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ETS2] 유로트럭2 1.32 오픈 베타 업데이트 시작

Game/Truck Simulator

by 컴 공 생 2018. 8. 13. 13:36

본문


본 글은, 2018년 8월 10일부로 SCS Software 공식 블로그에 올라온,

Euro Truck Simulator 2 Update 1.32 Open Beta 글의 해석본입니다.

원문 보러가기 / 참고 사이트 : 반쪽날개의 환상누각


※ 제작자의 의도와 다르게 오역/잘못된 부분이 있을 수 있습니다.


***

유로트럭 시뮬레이터2 의 1.32 오픈 베타 업데이트가 시작되었습니다.

이것을 통해 앞으로 제공될 업데이트 내용을 미리 볼 수 있으며 오픈 베타에서 보고되는 문제들을 해결한 뒤,

곧바로 출시될 ATS 업데이트 역시 오픈 베타를 진행할 것입니다.


중요

게임에 대한 주요 변경 사항의 범위와 규모로 인하여 가능한 많은 의견을 얻기 위해 평소 개발 주기보다 오픈 베타를 일찍 실시합니다.

사소하긴 하지만, 아직 알려진 문제가 있으며 아직 바련되지 않은 커다란 버그가 있을 수 있습니다.

오픈 베타 테스트를 통해 우리가 이 버그들을 발견하고 수정하는 것을 도와주셨으면 합니다.


테스트에 지쳐 불안정하고 이득이 없는 오픈 베타의 위험성을 피하고 싶다면,

현재의 정식 버전인 1.31 로 되돌아갈 수 있게끔 오픈 베타를 참여하기 전에 미리 프로필을 백업하시기 바랍니다.


아울러, 데이터 포맷 및 로직 변경으로 인하여 많은 1.31 호환 모드가 동작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초기 오픈 베타는 MOD 개발자들에게 필요한 수정을 할 수 있는 기회로 작용하기도 하는데,

지금의 상황으로는 대부분의 MOD 를 새로운 포맷에 맞추어 수정해야 할 수 있습니다.


부정적인 것은 그만하고, 이제 이번 업데이트의 긍정적 측면에 집중합시다.

1.31 업데이트가 대규모 업데이트라고 생각한다면, 1.32 업데이트는 새로운 콘텐츠가 가득한 거대 업데이트입니다!

새로이 추가된 기능 중 첫번째는 바로 트레일러 소유권(개인 트레일러)입니다.

전담팀은 1년 이상 이 기능을 구현하기 위해 작업하였으며, 우리는 이 기능이 게임에 추가되면 분명 환영받을 것이라 믿습니다.

이제 트레일러를 구입해 튜닝하고, 도색한 뒤 여러분들과 여러분들의 직원이 공유하여 사용할 수 있습니다.


차고에 배치해 둔 트레일러가 없다면 분명 놀랄 것인데, 그 트레일러는 아마 다른 직원이 끌고 나갔을 것이니 걱정할 필요가 없습니다.

즉, 트레일러를 독점적으로 사용하고 싶다면 자기 자신만 사용할 수 있도록 트레일러에 소유 권한을 부여하여야 합니다.

이 기능을 구현하기 위해 작업하는 동안 차량 팀은 기존의 박스 타입의 트레일러 중 몇 개를 삭제하고 다시 만들었으며,

트레일러 소유권을 위해 다양한 부분을 조정하였습니다.

그 일환으로 B-더블 트레일러가 게임에 새롭게 등장하였는데, 아쉽게도 이 트레일러를 사용할 수 있는 지역은 한정적입니다.


1.32 업데이트에 구현된 트레일러 소유 기능은 여기서 끝이 아니라, 다양한 종류의 트레일러를 살펴보고 조정할 것입니다.

이 작업이 언제 끝날지는 모르겠습니다만, 우리는 여러분이 오랜 기간 동안 업데이트를 실시하는 것을 기다리지 않게끔 할 것입니다.

트레일러 소유 기능과 더불어 게임의 메인이 되는 '메인화면' 에서 새로운 기능을 접할 수 있도록

좀 더 많은 아이콘을 추가하기 위해, 게임 인터페이스 화면을 재구성하였습니다.

우측에 있던 세개의 작은 위젯을 두개의 큰 위젯으로 변경되었다는 것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UI 변경/추가는 여기서 끝나지 않습니다. 

우리는 트레일러 관리를 위한 새로운 화면을 만들었고, 새로운 기능을 처리하기 위해 기존의 여러 회사 관리 화면을 변경하여야 하였습니다.

