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라이젠 스레드리퍼는 CPU장착법이 다르다?! 스레드리퍼 TR4 소켓 CPU를 장착해보자~!

IT기기/PC Tip

by 컴 공 생 2017. 8. 24. 00:30

본문


안녕하세요. wjdqh6544 입니다.

이번에는 AMD 라이젠 스레드리퍼 CPU를 메인 보드에 장착하는 방법을 아주 간단하게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TR4 소켓을 가진 스레드리퍼는 기존의 인텔/AMD CPU 장착방식과는 완전히 다릅니다. 기존 인텔/AMD의 CPU를 보드에 끼워 장착하는 방식이었다면, TR4 소켓의 스레드리퍼 CPU는  메인보드에 달려있는 슬라이드를 이용해야 하는데요, CPU와 맞닿는 핀이 많다보니 안전한 방식을 채용한 듯 보입니다.

그럼, 잡소리 치우고 본론으로 들어가죠. 참고로, 이번 가이드에 사용된 메인보드는 MSI X399 게이밍 프로 카본 AC 입니다.

스레드리퍼 패키지를 뜯으면 패키지를 여는 방법이 안내되어 있습니다.

패키지 구성품은 홀로그램 스티커와 TR4 소켓 브라켓, CPU 장착을 위한 별 나사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자신이 용하는 쿨러가 위 TR4 소켓을 지원하는지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좌측으로 돌려서 UNLOCK THE POWER~!!

CPU 패키지에 클립은 튀어나와있는 부분을 엄지손가락으로 눌러서 밀어주면 손쉽게 분리됩니다. 그냥 분리하려 하면 은근히 힘듭니다.

클립 제거 후 플라스틱 부분의 양 끝 부분을 눌러서 당겨주면 CPU 패키지 덮개가 제거됩니다.

모습을 드러낸 스레드리퍼~!!

이제 메인보드에 장착하도록 하겠습니다.


스레드리퍼 패키지에 들어있는 별 드라이버로 나사를 풀어줍니다.

하늘색으로 도색된 부분을 잡은 뒤 소켓 덮개를 잡아 올려 줍니다.

그 후 투명 덮개를 잡아당겨 분리시키면 됩니다.

소켓 덮개의 양 끝부분을 잡고 당기면 쉽게 분리됩니다.

스레드리퍼 프로세서를 슬라이드 가이드에 끝까지 밀어 넣습니다. 이때 동그라미 부분이 잘 들어갔는지 확인하세요.

CPU 상단 부분을 살며시 눌러 소켓에 완전히 장착해주세요.

별 나사를 조여주면 스레드리퍼의 장착이 완료됩니다. 

별 나사와 나사 구멍을 정확히 보지 않으면 나사 중 일부가 조여지지 않고 헛돌기 때문에, 필자는 상단의 별 나사를 먼저 조이고 하단 2개의 나사와 나사 구멍은 고개를 숙여 눈으로 보면서 조여주는 것을 권장합니다.

나사를 다 조인 뒤에는 TR4 소켓 브라켓을 이용하여 쿨러를 장착해주시면 됩니다.

이렇게 스레드리퍼를 메인보드에 장착하는 방법을 알아보았는데요, 처음 보는 방법이지만 장착 자체는 쉽습니다,

이 글 참고하시어 스레드리퍼 CPU 를 메인보드에 장착할 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된다면 좋겠습니다.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