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AMD NAVI GPU, 7월 7일 출시?

IT기기/PC Hardware News

by 컴 공 생 2019. 2. 21. 12:07

본문


2년만에 AMD의 차세대 GPU 아키텍처인 NAVI 가 출시될 것이며, 메인스트림급 CPU 제품군과 비슷한 전략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이로서 AMD는 곧 출시될 라데온 NAVI 제품군을 잠재적 바이어에게 제공할 기회를 얻을 수 있습니다.


NAVI 는 7월 7일에 출시될 것이라는 루머가 있지만, NAVI GPU 의 지연 원인과 AMD가 TSMC 의 전반적 제조 역량에 대한 압박을 받는다는 사실은 감안하면 우리는 앞서 언급한 날짜에 출시되는 것 보다는 발표될 가능성이 높습니다.

NAVI GPU - 메인스트림 및 고성능 게이머를 위한 AMD의 새로운 GPU 아키텍처

AMD 라데온 VII가 출시됨에 따라, AMD는 2017년 이후 AMD의 하이엔드 라인업에 속해온 VEGA 아키텍처 보다는 NAVI 아키텍처에 모든 노력을 투자할 수 있습니다. AMD의 라데온 VEGA GPU는 HPC 를 염두하고 설계되었지만, 게이밍 시장에도 서비스를 제공하였습니다. VEGA 를 기반으로 하는 여러 프로슈머 제품이 있으며, 라데온 VII를 프로슈머 그래픽카드라고 부를 수 있지만 NAVI 가 출시된다면 변경될 가능성이 있습니다.

라데온 NAVI GPU를 통해 AMD는 게이밍 시장을 최우선 과제로 삼고 있습니다. 메인스트림 및 고성능 데스크탑/모바일 제품 외에도 NAVI 는 소니 및 마이크로소프트의 차세대 콘솔에 탑재될 것이라고 예전에 루머가 올라온 적이 있습니다. AMD는 CES2019 에서 마이크로소프트의 게임 부문 챕임자인 Phil Spencer 과 함께 향후 플랫폼에 대한 파트너십에 대해 이야기한 적이 있습니다.


AMD NAVI GPU는 RTG에서 나오는 큰 문제로 논의되어 왔으며, GCN 아키텍처를 근본으로 사용하는 마지막 GPU가 될 가능성이 높습니다. AMD 는 NAVI 를 통해 효율성 및 성능을 향상시키는 데 도움이 되는 아키텍처에 대한 새로운 디자인 변경에 중점을 둘 것입니다. 라데온 VII는 7nm 아키텍처를 사용하지만, 본질적으로는 기존 아키텍처의 개조형입니다. 반면 NAVI GPU는 근본부터 7nm 를 사용하며, AMD가 7nm 공정 노드를 최대한 활용할 수 있도록 도울 것입니다.

이전 AMD CEO 인 Lisa Su. 와 AMD CTO 인 Mark Papermaster 는 라데온 브랜드를 전체적으로 개선할 것이라는 사실을 확인하였습니다.


- 우리가 7nm 라데온 VII로 그래픽카드를 통해 하이엔드에서 시작하게 되어 기쁩니다. 우리는 라데온 브랜드를 전반적으로 개선(새로고침)하면서 올해의 발표를 볼 수 있을 것입니다. 우리가 1년 내내 하는 일은 매년 하는 일과 같습니다. 전체 로드맵을 완성할 것입니다. (Mark Papermaster)


- 우리는 전반적으로 매우 경쟁력이 높을 것이며, 하이엔드 GPU시장에서도 그럴 것입니다. 분명히 경쟁 업체에서 신제품을 출시할 것입니다. 레이 트레이싱과 관련하여, 레이 트레이싱은 매우 중요한 기술이라고 생각합니다만 모든 중요한 기술과 마찬가지로 이 신기술을 채택하는 것에는 시간이 꽤 걸립니다. 또한, 우리는 하드웨어 및 소프트웨어 솔루션 모두 에코 시스템과 긴밀히 협력하며, 솔직히 메인스트림급 시장에서의 판매량이 더 많기 때문에 레이 트레이싱이 중요해 질 것으로 기대합니다. (AMD CEO Lisa Su. - 2018년 11월 27일)


AMD는 2019년을 기약할 것으로 보여지며, 향후 몇 개월 안에 CPU 및 GPU 부서로부터 우수한 제품을 많이 공급받을 것입니다. AMD의 향후 발표 내용에 대해 어떠한 생각을 하고 계십니까?


AMD NAVI 7nm GPU 기반 라데온 RX 그래픽카드, 2019년 10월까지 지연됨

AMD CEO, NAVI 는 2019년에 '출시'될 것

4개의 AMD NAVI GPU 그래픽카드, 2019년 7월 출시할 것이다


※ 본 글은 필자가 직접 작성한 것이 아닌, WCCFTech 의 원본을 해석한 것입니다.

※ 따라서, 번역에 오류가 있을 수 있고, 이 글의 모든 권리는 필자가 아닌 WCCFTech 에 있음을 알립니다.

※ 자료 출처: WCCFTech


ⓒCopyLight 2017. WCCFTech all rights reserved.

ⓒCopyLight 2017. WCCFTech all pictures cannot be copied without permission.

<끝>
하단의 '공감' 버튼은 저에게 큰 도움이 됩니다.

"wjdqh6544의 자료창고" 를 검색~!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