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윈도우10 비트(32bit, 64bit) 확인해보기

운영체제/Windows

by 컴 공 생 2018. 11. 8. 19:29

본문


여러분들은 여러분들의 컴퓨터/노트북에 설치된 윈도우의 버전 및 비트를 알고 계신가요? 요즘은 64비트를 많이 사용하지만, 아직까지도 32비트를 사용하기 때문에 프로그램 설치시 32비트인지 64비트인지 확인을 해 주고 설치를 하여야 합니다. 아얘 32비트용과 64비트용 설치파일이 따로 나올 정도지요.


하지만 비트를 확인하는 방법을 몰라 해메는 분들이 계신데, 방법은 아주 간단하지만 모르시는 분들은 모르는 경우가 많습니다. 프로그램 설치시 비트 수 및 윈도우 버전은 필수적으로 기억하고 있어야 설치를 원활히 할 수 있을 것입니다. 오늘은 간단히 윈도우10의 비트를 확인하는 방법에 대해 포스팅합니다.

윈도우10 비트(32bit, 64bit) 확인해보기

사실, 포스팅 하기 전에 많이 망설였습니다. 비트 확인 자체가 매우 간단하여 블로그에 포스팅 할 정도의 내용이 되는 것도 아니고, 검색을 하면 충분히 알 수 있기에 말입니다. 하지만 이 글을 보고 도움이 되는 분들이 분명히 계시리라 생각하여 포스팅 하기로 한 것입니다. 포스팅을 망설였다는 것은, 그만큼 방법이 간단하다는 것이겠지요? 천천히 따라오시기 바랍니다.


굳이 32비트 64비트의 대표적인 차이를 한가지만 설명하자면, 메모리 인식(사용가능) 용량이 다릅니다. 32비트는 4GB 밖에 사용하지 못하는 반면, 64비트는 수십기가에서 수백기가까지도 사용이 가능합니다. 실제로 윈도우7 프로페셔널(Professional) 버전은 최대 192GB 까지 지원합니다. 서버용 운영체제에서는 이보다 더 많은 용량의 메모리를 지원할 것입니다.


서론은 이쯤 하고, 본론으로 가죠.

작업표시줄에 있는 검색창에서 제어판을 검색하여 제어판에 진입합니다. 필자는 영어버전 윈도우10이라 여러분들의 제어판과는 다르게 표시될 것인데, 메뉴는 같습니다. 시스템 및 보안으로 진입해 줍니다. 만약 화면이 위와 같지 않고 목록으로 나열된다면, 우측 상단의 보기 방식을 카테고리 로 바꿔 보시기 바랍니다.

시스템 및 보안 탭에 진입을 하면 여러개의 메뉴들이 기다리고 있을 것입니다. 우리는 여기서 시스템 으로 진입해주어야 합니다. 다른 것은 볼 필요도 없고 건들 필요도 없습니다.

또다른 간편한 방법은, 바탕화면에 있는 내PC 아이콘을 우클릭하여 속성에 진입해주는 방법도 있습니다. 편하신 방법대로 하시면 될 것입니다.

시스템 탭으로 진입하였다면, 중간쯤을 확인해 보세요. 32비트인지 64비트인지 확인할 수 있으십니다. 뒤에 있는 '64비트 기반 프로세서' 이거는 무시하세요. CPU가 64비트를 지원한다는 뜻이지 윈도우가 64비트라는게 아닙니다. 우리가 볼 것은 앞에 있는 '32/64비트 운영체제' 이것뿐입니다. 필자의 경우 64비트이며, 앞 숫자가 32 라면 32비트 운영체제가 설치되어 있는 것입니다.


이와 같은 방법으로 간단히 윈도우10 의 비트를 확인해 보세요. 참고로 이 방법은 윈도우10 뿐만 아니라 윈도우7 에서도 동일하게 사용 가능합니다.


윈도우10 표시 언어 변경해보기

윈도우10 컴퓨터의 이름을 변경하여 보자

윈도우10 시스템 정보에 OEM 로고 및 정보 넣기


<끝>
하단의 '공감' 버튼은 저에게 큰 도움이 됩니다.

"wjdqh6544의 자료창고" 를 검색~!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