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스팀게임 실행시 반응이 없거나 실행이 안될때 - 무결성 검사 기능 이용

Game/스팀(Steam)

by 컴 공 생 2018. 8. 9. 12:39

본문


간혹 스팀게임이 알수 없는 이유로 실행이 되지 않을 때가 있다. 각종 오류를 내뿜으며 실행이 안되거나, 혹은 아얘 반응이 없는 경우도 있다. 이런 경우는 게임의 핵심 파일이 손상되어서 이러한 문제가 발생하는 경우가 대다수이다. 이런 경우는 게임 재설치를 해 주어야 한다.


하지만 용량이 큰 게임의 경우, 재 설치를 하기에는 무리가 많은 경우도 있다. 무엇보다 시간이 많이 소비된다. 하지만 스팀은 다행히도 게임의 파일들을 검사할 수 있는 기능인 '파일 무결성 검사' 기능을 제공해 주고 있다. 스팀 게임을 플레이하는 사람들이라면 누구나 추가적인 과금 없이 이 기능을 이용할 수 있다.

스팀게임 실행시 반응이 없거나 실행이 안될때 - 무결성 검사 기능 이용

글을 시작하기 전, 한가지 안내말씀 드리겠다. 파일 무결성 검사를 만병통치약이라고 생각하고 이 기능만 믿으시는 분들이 종종 보이는데, 이 기능을 이용해도 문제가 해결되지 않으면 다른 곳에 문제가 있거나 재설치를 해야 하는 경우이다. 이 말은 파일 무결성 검사 기능이 완벽하지 않다는 것이다. 재차 강조드리지만 문제 해결이 안되면 재설치를 해 보시고, 그래도 안되면 다른 곳에서 문제가 발생한 경우이니 다른 부분도 체크해 보시라.

라이브러리에 진입하여, 자신이 검사하고자 하는 게임의 속성에 진입해주어야 한다. 검사를 희망하는 게임에서 우클릭을 한 뒤 속성에 진입한다.

그 후 상단의 로컬 파일 탭에서 게임 파일 무결성 검사 버튼을 눌러주면 검사가 시작된다.

검사가 진행되고 있으며, 이 부분의 경우 시스템 사양 및 저장장치의 상태, 게임의 용량에 따라 시간이 천차만별로 차이난다. 따라서 조급해 하지 말고 천천히 기다리시면 된다.

만약 게임 파일에 이상이 없다면, 위와 같이 올바르다는 메세지가 출력된다. 만약 이상이 없다고 판정이 났음에도 불구하고 문제가 있다면, 게임을 재설치 해보거나 다른 곳에서 문제를 발견하여야 하니 참고하시기 바란다. 다시한번 강조하지만, 이 기능은 만병통치약이 아니다.


선물로 게임을? 스팀게임을 친구에게 선물해보자!

스팀게임의 위치를 옮기고 싶다면? - 스팀게임을 옮겨보자!

스팀게임의 프레임(FPS)을 간단히 확인하여 보기

<끝>
하단의 '공감' 버튼은 저에게 큰 도움이 됩니다.

"wjdqh6544의 자료창고" 를 검색~!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