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기프트카드 이용) 구글플레이 결제하는 방법

IT기기/PC Hardware News

by 컴 공 생 2019. 1. 2. 11:28

본문


저번 시간에는 구글플레이에 기프트 카드를 등록하는 방법을 알아보았는데요, 저번 시간에 이어 오늘은 구글플레이에 등록한 기프트 카드를 사용하여 결제하는 방법을 알아볼 것입니다. 결제도 별거 없습니다. 구글플레이에 기프트카드를 먼저 등록해 두고, 그냥 결제하면 됩니다. 물론, 기프트카드가 아닌 신용카드를 이용하셔도 됩니다.


하지만 필자는 신용카드 구매 방법은 다루지 않을 것입니다. 하지만 신용카드 결제도 별로 어려운 것은 아니지 싶습니다. 하여간 필자는 기프트카드를 이용한 결제 방법만 다룰 것입니다. 하지만 별겨 없습니다.

(기프트카드 이용) 구글플레이 결제하는 방법

앞서 언급하였듯이 필자는 기프트 카드를 이용하여 결제하는 방법만 다를 것입니다. 따라서, 결제를 하기 전 미리 기프트카드를 구글플레이에 등록해 두어야 하는데요, 등록 방법도 간단합니다. 잘 모르시는 분들은 아래의 링크를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 관련 글: 구글 기프트카드를 구글에 등록하는 두가지 방법

등록하셨다면, 결제를 진행하도록 합시다.

먼저, 컴퓨터로 결제하는 방법부터 알려드리겠습니다. 결제하고자 하는 어플리케이션을 먼저 선택한 뒤, 구매 버튼을 눌러 줍시다. 당연하지만 결제 진행 전 기프트카드를 통해 미리 해당 금액만큼 충전을 해 주어야 할 것입니다.

그 후, 설치하고자 하는 기기를 선택 후 계속 을 눌러 줍니다. 필자같은 경우 안드로이드 태블릿에 설치할 것입니다.

그 후, 구매 버튼을 눌러주시면 됩니다. 상단에서 구글플레이에 충전되어 있는 잔액을 확인할 수 있으니 참고하시면 될 것입니다.

거의 다 왔습니다. 이제 구글 계정의 비밀번호를 입력해 주고 다음 을 눌러주면 결제는 완료됩니다.

결제가 끝났습니다. 확인 을 눌러주시면 되며, 아까 선택한 기기가 인터넷에 연결되어 있다면 자동으로 해당 어플리케이션이 설치됩니다.

이제 휴대폰에서 결제하는 방법을 알아보도록 할 것인데요, 휴대폰이라고 방법이 다르지 않습니다. 컴퓨터에서와 같이 결제할 어플리케이션에 진입한 뒤, 해당 프로그램의 가격이 쓰여진 박스를 눌러주시면 됩니다. 필자가 띄운 프로그램은 1만원이네요. 눌러줍니다.

일단 동의를 해 줍니다.

그 후, 구매 버튼을 눌러주시면 됩니다. 잔액 확인은 상단의 Google Play 잔액 옆에 있는 역삼각형을 눌러주면 될 것 같습니다.

그 후, 컴퓨터와 동일하게 구글계정 비밀번호를 입력해 주고 확인 을 눌러주면 결제가 끝납니다. 자동 설치의 경우, 아마 결제를 진행한 기기에 설치될 것으로 생각됩니다. 간단하게 결제를 끝마쳤습니다. 이제 결제한 앱을 사용하시면 됩니다.


구글 기프트카드를 구글에 등록하는 두가지 방법

성능만큼은 확실, 삼성전자 860EVO 500GB 사용기

NVIDIA RTX2060, 1월 15일 349달러로 출시될 것


<끝>
하단의 '공감' 버튼은 저에게 큰 도움이 됩니다.

"wjdqh6544의 자료창고" 를 검색~!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