우리는 사용자 인터페이스 코드가 sRGB 색상 공간의 색상 그라디언트와 어떻게 작동하는지 다시 검토하고, 문자 가독성 및 컬로 표현력을 개선하였습니다. 이러한 작업이 여러분을 만족시키면 좋겠습니다.

두번째 빅 뉴스는, ETS2 게임 세계에서 오래된 부분의 리메이크가 시작되었다는 것입니다.

많은 시간이 걸리는 전체 리뉴얼 작업 중 첫 단계가 시작되었습니다.

독일 북부지방의 도로망이 자세히 표현되었고 교체되었으며 독일 내의 모든 도시가 수정되었는데, 그 중 네 개의 도시는 완전히 새로워졌습니다.


기타 변경사항으로, 2016년형 스카니아 트럭이 AI 로 등장하며 스웨덴의 쇠데르텔리에 공장에서도 멋진 트럭 화물을 배차받을 수 있습니다.

AI 트래픽의 트럭에도 트레일러 케이블이 구현되었으며 이것은 컴퓨터 성능 등을 고려해 옵션에서 케이블을 표현하지 않게 할 수 있습니다.

유로트럭2 의 조명을 아메리칸트럭의 주간 및 야간 사이클 시스템처럼 바꾸고 재조정하였습니다.

다양한 환경 및 날씨를 구현할 수 있도록 새로운 스카이박스를 선보일 예정이지만, 아직 구체적인 내용은 없습니다.

프로그래머들은 렌더링 속도와 관련된 몇 가지 코드 및 데이터를 변경하였으며, 일부 시나리오에서 프레임(FPS) 개선이 이루어졌습니다.

하지만, 개인마다 체감하는 정도가 다르며 우리는 주목할만한 프레임 개선 또는 변경안에 대한 여러분의 의견을 받아들일 준비가 되었습니다.


또한, 우리는 현실 세계에서 이루어지는 변화나 이벤트 일부를 계속 반영하며 이를 바탕으로 프랑스의 주행속도 제한이 80km/h 로 하향되었습니다.

마지막으로, 조그마항 희망사항 중 하나인 자동 파킹 브레이트의 기본값이 "꺼짐" 으로 변경되었습니다.

이 기능이 필요하신 분들은 게임 옵션에서 기능을 활성화할 수 있습니다.

새로이 추가된 모든 기능을 즐기되, 이 버전은 오픈 베티인 만큼 버그, 불안정 및 게임 꼬임 현상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이번 업데이트 규모는 어느 때보다 큽니다.

최종 버전을 기다려도 되지만, 최종 버전의 출시를 조금 더 앞당길 수 있도록

우리의 포럼에 피드백을 남기시거나 버그를 이곳에 남겨주시기 바랍니다.


오픈 베타 테스트에 참여하는 방법은 아래와 같습니다.

스팀 클라리언트 → 라이브러리 → Euro Truck Simulator 2 에서 우클릭 → 속성 → 베타 탭 → Public_Beta - 1.32 Public Beta 선택

오픈 베타에 참가하기 위해 패스워드를 입력할 필요는 없습니다.


※ 변경 사항

- 개인 트레일러 소유

- 주요 UI 변경 (메인메뉴, 회사 관리 등)

- 화물 검색 필터 재구성

- 일부 오래된 트레일러 삭제 및 리메이크

- 스카니아 2016년형 트럭이 AI로 등장

- B-더블형 타입 트레일러 추가

- 독일 일부 지역 지도 업데이트

- 조명 개선(ATS와 동일)

- AI 트럭의 동력/에어라인 추가 (트레일러 케이블/옵션을 통해 구현여부 결정)

- 렌더링 속도 개선

- 오토 파킹 브레이크 적용 여부를 옵션에서 설정 (기본 설정: 비활성화)

- 프랑스 내 일부 도로의 주행 제한속도를 80km/h 로 하향


※ MOD 주의

- 트레일러~화물 로직이 완전히 다시 디자인됨. (화물, 트레일러, 경제 데이터 등)

- 대부분의 MOD를 새 버전에 맞게 수정하여야 함을 기억하시기 바랍니다.


[ETS2, ATS] 1.32 업데이트 미리보기: 트레일러 소유 기능

[ETS2] 유로트럭2 독일지역 리모델링

[ETS2] 유로트럭 시뮬레이터2 발트해의 저편


<끝>
하단의 '공감' 버튼은 저에게 큰 도움이 됩니다.

"wjdqh6544의 자료창고" 를 검색~!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