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윈도우10 블루투스 장치 연결해보기

운영체제/Windows

by 컴 공 생 2018. 8. 27. 19:26

본문


가끔가다 블루투스 장치를 컴퓨터에 연결하여야 할 일이 생기는 경우가 있다. 필자의 경우에도 가끔 블루투스 이어폰을 컴퓨터에 연결하여야 할 일이 생기는데, 처음에는 컴퓨터에 블루투스 장치를 연결하는 방법을 몰라 조금 고생한 적이 있다.

다행히도 지금은 방법을 알게 되어 상당히 편하게 사용할 수 있게 되었다. 블루투스 연결을 하기 위해 컴퓨터에 블루투스 모듈이 설치되어 있어야 하는데, 일부 고급형 메인보드에는 이게 내장되어 있는 경우도 있지만 대다수는 블루투스 모듈이 탑재되어 있지 않으므로 별도로 블루투스 동글을 따로 구매하여 장착해 주어야 한다. 가격은 그리 비싸지 않아 부담 없이 구매하실 수 있다.

윈도우10 블루투스 장치 연결해보기

위에서 언급한 것 처럼 블루투스 모듈이 없는 사용자라면 블루투스 모듈을 구입하여 장착해 주어야 블루투스 연결이 가능하니 참고하시기 바란다. 또한 필자는 영어버전 윈도우를 사용중이지만, 메뉴 위치는 한국어 버전과 동일하니 혼동하실 필요가 없으시다. 필자가 설명하는 메뉴 이름이 없을 수도 있으므로, 사진을 적극 참고하시면 좋을 것이다.


휴대폰을 연결할 수 있냐고 물으시는 분들이 계신데, 당연히 연결이 가능하다. 연결해 두면 이미지 전송 등 휴대폰끼리 사용하던 기능들을 컴퓨터와도 할 수 있으니 참고하시면 되겠다.

먼저, 블루투스 연결을 위해 작업 표시줄에 있는 아이콘 확장 버튼을 눌러보면 블루투스 아이콘이 있는데, 그것을 우클릭하고 맨 위에 있는 블루투스 장치 추가 버튼을 눌러준다.

그러면 어떤 종류의 장치를 연결할 것인지 묻는데, 보통의 경우라면 가장 위에 있는 메뉴를 선택해 주시면 된다. TV등 미러캐스트를 목적으로 한다면 두번째를, XBox 등의 기타 장치를 연결할 것이라면 맨 아래에 있는 메뉴를 선택해 주시면 된다. 보통은 첫번째 메뉴를 사용하니 참고하시라.

이 메뉴를 들어가고 나서, 블루투스를 연결할 장치를 켜서 블루투스 장치 검색을 해 주시면 위와 같이 장치 이름이 출력된다. 필자는 태블릿PC(휴대폰)를 연결할 것이기 때문에 위와 같이 모델명이 출력된다. 블루투스 장치 검색이 올바르게 되었다면 연결하고자 하는 장치 이름이 출력될 것이다. 연결할 장치를 눌러주면 된다.

필자의 경우에는 핀번호를 물어보는데, 이 경우에는 장치의 핀 번호와 컴퓨터에 출력된 핀 번호가 일치하는지 보시면 된다. 번호가 일치한다면, 연결 버튼을 눌러주면 된다.

휴대폰을 연결하였기 때문에, 휴대폰에도 위와 같이 핀번호가 출력된다. 일치하는지 확인하고 일치한다면 확인을 눌러주면 된다.

그러면 이렇게 장치가 연결되었다. 이제 연결한 장치들을 사용해 주기만 하면 된다. 컴퓨터는 블루투스를 사용하지 못하는 줄 알고 계신 분들이 많은데, 이렇게 블루투스 동글이나 모듈이 내장된 경우라면 이용이 가능하다. 블루투스를 이용하여야 한다면 동글을 구입하여 연결해보시기 바란다.


윈도우10 컴퓨터의 이름을 변경하여 보자

윈도우10 모니터의 해상도를 바꾸어 보자

윈도우10 최신 버전의 ISO 파일을 다운받아 보자


<끝>
하단의 '공감' 버튼은 저에게 큰 도움이 됩니다.

"wjdqh6544의 자료창고" 를 검색~!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