스템으로, 보다 적은 가변 전류를 위해 전력 사용량을 1000분의 1초단위로 조정함으로서 효율을 향상시키며, 이전에 비해 오버클러킹에 사용할 수 있는 전력량을 높일 수 있습니다. - NVIDIA


엔비디아 지포스 RTX2080Ti PCB, 13페이즈 전원부

새로운 RTX쿨러가 적용된 새로운 RTX브랜드 - 내구성을 위한 다이캐스트 알루미늄 백플레이트

새로운 그래픽카드들은 지포스 10시리즈 파운더스 에디션과 같은 디자인 패턴을 사용하지 않는, 우아한 패턴을 가집니다. 중앙에 무광택 흑색 마감처리된 다이캐스트 알루미늄 슈라우드를 특징으로 하는 단순한 디자인입니다.

RTX2080/2080Ti 로고가 측면에 위치하며 그래픽카드가 작동중일 때는 LED가 점등됩니다. 슈라우드는 카드 전체를 뒤덮는 백플레이트 역할을 하며, 매우 깔끔하게 보여집니다.


다이캐스트 알루미늄 팬 슈라우드의 가장자리는 다이아몬드로 재단되어 정밀한 반사 트림을 만들어내며 이중 양극 처리는 내구성과 스크래치 방지기능을 제공하며, 단조 및 스탬핑된 커버는 개방형 쿨러 디자인을 위한 견고하고 가벼운 프레임을 제공합니다. 그 다음, 슈라우드를 보기 좋게 만들기 위해 RTX2080에서 물리적 증기 증착을 사용하고 지포스 GTX로고를 LED로 점등시켜 이전의 그래픽카드에서 볼 수 없었던 독특한 모양을 만듭니다. 

그래픽카드가 아름다운 슈라우드에 완전히 감겨 있으며, NV-LINK 커넥터조차도 일치하는 탈착식 커버로 보호되어 지포스 RTX GPU를 깨끗하게 볼 수 있습니다. 또한, 그래픽카드를 가로지르는 검정색 및 은색 모양의 검정색 알루미늄 브라킷과 지포스 RTX 브랜딩이 적용된 알루미늄 백플레이트가 있습니다. - NVIDIA


차세대 디스플레이 연결성을 갖춘 차세대 그래픽카드

이것이 차세대 제품 출시이기 때문에, 우리는 그래픽카드에 새로운 디스플레이 연결방식을 기대하고 있으며 몇 시간 전에 발표된 것으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디스플레이 출력에는 차세대 VR헤드셋용 DP(DisplayPort) 1.4 (4K 120Hz) 3개, 1개의 HDMI 2.0 (4K 60Hz / HDCP 2.2 지원) 및 USB Type-C 커넥터가 탑재됩니다. 새로운 표준으로 모든 차세대 디스플레이를 지원 가능합니다. 전원 공급은 8핀 커넥터 두개를 사용합니다.


NVIDIA 지포스 RTX20 시리즈 출시 - 9월 20일에 선착순 선적

NVIDIA 지포스 RTX20 시리즈는 오늘 처음으로 레퍼런스 변형 제품군들로 출시되었습니다. 이번에 엔비디아는 공식 웹사이트에서 선주문(예약 주문)할 수 있게 하였는데, 파트너 제조사의 제품들도 쉽게 구매할 수 있습니다. 이곳을 클릭하면 파트너들의 제품을 볼 수 있습니다.


NVIDIA GeForce RTX2070 및 GTX2060 은 10월 말~11월 초에 출시될 예정

루머: NVIDIA 의 RTX2080Ti 는 4352개의 CUDA 및 11GB 의 GDDR6 VRAM 을 탑재한다?

NVIDIA 차세대 GPU는 GTX1180, 혹은 RTX2080 이라 불릴 수 있습니다 - 알아 둘 사항


※ 본 글은 필자가 직접 작성한 것이 아닌, WCCFTech 의 원본을 해석한 것입니다.

※ 따라서, 번역에 오류가 있을 수 있고, 이 글의 모든 권리는 필자가 아닌 WCCFTech 에 있음을 알립니다.

※ 자료 출처: WCCFTech


ⓒCopyLight 2017. WCCFTech all rights reserved.

ⓒCopyLight 2017. WCCFTech all pictures cannot be copied without permission.

<끝>
하단의 '공감' 버튼은 저에게 큰 도움이 됩니다.

"wjdqh6544의 자료창고" 를 검색~!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