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스팀에 게임을 등록해보자! - 제품 키 등록해보기

Game/스팀(Steam)

by 컴 공 생 2017. 9. 4. 00:30

본문


※ (2020.03.11) 블로그를 이전하면서, 기존에 작성해 두었던 글들을 재작성하여, 새로운 블로그에 올려두었습니다. 글을 새로 작성하면서, 바뀐 내용이 있으니, 새로 작성한 글을 읽어 보시는 것을 권장드립니다.

※ 새로 작성한 글 보러가기: https://blog.wjdqh6544.com/963/



이 기능을 이용하는 경우는 스팀에서 게임을 구매하는 것이 아닌, 인디갈라 같은 사이트에서 무료로 스팀 키를 얻었거나, 대리구매를 통해 제품 키를 구매하거나, CD 를 샀는데 CD키가 스팀에 등록 가능한 경우 등에 등록하는 방법입니다. 물론, 게임뿐만 아니라 DLC, 프로그램도 등록이 가능합니다 .카드, 문화상품권 등을 이용하여 스팀에서 직접 구매하는 것이면 자동으로 등록이 되기에 이 방법은 사용하지 않습니다.


스팀에 게임을 등록해보자! - 제품키 등록해보기


스팀에 제품 키를 등록하는 방법은 두가지가 있는데요, 두가지 다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일단, 스팀 클라리언트를 실행시켜 주세요. 로그인 하시고요.

그럼 메인화면이 뜨실텐데요, 여기에서 상단의 '게임' 탭으로 들어간 뒤 'Steam에 제품 등록' 메뉴를 눌러 진입해주세요.

그럼 위와 같은 별도의 창이 뜰겁니다. 여기서는 그냥 '다음' 눌러 주세요.

여기서도 그냥 '동의' 누르세요. 약관을 영어 해석하면서 읽으실 분들은 읽으셔도 되고요.

여기에서는 제품 키를 입력해야 합니다. 중간의 네모 박스에 제품 키를 입력해주고 '다음' 버튼을 눌러 줍니다.

그럼 이런 창이 뜹니다. 끝이냐고요? 네. 끝입니다. 제품 키를 올바르게 입력했으면 이런 창이 뜹니다. 영수증 필요하신 분들은 인쇄하시면 되겠습니다.


그럼 나머지 하나의 방법을 알려드릴게요.

이번 방법은 상점 메인페이지가 아닌 '라이브러리' 로 들어갑니다. 그 뒤 좌측 하단에 있는 '+ 게임 추가' 버튼을 눌러 줍니다. 후에 'Steam 에 제품 등록' 버튼을 누르면 됩니다.

여기부터는 상단의 방법과 100% 동일합니다. 진행에 따라 넘어가세요.

아까의 방법대로 진행하면 됩니다. 제품키 입력하고 넘어가면 영수증 창 떠요.

입력을 완료 후에 라이브러리에 진입한 모습입니다. 아까 등록한 DLC 가 잘 뜨네요. 여기서 설치는 스팀에서 알아서 해줍니다. 게임의 경우에는 직접 설치해야 하지만, DLC 같은 경우에는 체크만 해두면 알아서 설치합니다.

이렇게 스팀에 제품 키를 등록하는 방법을 알아보았는데요, 아주 간단하고 쉬운 방법으로 등록이 가능합니다. 이건 당연한 소리이지만, 아무 제품키나 막 치면 안넘어갑니다. 괜히 꼼수 부렸다가 힘빠지니 시도도 하지 마세요.

<끝>

"wjdqh6544의 자료창고" 를 검색~!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