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NVIDIA CEO, 레이트레이싱 미탑재 GPU를 구매하는 것은 '미친 짓' 발언

IT기기/PC Hardware News

by 컴 공 생 2019. 8. 21. 19:36

본문


엔비디아는 며칠 전에 시장 기대치를 능가하는 수익을 기록하였습니다. NVIDIA의 CEO 인 젠슨 황(Jensen Huang) 은 Q/A 세션에서, 2019년에 레이 트레이싱을 지원하지 않는 그래픽카드를 구매하는 것은 '미친 짓' 이라고 밝혔습니다.


NVIDIA CEO, 2019년에 Non-RT GPU 구매는 미친 짓이다 - RTX 시리즈가 AMD RX 시리즈보다 유리함

지난 분기에 NVIDIA 의 GeForce RTX 라인업의 수요가 증가하였으며, 그 결과 게이밍 그래픽카드 부문에서만 27% 증가한 수익을 기록하였습니다. 게이밍 시장은 메인스트림 GTX 제품의 출시와, 동일한 가격에 더 많은 기능을 제공하는 RTX SUPER 그래픽카드를 포함합니다.

젠슨 황은 레이 트레이싱의 장점에 대해 이야기하였고, 레이 트레이싱을 지원하지 않는 GPU를 구매하는 것은 '미친 짓'이라는 것을 암시하였습니다. 전체 인용문은 아래와 같습니다.


- SUPER 라인업은 이제 막 출시되었고, 새로운 그래픽카드를 구입할 것이라는 결론을 내렸습니다. 지난 2~4년동안 레이 트레이싱이 탑재되지 않았던 것은 '미친 짓' 이었습니다.


요즘 레이 트레이싱과 관련된 내용들이 계속 나오고 있습니다. SUPER 라인업은 성능 향상 및 레이 트레이싱이 탑재되었다는 점을 고려하면, SUPER 라인업이 내년까지는 그래픽카드 시장에서 우수한 위치에 자리할 것입니다. // 젠슨 황(NVIDIA CEO)


레이 트레이싱을 탑재한 그래픽카드를 구매하는 것이 더 좋다는 젠슨 황의 말에는 동의하고 싶습니다. 레이 트레이싱이 지원되는 몇 가지 게임이 존재하며, AAA 타이틀 게임도 꽤 있습니다. 그러나, 레이 트레이싱은 PS5 및 Xbox Scarlett 에 탑재될 것이므로, 레이 트레이싱은 업계 표준이 될 것입니다.


이로 인해 개발자들은 레이 트레이싱을 사용하여 게임의 그래픽을 훨씬 더 좋게 만들 수 있습니다. 레이 트레이싱을 적용하는 PC 게임들도 점차 늘어날 것이므로, 레이 트레이싱을 지원하는 그래픽카드는 필요할 것입니다.

NVIDIA CEO 는 RTX20 그래픽카드 시리즈가 2020년동안 유지될 것이라고 암시하였으며, 그래픽카드의 위치를 잘 선정할 것이라고 언급하였습니다. 이와 동시에, 젠슨 황은 RTX 그래픽카드에서 레이 트레이싱을 사용하면 훨씬 더 나아질 것이라고 함께 암시하였습니다. RDNA 아키텍처를 특징으로 하는 AMD의 RX5700 시리즈보다 RTX 시리즈가 더 좋다고 암시한 것입니다.


AMD의 RDNA 는 레이 트레이싱을 통해 차세대 콘솔에도 탑재할 것임을 알아두어야 합니다. RX5700 에 사용되는 1세대 RDNA 아키텍처는 레이 트레이싱을 지원하지 않지만, 2세대 RDNA 는 레이 트레이싱을 지원합니다.


이것은, 차세대 콘솔이 1세대 RDNA 가 아닌 2세대 RDNA 를 사용한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또한, AMD는 2세대 RDNA 를 사용하는 경우 데스크탑에서 엔비디아의 하이엔드 그래픽카드와 대등한 성능의 레이 트레이싱을 지원하는 고급 NAVI 제품을 제공할 것입니다.

레이 트레이싱 지원은 설계 및 기능 측면에서 확실한 전문가가 필요합니다. 차세대 AAA 타이틀에 대한 미래를 보장하며, 개발자들은 이미 하드웨어 수준에서 적절한 레이 트레이싱을 지원하는 그래픽카드에 최적화된 엔진을 만들고 있는 상황입니다.

나(WCCFTech 원문 작성자)는, 젠슨 황이 말한 것에 대해 '약간 동의하지 않는다' 라고 말하고 싶습니다. 레이 트레이싱이 탑재되지 않은 GPU 를 구매하는 것 모두가 미친 짓은 아닙니다. NVIDIA 의 제품에서도 레이 트레이싱을 탑재하지 않은, GTX16 시리즈 그래픽카드가 있기도 합니다.


고급형 RTX 그래픽카드를 구매할 여력이 없는 사용자들에게는, 레이 트레이싱이 탑재되지 않은 그래픽카드를 구매하는 것은 '미친 짓' 이 아니라, 가성비를 추구하는 무난한 조합이라고 생각합니다.


NVIDIA가 엔트리 라인업부터 하이엔드 라인업까지 모든 제품에 레이 트레이싱을 적용한 경우 Non-RT 그래픽카드를 구입하는 것은 '미친 짓' 이라고 말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NVIDIA 에도 레이 트레이싱이 탑재되지 않은 그래픽카드를 판매 중이므로 젠슨 황의 발언은 조금 고려해 볼 필요가 있습니다.


NVIDIA, TU102 GPU 기반 RTX 그래픽카드 준비중? - GeForce RTX2080Ti Super?

'스크류 드라이버' 하드웨어 취약점, 연구원들이 발견함


※ 본 글은 필자가 직접 작성한 것이 아닌, WCCFTech 의 원본을 해석한 것입니다.

※ 따라서, 번역에 오류가 있을 수 있고, 이 글의 모든 권리는 필자가 아닌 WCCFTech 에 있음을 알립니다.

※ 자료 출처: WCCFTech


ⓒCopyLight 2019. WCCFTech all rights reserved.

ⓒCopyLight 2019. WCCFTech all pictures cannot be copied without permission.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