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윈도우10 닷넷 프레임워크 3.5 설치 오류 해결 방법 (0x800F081F)

운영체제/Windows

by 컴 공 생 2018. 12. 26. 20:15

본문


윈도우10에서 프로그램을 설치할 때 닷넷 프레임워크(.NET Framework)를 설치하라고 별도의 창이 뜨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 창에서 필요한 파일을 다운받아 설치하면 되지만, 간혹 설치가 안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안되는 이유도 여러가지가 있지만, 필자의 경우에는 오류 코드 0x800F081F 이 출력되며 설치가 진행되지 않았습니다.


무슨 수를 써도 설치가 되지 않아서, 이 코드를 가지고 검색해보니 금방 해결이 되었습니다. 문제가 무엇이냐면, 윈도우10에 내장되었던 닷넷 프레임워크 패키지 파일이 손상되었기 때문에 그런 오류가 출력되었더군요. 그래서 손상된 파일을 멀쩡한 파일로 교체하여주기만 하면 문제는 말끔히 해결된다고 할 수 있지요.

윈도우10 닷넷 프레임워크 3.5 설치 오류 해결방법 (0x800F081F)

상단에 언급하였다싶이 멀쩡한 파일로 교체해주면 문제는 말끔히 사라지게 됩니다. 교체도 명령어 한 줄만 입력해주면 끝이 나기에 어려울 것이 하나도 없지요.


위 사진이 문제의 오류 발생 창입니다. 사진에서 볼 수 있듯이 0x800F081F 에러가 출력되며 설치 진행이 되지 않습니다. 에러 메시지는 파일을 찾을 수 없다고 뜨는데, 이게 패키지 파일이 손상되어서 출력되는 것이지요. 아래부터는 해결 방법입니다. 먼저, 파일 하나를 다운로드받아주시기 바랍니다.

위 파일은 닷넷프레임워크 3.5 패키지 파일입니다. 손상된 파일을 대체하기 위해 위 파일이 필요합니다. 다운받으셨으면, 진행하세요.


파일을 다운받으셨다면, 압축을 풀지 말고 다운받은 상태 그대로 C드라이브 안에 넣어주세요. 폴더에 넣지도 말고, C드라이브 최상단에 넣어주셔야 합니다. 파일 이동 중 엑세스 문제가 발생할 수 있는데, 이런 경우에는 계속이나 허용을 눌러 엑세스를 허용해 주어야 합니다.


이제 CMD를 열어주어야 하는데요, Win+S 를 이용하여 cmd를 검색하고, 우클릭을 하여 관리자 권한으로 실행을 해주시면 됩니다.


이제 명렁어를 입력해 주어야 하는데요, 입력하여야 할 명령어는 아래와 같습니다.

Dism.exe /online /enable-feature /featurename:NetFX3 /source:C:\ /LimitAccess

명령어를 입력하기 귀찮거나 에러가 발생하는 경우에는, 하단의 txt파일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명령어를 입력하여 둔 파일입니다.

cmd 닷넷프레임워크 명령어.txt

또한 cmd를 관리자 권한으로 실행하지 않으면, 오류가 발생할 가능성이 있으므로 관리자 권한으로 실행하시기 바랍니다.


조금만 기다리면 작업을 완료했습니다 라는 문구와 함께 닷넷프레임워크 3.5 패키지가 설치되었습니다. 다시 문제가 발생한 프로그램을 설치해 보면, 에러 발생 없이 잘 설치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p.s. 패키지 파일의 출처는 여기입니다.

클릭 한번으로 컴퓨터 종료/재부팅 시키기 (윈도우7, 10 공통)

보안을 위하여~! 윈도우10 최신 버전으로 업데이트 해보기

저장장치 인식이 안 된다? 저장장치 인식이 되지 않을 때 해결 방법


<끝>
하단의 '공감' 버튼은 저에게 큰 도움이 됩니다.

"wjdqh6544의 자료창고" 를 검색~!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